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은퇴'를 선언한 UFC 전 챔프 다니엘 코미어, "나는 이제 더 이상 싸우지 않을 것이다."
출처:스포츠서울|2020-09-01
인쇄




“나는 이제 더 이상 싸우지 않을 것이다.” 전 UFC 헤비급, 라이트 헤비급 챔피언 다니엘 코미어(41)가 공식적으로 은퇴를 선언했다.

코미어는 1일(한국시간) ESPN과의 인터뷰에서 “나는 더 이상 싸우지 않을 것이다. 2번 연속 패한 적은 나의 커리어에서 단 한 번도 없었다. 나도 팬들도 이제 (은퇴)시점이 왔다는 것을 받아들여야 한다”며 “41살의 나이로 헤비급 챔피언 스티페 미오치치와 대결했다. 이기고 싶었지만 그렇지 못했다. 아직도 미오치치를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시간은 계속 흘러가고 있다”며 은퇴를 선언했다.

코미어는 지난 달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UFC 252에서 헤비급 챔피언 스티페 미오치치와 대결을 벌였다. 코미어는 황혼의 파이터답게 분전했지만 미오치치에게 심판전원일치 판정패 했다. 이번 경기는 미오치치와 벌인 세 번째 경기로 전세계 격투기 팬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지난해 UFC 241에서도 미오치치에게 패해 2연패를 기록하게 됐다.

숙명이랄 수 있는 미오치치와의 대결을 끝으로 코미어는 자신의 격투기 인생의 대단원을 내리게 됐다. 미오치치와는 1승 2패의 기록을 남기게 됐다.

코미어는 UFC의 최중량급인 헤비급과 라이트 헤비급에서 경기를 벌여왔다. 헤비급의 미오치치 외에 라이트 헤비급 챔피언 존 존스와 벌인 두 차례 대결도 격투기 팬들의 입에서 자주 회자될 만큼 명승부였다. 존스와는 1패 1무효의 기록을 가지고 있다.

코미어는 UFC에서 헤비급과 라이트 헤비급 챔피언 등 동시에 두 체급 챔피언을 지낸 것으로 유명하다. UFC 사상 두 번째다. 특히 코미어는 챔피언으로서 두 체급에서 모두 방어에 성공한 최초의 파이터로 유명하다. 22승 3패 1무효가 그의 MMA 통산 전적이 됐다.
  • 축구
  • 야구
  • 농구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콩고민주공화국 VS 베냉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콩고민주공화국 VS 베냉
[콩고민주공화국의 유리한 사건]1. 현재 라리가의 레알 베티스에서 뛰는 세드릭 바캄부가 콩고민주공화국 대표팀에서 62경기에 출전해 20골을 기록했습니다. 그는 현재 국가대표팀 역대...
[EPL 프리뷰] 풀럼 FC VS 노팅엄 포리스트 FC
[EPL 프리뷰] 풀럼 FC VS 노팅엄 포리스트 FC
[풀럼 FC의 유리한 사건]1. 풀럼 FC는 현재 리그 15위로 강등권에 근접해 있어 순위 상승을 위한 승점 확보에 동기 부여가 되어 있습니다.2. 사사 루키치가 지난 경기에서 득...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아틀레틱 빌바오 VS RCD 에스파뇰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아틀레틱 빌바오 VS RCD 에스파뇰
[아틀레틱 빌바오의 유리한 사건]1. 아틀레틱 빌바오는 현재 라리가에서 7승 2무 8패, 총 23점으로 7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유럽 축구 진출권과 단 5점 차이로, 팀은 진출권...
'원빈 조카' 김희정 근황에 깜짝…볼륨감 버거운 수영복 자태
'원빈 조카' 김희정 근황에 깜짝…볼륨감 버거운 수영복 자태
배우 김희정이 오사카에서의 여유로운 근황을 전했다.김희정은 20일 자신의 SNS에 “물소리 + 도시 뷰 = 오사카의 새로운 쉼표”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비주얼 부부’ 신민아♥김우빈, 본식 사진 공개…비현실적 한쌍
‘비주얼 부부’ 신민아♥김우빈, 본식 사진 공개…비현실적 한쌍
배우 신민아와 김우빈의 결혼식 사진이 공개됐다.22일 소속사 에이엠엔터테인먼트는 20일 오후 7시 서울 중구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열린 신민아와 김우빈의 웨딩 본식 사진을 공개...
전소연, 훅 파인 옷에 팬 깜짝…볼륨감 드러낸 리더
전소연, 훅 파인 옷에 팬 깜짝…볼륨감 드러낸 리더
그룹 아이들의 리더 전소연이 고혹적인 분위기의 드레스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전소연은 12월 18일 자신의 SNS에 별다른 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전소연은 새하...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