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2032년 하계올림픽 유치' 공식화
출처:뉴스1|2020-11-18
인쇄


호주 정부가 오는 2032년 하계올림픽 유치 의사를 공식화했다.

호주 일간 오스트레일리안 등에 따르면 일본을 방문 중인 스콧 모리슨 호주 총리는 17일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을 만난 자리에서 "호주 정부는 퀸즐랜드주의 올림픽 유치 활동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기로 약속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동안 IOC에 2032년 올림픽 유치 의사를 밝혔거나 관심을 나타낸 나라는 호주 외에도 남북한과 인도, 인도네시아, 터키, 카타르, 영국,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 네덜란드 등이 있다.

호주의 경우 당초 퀸즐랜드주 정부가 지난 5월 IOC에 올림픽 유치의향서를 제출할 계획이었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을 이유로 보류했던 상황이다.

이런 가운데 모리슨 총리는 이날 바흐 위원장과의 회담에서 퀸즐랜드주 주도 브리즈번이 최적의 올림픽 개최지라고 소개하며 "주정부 당국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고 거듭 강조했다.

또 그렉 헌트 호주 보건장관은 일본이 코로나19 유행 상황 속에서 내년 7~8월 ‘안전한‘ 도쿄올림픽 개최를 추진하고 있는 점을 지지한다며 "호주 선수단도 도쿄올림픽에 참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도쿄올림픽은 올해 열릴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의 전 세계적 유행에 따라 내년으로 1년 연기됐다.

IOC는 최근 일본에서 코로나19의 ‘제3차 유행‘이 현실화됐음에도 불구하고 백신 출시 여부 등과 관계없이 일단 계획대로 내년에 도쿄올림픽을 개최한다는 방침.

바흐 위원장을 비롯한 IOC 관계자들은 올림픽 관련 코로나19 방역대책과 현지 경기장 시설 등을 점검하기 위해 지난 15일부터 나흘 간 일정으로 일본을 찾았다.

도쿄에 이어 2024년 올림픽은 프랑스 파리, 2028년 올림픽은 미국 로스엔젤레스(LA)에서 각각 열릴 예정이다.

존 코츠 호주 올림픽위원회 위원장은 "2032년 올림픽 개최지는 늦어도 2022년까진 결정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파르마 칼초 1913 VS 아탈란타 BC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파르마 칼초 1913 VS 아탈란타 BC
[파르마 칼초 1913의 유리한 사건]1. 이번 경기는 파르마 칼초 1913이 새 시즌의 첫 홈이니까 팀이 당연히 승리를 얻고 싶어서 전의가 강합니다.2. 파르마 칼초 1913은 ...
[프랑스 리그 1 프리뷰] FC 로리앙 VS 릴 OSC
[프랑스 리그 1 프리뷰] FC 로리앙 VS 릴 OSC
[FC 로리앙의 유리한 사건]1. 새롭게 승격한 FC 로리앙은 리그 1에서 자신들의 기량을 증명하고자 합니다. FC 로리앙은 이번 시즌 인상적인 활약을 펼쳤는데, 첫 번째 원정 경...
[EPL 프리뷰] 첼시 FC VS 풀럼 FC
[EPL 프리뷰] 첼시 FC VS 풀럼 FC
[첼시 FC의 유리한 사건]1. 첼시 FC의 이적 시장 활동은 여전히 ​​진행 중입니다. 유명 기자들에 따르면, 첼시 FC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스트라이커 알레한드로 가르나초 영...
‘앨범 커버 맞아?’ 속옷만 입고 등장한 트로트
‘앨범 커버 맞아?’ 속옷만 입고 등장한 트로트
가수 강승연이 과감한 앨범 커버로 컴백을 알렸다.28일 강승연 소속사 아츠로이엔티는 강승연이 새 싱글 ‘팔베게’를 발매한다고 밝혔다.이번 신곡은 지난 2006년 여성 트로트그룹 L...
‘인간 복숭아’ 된 최세희, 꽃 들고 촉촉한 유혹
‘인간 복숭아’ 된 최세희, 꽃 들고 촉촉한 유혹
미스맥심 최세희의 화보가 공개됐다.남성지 맥심(MAXIM) 9월호 화보를 통해 모습을 드러낸 최세희는 싱그러운 비주얼을 뽐냈다. 청순 글래머, 여친짤 장인, 수지 닮은 꼴 등 다양...
미스맥심 빛베리, 다양한 코스튬으로 9월호 화보 장식해
미스맥심 빛베리, 다양한 코스튬으로 9월호 화보 장식해
H컵 섹시 크리에이터이자 스트리머인 빛베리가 남성지 맥심(MAXIM) 9월호 화보에서 다채로운 코스튬을 선보이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이번 9월호 화보에서 빛베리는 바니걸, 프린세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