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부상병 돌아온다' NC-키움, '2주 버티기'에 달린 선두 싸움
출처:OSEN|2020-09-16
인쇄


순위표에 나란히 붙은 NC 다이노스와 키움 히어로즈가 9월 말 ‘완전체 싸움‘을 기다리고 있다.

NC는 16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20 신한은행 SOL KBO리그’ 두산 베어스와 팀 간 15차전에서 3-7로 패배했다. 투・타 모두 아쉬움이 남았다. 선발 투수 마이크 라이트가 6이닝 7실점(5자책)으로 무너졌고, 타선도 필요할 때 한 방이 나오지 않았다. 수비까지 흔들렸다.

선두를 노리던 키움은 롯데 자이언츠에 5-8로 패배했다. 선발 투수 김재웅이 1⅓이닝 6실점으로 부진했다.

NC(60승 3무 41패)는 키움(65승 1무 46패)에 승률에서 8리 앞선 1위를 간신히 지켰지만, 꾸준히 유지했던 6할 승률도 이제 5할(.594)로 떨어졌다.

갈 길 바쁜 NC에게 날벼락 같은 소식이 들렸다. 핵심 타자 나성범이 지난 13일 창원 KIA전에서 1회 안타 후 주루 플레이 중 햄스트링 부분에 통증을 느꼈다. 3회 타석을 앞두고 교체된 나성범은 14일 검사 받은 결과 햄스트링 부상 소견을 받았다. 이동욱 감독은 “그레이드1 정도의 손상으로 2주 정도 지켜볼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나성범은 올 시즌 98경기에서 타율 3할2푼 29홈런 93타점을 기록하며 NC 타선의 주축 선수로 활약했다. 최근 10경기에서도 타율 3할1푼6리로 꾸준하게 타격감을 유지해왔다. 나성범의 이탈 소식은 NC에게 그 어느 때보다 뼈아팠다.

반가운 이야기도 있었다. 지난 7월 말 팔꿈치 통증으로 전력에서 이탈한 구창모의 복귀 소식이다. 그러나 2주는 더 기다려야 한다. 이동욱 감독은 “구창모는 16일부터 캐치볼에 들어간다. 문제가 없으면 다음주 화요일(22일)에 캐치볼을 시작할 예정”이라며 “9월 말에서 10월 초 복귀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구창모는 올해 13경기에서 9승 평균자책점 1.55로 에이스 역할을 해왔다. 구창모가 가세한 NC 선발진은 한층 더 탄탄해질 전망이다. 여기에 퓨처스리그에서 재정비에 들어간 이재학도 1군과 동행하며 복귀 채비를 갖추고 있다.

키움도 입장이 비슷하다. 부상자들이 하나 둘씩 돌아오고는 있지만, 아직 완전체의 모습은 아니다.

선발 최원태가 어깨 통증, ‘파이어볼러’ 안우진이 허리 통증으로 이탈했다. 안우진은 다시 구속을 150km까지 끌어 올렸고, 복귀가 임박했다. 어깨 통증으로 빠진 선발 자원 최원태도 투구수를 늘려가며 복귀에 시동을 걸었다. 최원태는 투구수를 늘린 뒤 다음주 정도 합류할 예정이다.

타선에서는 박병호의 복귀를 기다리고 있다. 손등 골절 부상으로 빠져있던 박병호가 9월말 합류를 목표로 재활 중이다. 손혁 감독은 "부상 선수들이 돌아오는 9월말부터는 욕심을 낼 것"이라고 승부처로 꼽았다.

선두 경쟁을 펼치고 있지만, 6위 KIA 타이거즈와도 5.5경기 차이밖에 나지 않아 자칫 긴 연패에 빠지면 기다리고 있는 승부수도 물거품이 될 수 있다. NC와 키움으로서는 약 2주의 버티기가 시작됐다.

  • 축구
  • 농구
  • 기타
'로마와 4번째 인연!' 라니에리 감독, 은퇴했지만...소방수 부임→추후 고문 역할 예정
'로마와 4번째 인연!' 라니에리 감독, 은퇴했지만...소방수 부임→추후 고문 역할 예정
AS로마가 클라우디오 라니에리 감독을 사령탑에 앉혔다.AS 로마는 14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라니에리 감독을 신임 감독으로 임명했다. 시즌이 끝나면 라니에리 감독은 ...
"대표팀 뛰고 싶지 않은 선수들에게 실망했어" 호날두 공개 저격에, '이강인 동료' 반응은? "호날두만의 생각이 있는거지 뭐"
포르투갈 대표팀의 절대자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알 나스르)다.물론 과거만큼은 아니지만, 호날두는 여전히 포르투갈에서 가장 강한 입김을 갖고 있다. 호날두는 사우디 이적 후에도 대표...
‘일본만 독주’ 꼴찌까지 포기할 수 없는 월드컵 예선 C조
‘일본만 독주’ 꼴찌까지 포기할 수 없는 월드컵 예선 C조
2026 북중미월드컵 아시아 지역 3차 예선 C조가 혼돈으로 빠져들고 있다.C조에는 일본을 비롯해 호주, 사우디, 중국, 바레인, 인도네시아 등 총 6개국이 속해 상위 2개팀에 주...
"화제의 돌싱女들 다 나왔네"…22기 영숙→10기 정숙, 최초의 돌싱판 나솔사계 시작
'나는 SOLO,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 돌싱남녀가 공개됐다.14일 오후 방송된 ENA와 SBS Plus의 ‘나는 SOLO,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이하 ‘나솔사계’)에서는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인플루언서 오또맘이 글래머 몸매를 자랑했다.오또맘은 지난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또 수험생 시절이 생각나네요. 수능 끝나고 제일 가고 싶었던 곳이 클럽이었음. 그래서 그런가...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배우 기은세가 ‘그래, 이혼하자’에 출연한다.새 드라마 ‘그래, 이혼하자’(연출 주성우, 극본 황지언)는 지칠 대로 지친 결혼 생활에 종지부를 찍기 위한 웨딩드레스샵 대표 부부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