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상 중인 론도, 플레이오프 1라운드서 복귀 예상
출처:바스켓코리아|2020-08-10
인쇄

 

LA 레이커스가 플레이오프에서 제 전력을 꾸린다.

『Yahoo Sports』의 크리스 헤인즈 기자에 따르면, 레이커스의 레존 론도(가드, 185cm, 81.6kg)가 플레이오프에서 돌아온다고 전했다. 론도는 플레이오프 1라운드에서 돌아올 예정이다. 시리즈 시작부터 뛸 수 있을지 아직 확실하지 않지만, 늦어도 1라운드 중반부터는 뛸 수 있을 전망이다.

론도는 리그 재개를 앞두고 전열에서 이탈했다. 지난 7월 중순에 오른손 엄지손가락이 골절되는 중상을 당했다. 7월 말에 시즌이 속개되기로 한 가운데 연습하는 도중 부상을 피하지 못했다. 론도는 해당 부상으로 부상 공시로부터 최소 6주에서 최대 8주 정도 결장이 예상됐다. 8월 중순에 시즌이 끝나고 플레이오프에 돌입하는 만큼, 이달 말이면 돌아올 것으로 짐작된다.

그가 부상으로 빠지면서 레이커스는 시즌 재개를 앞두고 위기를 맞았다. 주전 가드인 에이브리 브래들리가 남은 일정을 소화하지 않기로 한 가운데 론도마저 장기간 이탈하면서 백코트 전력 누수가 뚜렷했다. 레이커스에는 르브론 제임스와 론도를 제외하고 경기운영을 책임질 선수가 없어 론도의 부상은 뼈아팠다.

레이커스는 디즈니월드에서 시작된 남은 시즌 경기에서 들쑥날쑥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토론토 랩터스, 오클라호마시티 썬더, 휴스턴 로케츠에 패했다. 휴스턴전에는 제임스가 결장했다지만, 올랜도에서의 경기력이 좋지 않았다. 특히 경기를 제대로 풀어가지 못하면서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다.

론도가 다친 이후 디언 웨이터스가 백업 볼핸들러로 나서고 있지만, 아쉬운 것이 사실이다. 론도가 갖추고 있는 경험과 안정성을 고려하면 그의 빈자리는 당연히 클 수밖에 없다. 그래서일까 레이커스는 올랜도에서 좀처럼 우승후보다운 면모를 보이지 못하고 있다. 설상가상으로 앤써니 데이비스마저 부진하면서 주춤했다.

그나마 레이커스는 서부컨퍼런스 1위를 확정하면서 남은 일정을 무난하게 맞으면 된다. 1번시드를 거머쥐면서 플레이오프 첫 관문에서 8위와 대결하는 만큼, 전력상 우위를 점할 수 있다. 특히나, 8위 결정전이 치러진다면 레이커스는 체력적인 우위까지 앉은 채 경기에 나설 수 있어 유리한 부분이 상당하다.

론도까지 들어온다면, 그간 야기된 전력 누수를 막을 수 있다. 제임스에 대한 부담도 줄어들 수 있으며, 자연스레 다른 선수들의 활용 폭까지 늘어날 전망이다. 데이비스의 경기력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이며, 기존 슈터들도 활력을 얻을 수 있다. 웨이터스의 부담도 줄어드는 등 48분 내내 안정된 경기력 유지에 청신호를 키게 된다.

다른 무엇보다 론도의 경험을 간과할 수 없다. 레이커스에는 론도 외에도 제임스, 데니 그린이 우승 경험이 있다. 이들 셋 다 우승은 물론 플레이오프에서 많은 경기를 뛰었다. 레이커스 선수 중 플레이오프 누적 100경기 이상을 뛴 이는 제임스, 그린, 론도가 전부다. 95경기를 소화한 드와이트 하워드까지 더해 90경기 이상으로 범위를 넓혀도 네 명에 불과하다.

플레이오프와 같은 큰 경기에서 론도의 연륜은 당연히 필요하다. 공 하나의 향방이 중요한 점을 고려하면 산전수전 다 겪은 론도가 있는 것만으로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브래들리마저 빠졌기에 더욱 그의 역할은 중요하다. 론도가 플레이오프 초반에 전력에 가세하는 것만으로도 레이커스로서는 천군만마를 얻는 셈이다.

  • 축구
  • 야구
  • 기타
'역주행 세리머니' 정승원, 대구 원정에서도 포효할까
'역주행 세리머니' 정승원, 대구 원정에서도 포효할까
올해 첫 대구FC와 맞대결에서 '역주행 세리머니'를 펼쳐 '친정팀' 대구 팬들을 자극했던 정승원(서울)이 달구벌로 향한다. 정승원은 어느 때보다 더 큰 압박을 받으면서 팀의 부진 ...
'방출 통보' 받은 김민재, 이적 초읽기...바이에른 뮌헨, 이미 '대체자' 구했다! "FA 영입, 수비 리더 될 것"
'방출 통보' 받은 김민재, 이적 초읽기...바이에른 뮌헨, 이미 '대체자' 구했다!
김민재(바이에른 뮌헨)의 이적이 점점 다가오고 있다.뮌헨 소식을 전하는 '바이에른 인사이더'는 16일(이하 한국시각) "요나단 타(레버쿠젠)는 뮌헨으로 이적할 가능성이 높다. 타의...
‘토트넘 오피셜’ 포스테코글루 공식발표…손흥민 UEL 결승전 선발 출전 “준비 끝났다, 언제든 뛸 수 있다” 청신호
‘토트넘 오피셜’ 포스테코글루 공식발표…손흥민 UEL 결승전 선발 출전 “준비 끝났다, 언제든 뛸 수 있다” 청신호
손흥민(33, 토트넘 홋스퍼)이 유럽 정상 도전을 향한 마지막 준비를 마쳤다. 최근 복귀전에서 실전 감각을 끌어올렸다. 이제 유로파리그 결승전에 모든 걸 집중한다.17일(한국시간)...
슈퍼모델 테일러 힐, 화이트 란제리로 남심 저격해
슈퍼모델 테일러 힐, 화이트 란제리로 남심 저격해
세계적인 슈퍼모델 테일러 힐(27)이 환상의 자태로 남심을 저격했다.최근 힐은 자신의 SNS 화이트 란제리를 입고 매력을 과시했다.178cm의 큰 키와 피트니스로 다져진 탄탄한 라...
49세 안선영, 애플힙 근육 대박 “우람하다”
49세 안선영, 애플힙 근육 대박 “우람하다”
방송인 안선영이 건강한 근육질 몸매를 공개했다.안선영은 17일 인스타그램에 “아침에 눈뜨자마자 세수도 안 하고 PT 왔다. 오늘은 하체 데이”라며 하체 운동 영상을 올렸다. 영상 ...
산다라박, 축제도 즐겁게…40대 안 믿기는 몸매
산다라박, 축제도 즐겁게…40대 안 믿기는 몸매
가수 산다라박이 축제 현장 사진을 공개했다.산다라박은 16일 오후 자신의 SNS에 “가천대학교 축제”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여러 장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산다라박은 무대 위에서...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