美대학 풋볼 빅5 컨퍼런스 최초로 여성 선수 출전
출처:뉴스1코리아|2020-11-29
인쇄


미국 대학풋볼에서 가장 높은 리그인 빅5 컨퍼런스에 최초로 여성 선수가 출전했다.

밴더빌트 대학의 새라 풀러는 28일(현지시간) 미국 미주리주 콜롬비아에서 열린 미주리 대학과의 경기에 후반전 킥오프 상황에서 키커로 출전했다.

단 밸더빌트가 0-41로 완패를 당하면서 풀러는 득점을 올리지 못했다.

과거 대학풋볼에서 여자 선수가 출전한 경우는 4차례 있었다. 하지만 대학풋볼 최고의 무대인 빅5 컨퍼런스에 여성이 출전한 것은 풀러가 처음이다.

풀러는 밴더빌트 대학 여자축구 팀의 골키퍼로도 활약 중이다. 하지만 최근 밸더빌트 풋볼팀의 키커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경기에 나설 수 없게 되자 축구팀의 협조를 받아 풀러가 깜짝 출전하게 됐다.

CBS 스포츠 등 외신은 경기 후 풀러의 출전 소식을 전했다. 경기를 마친 뒤 풀러는 "여성 선수들에게 어떤 일이든지 해낼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싶었다. 정신력만 뒷받침된다면 어떤 일이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역사적인 부분을 뒤로하고 그저 팀에 도움이 되기를 원했다. 나에게 도움을 요청한 것에 자부심을 느끼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밴더빌트 풋볼팀 감독 데릭 메이슨은 "풀러가 축구에서 공을 잘 다루는 것에 대해서는 알고 있었다. 그는 풋볼에서도 뛰어났다"며 "풀러는 앞으로도 우리 팀의 옵션이 될 것이다. 다가오는 경기에서도 풀러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고민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축구
  • 야구
  • 농구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파르마 칼초 1913 VS 아탈란타 BC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파르마 칼초 1913 VS 아탈란타 BC
[파르마 칼초 1913의 유리한 사건]1. 이번 경기는 파르마 칼초 1913이 새 시즌의 첫 홈이니까 팀이 당연히 승리를 얻고 싶어서 전의가 강합니다.2. 파르마 칼초 1913은 ...
[프랑스 리그 1 프리뷰] FC 로리앙 VS 릴 OSC
[프랑스 리그 1 프리뷰] FC 로리앙 VS 릴 OSC
[FC 로리앙의 유리한 사건]1. 새롭게 승격한 FC 로리앙은 리그 1에서 자신들의 기량을 증명하고자 합니다. FC 로리앙은 이번 시즌 인상적인 활약을 펼쳤는데, 첫 번째 원정 경...
[EPL 프리뷰] 첼시 FC VS 풀럼 FC
[EPL 프리뷰] 첼시 FC VS 풀럼 FC
[첼시 FC의 유리한 사건]1. 첼시 FC의 이적 시장 활동은 여전히 ​​진행 중입니다. 유명 기자들에 따르면, 첼시 FC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스트라이커 알레한드로 가르나초 영...
‘앨범 커버 맞아?’ 속옷만 입고 등장한 트로트
‘앨범 커버 맞아?’ 속옷만 입고 등장한 트로트
가수 강승연이 과감한 앨범 커버로 컴백을 알렸다.28일 강승연 소속사 아츠로이엔티는 강승연이 새 싱글 ‘팔베게’를 발매한다고 밝혔다.이번 신곡은 지난 2006년 여성 트로트그룹 L...
‘인간 복숭아’ 된 최세희, 꽃 들고 촉촉한 유혹
‘인간 복숭아’ 된 최세희, 꽃 들고 촉촉한 유혹
미스맥심 최세희의 화보가 공개됐다.남성지 맥심(MAXIM) 9월호 화보를 통해 모습을 드러낸 최세희는 싱그러운 비주얼을 뽐냈다. 청순 글래머, 여친짤 장인, 수지 닮은 꼴 등 다양...
미스맥심 빛베리, 다양한 코스튬으로 9월호 화보 장식해
미스맥심 빛베리, 다양한 코스튬으로 9월호 화보 장식해
H컵 섹시 크리에이터이자 스트리머인 빛베리가 남성지 맥심(MAXIM) 9월호 화보에서 다채로운 코스튬을 선보이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이번 9월호 화보에서 빛베리는 바니걸, 프린세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