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SK호는 내년에도 출항합니다 '염경엽 감독님 힘내세요'
출처:스포츠조선|2020-09-07
인쇄




68일 만에 현장에 복귀한 SK 염경엽 감독이 6일 LG와 잠실 원정경기를 앞두고 복귀 5일 만에 다시 병원으로 향했다.

염 감독은 경기를 앞두고 오전부터 기력이 없어 잠실구장에 늦게 도착했다. 이후에도 안정을 찾지 못한 염 감독은 구급차를 타고 병원 응급실로 이동했다.

염경엽 감독은 지난 6월 25일 두산과 경기 도중 더그아웃에서 갑자기 쓰러져 병원으로 긴급 이송, 이후 정밀 검사를 받고 두 달 정도의 심신 안정 기간이 필요하다는 진단을 받았다.

최근 연패에 빠진 팀에 다시 복귀한 염 감독이지만 팀은 반등하지 못하고 9연패 늪에 빠져있다.






염경엽 감독은 1일 홈에서 열린 현장 복귀 기자회견에서도 기력이 많이 쇠약해진 모습을 보였다. 본인은 건강이 많이 좋아졌다고 밝혔으나 가까이서 지켜본 모습은 그렇지 못했다.

주전 선수들의 부상과 이탈, 외국인 선수들의 말썽으로 SK는 올해 제대로 된 전술을 펼칠 수 없었다. 5강은 물론이고 한껏 떨어진 지금의 팀 분위기로는 내년에도 쉽게 나아질 거라 장담할 수 없다.

염 감독은 부진한 주전 선수들의 경기력 회복과 새롭게 팀을 이끌어나가야 할 젊은 선수들의 성장을 위해 남은 시즌 급하게 현장에 복귀했다. 하지만, 팀과 본인 모두 상황이 전혀 나아지지 않고 있다.

5일 만에 다시 병원행으로 이른 현장 복귀가 좋지 않았음을 확인하게 했다. 모든 책임감을 짊어져야 할 감독이지만, 팀과 본인 모두에게 조급함은 해결방법이 되지 못했다.

팀을 이끄는 감독은 선장과도 같다. 선장으로서 지금 가라앉고 있는 배를 그저 바라보고 있기란 쉽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SK 염경엽 호는 내년에 다시 출항할 수 있다. 건강한 선장이 건강한 팀을 만들 수 있다.






SK를 응원하는 팬들도 올해 남은 팀의 성적보다 감독의 건강을 더 걱정하고 있을 것이다. 더 나은 미래를 위해 한 걸음 양보하는 것도 용기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알론소 체제에서 입지 잃었나…'초신성' 엔드릭, 임대 가능성↑
알론소 체제에서 입지 잃었나…'초신성' 엔드릭, 임대 가능성↑
엔드릭의 임대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영국 '트리뷰나'는 24일(한국시간) 브라질 'ESPN'을 인용해 "레알 마드리드는 엔드릭의 성장이 방해받지 않도록 임대 이적을 허용할 의향이...
뉴캐슬 탈출 원하는 이사크, 그런데 정작 갈 곳이 없다?...빅클럽들, 돈이 없거나 자리가 없거나 [춘추 해축]
뉴캐슬 탈출 원하는 이사크, 그런데 정작 갈 곳이 없다?...빅클럽들, 돈이 없거나 자리가 없거나 [춘추 해축]
알렌산데르 이사크가 뉴캐슬을 떠나겠다고 했을 때는 온 유럽이 들썩였다. 세계 최정상급 스트라이커가 시장에 나온다는 소식에 빅클럽들이 줄을 설 것처럼 보였다. 그런데 막상 뚜껑을 열...
107일 만에 ‘무실점 대승’, 안양 수비 캐리한 국가대표 수비수…권경원 “안양은 함께 뛰는 팀, 월드컵은 정말 가고 싶어”
107일 만에 ‘무실점 대승’, 안양 수비 캐리한 국가대표 수비수…권경원 “안양은 함께 뛰는 팀, 월드컵은 정말 가고 싶어”
FC안양이 국가대표 수비수 권경원의 합류로 후방의 안정감을 더했다. 국가대표가 힘을 발휘하니 무실점 승리를 기록했다.권경원은 22일 안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 대구FC와 하나은행 K리...
권나라, 가벼운 옷차림에 더 돋보이는 볼륨감…청순 글래머 정석
권나라, 가벼운 옷차림에 더 돋보이는 볼륨감…청순 글래머 정석
권나라가 비너스 같은 비주얼을 자랑했다.24일 권나라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노란 하트 모양 이모지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업로드했다.사진 속 권나라는 더운 날씨 탓인지 가벼운 민...
한그루, 블랙 운동복에 드러난 피트니스 몸매…운동 여신 근황
'싱글맘' 한그루, 블랙 운동복에 드러난 피트니스 몸매…운동 여신 근황
배우 한그루가 운동 일상을 공개했다.24일 한그루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블랙 운동복을 입고 거울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은 사진 한장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한그루는 ...
시은, 짧은 크롭톱에 드러난 한 줌 허리…핫걸 그 자체
'박남정 딸' 스테이씨 시은, 짧은 크롭톱에 드러난 한 줌 허리…핫걸 그 자체
스테이씨 시은이 핫걸 무드로 시선을 사로잡았다.24일 시은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네 맘도 나와 같다면 just hold my hand"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업로드했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