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가 가장 암울한 NBA 워스트 5, 1위는 디트로이트 피스톤스
출처:스포츠조선|2020-11-03
인쇄




CBS스포츠는 흥미로운 설문조사를 했다.

리그에서 가장 암울한 5년 전망을 가진 5개 NBA 팀(The five NBA teams with the grimmest five-year outlooks in the league)을 꼽았다.

일단, 5위는 워싱턴 위저즈다. 존 월이 오랜 부상에서 돌아온다. 브래들리 빌도 있다. 두 선수의 조합이면 상당히 위력적이다. 지난 시즌 핵심 슈터로 자리매김한 데이비스 베르탄스도 재계약이 가능한 수준이다. 여기에 잠재력이 높은 루이 하치무라도 있다.

단, 지난 시즌 절대 에이스였던 빌은 워싱턴에 대한 애착이 강하지만, 팀의 비전에 따라 옮길 가능성도 있다. 존 월에게 너무 많은 금액을 준 점도 부담이다. 2022년 4700만 달러의 연봉이다.

즉,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이 너무 많다.

4위는 뉴욕 닉스다. 장점은 샐러리캡 여유분이 있다. 빅 마켓이다. 때문에 러셀 웨스트브룩, 크리스 폴, 빅터 올라디포 등을 영입 대상으로 놓고 있다. 카멜로 앤서니도 다시 데려올 생각을 하고 있다.

여기에 팀내 RJ 바렛, 미첼 로빈슨과 같은 유망주들이 있다. 하지만, 확실히 팀 체질을 개선하고 코어가 될 선수가 보이지 않는다. 크리스 폴이나 러셀 웨스트브룩을 데려오면 팀이 일시적으로 강해질 수 있지만, 5년 안에 우승 컨텐더로서 바뀔 가능성은 그리 높지 않다. 아직도 기회는 있지만, 갈 길이 여전히 먼 뉴욕 닉스다.

3위는 샬럿 호네츠다. 켐바 워커를 보스턴에 줬다. 별다른 소득이 없었다.

데본테 그레엄과 PJ 워싱턴은 젊고 유망하다. 하지만, 야심차게 데려온 테리 로지어는 한계를 드러냈다. 악성 계약인 니콜라스 바튬이 2021년 해지된다. 때문에 샐러리캡 여유는 확보하고 있지만, 미래가 밝지 않다.

2위는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다. 케빈 러브가 중심이다. 3년간 9150만 달러를 받는다. 계약이 만료되면 35세다. 노쇠화가 본격적으로 시작될 수 있는 시점이다.

안드레 드루먼드를 데려왔지만, 아직까지 재계약 소식이 들리지 않는다.

FA로 풀린 트리스탄 톰슨도 있다. 세 선수를 잡는다고 해도 클리블랜드가 극적으로 나아질 것이라는 보장이 없다. 5년간 미래를 보장한다는 보장도 없다.

콜린 섹스턴과 다리우스 갈란드의 백코트는 경쟁력이 많지 않다. 단, 향후 5년간 1라운드 픽을 다수 소유하고 있다.

1위는 디트로이트 피스톤스. 암울하다. 디트로이트는 슈퍼스타들이 선호하는 팀은 아니다. 때문에 가장 좋은 리빌딩은 신인 드래프트와 유망주들을 트레이드로 끌어모은 뒤 성장시키는 방법이다.

단, 디트로이트는 이런 과정에 미숙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때문에 오클라호마시티 썬더에서 리빌딩의 주축이었던 트로이 위버를 단장으로 데려왔다.

부상에서 시달리는 블레이크 그리핀과 데릭 로즈가 팀의 주축이다. 두 선수가 건강을 회복하고 제 역할을 한다면 경쟁력은 있다. 하지만 향후 5년을 볼 때 두 선수가 주축될 가능성은 높지 않다.
  • 축구
  • 야구
  • 기타
"'K리그 러브콜' 린가드는 다 계획이 있구나" 포그바, 유벤투스와 계약 해지→FA로 풀렸다…어느 리그든 '가능'
이탈리아 세리에A 명문 유벤투스가 금지 약물 복용으로 징계중인 폴 포그바(31)와 계약을 파기했다.유벤투스는 15일(이하 한국시각) "포그바와 계약을 이달 30일 자로 해지하기로 ...
손흥민-이강인, 대표팀 이어 소속팀 동료되나…토트넘, PSG에 매각 계획
손흥민-이강인, 대표팀 이어 소속팀 동료되나…토트넘, PSG에 매각 계획
파리생제르망(PSG)의 손흥민 영입설이 관심받았다.영국 매체 팀토크는 16일 '토트넘은 놀랍게도 손흥민과 그의 캠프에 1년 연장 옵션 이상의 장기 계약에 대해 논의할 의사가 없다고...
린가드도 혀 꼬인 수능 영어 "이걸 어떻게...?"→ "우리가 지금 딱 니 기분이야" 팬 반응까지 '흥미'
린가드도 혀 꼬인 수능 영어
FC서울에서 활약하고 있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출신 제시 린가드가 축구공이 아닌 시험지를 들었다. 그것도 한국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시험지다.K리그1 FC서울은 지난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인플루언서 오또맘이 글래머 몸매를 자랑했다.오또맘은 지난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또 수험생 시절이 생각나네요. 수능 끝나고 제일 가고 싶었던 곳이 클럽이었음. 그래서 그런가...
태연, 파격노출+스모키 메이크업.. 분위기 깡패
태연, 파격노출+스모키 메이크업.. 분위기 깡패
가수 태연이 파격노출과 스모키 메이크업으로 남다른 분위기를 선보였다.11월 14일, 태연이 개인 소셜 미디어 계정에 “letter to myself 11/18”라는 문구와 함께 ...
'놀라운 볼륨감' 넘사벽 글래머 몸매 뽐낸 전 걸그룹 멤버
'놀라운 볼륨감' 넘사벽 글래머 몸매 뽐낸 전 걸그룹 멤버
걸그룹 브레이브걸스와 브브걸 멤버로 활동했던 유정(남유정)이 과감한 비키니 자태를 드러냈다.유정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발리에서 휴가를 즐기는 모습이 담긴 사진을 여러 장 공개...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