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김하성, 미국 대형 에이전시 ISE베이스볼과 계약…ML 진출 본격화
출처:STN스포츠|2020-08-08
인쇄


키움 히어로즈 김하성(25)의 메이저리그 도전이 본격화된다.

7일 STN스포츠 취재결과 김하성이 미국 대형스포츠 에이전시 ‘ISE베이스볼‘과 계약을 맺은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해 139경기에 출전해 166안타 19홈런 104타점 122득점 타율 0.307의 성적을 거두며 커리어하이 시즌을 보낸 김하성은 2020시즌이 끝난 뒤 메이저리그에 도전하겠다는 의사를 드러내며 해외 진출을 공식화했다.

올해로 프로 7년 차인 김하성은 시즌이 끝난 뒤 포스팅 자격을 얻는다. 등록 일수 등 충족 조건이 필요하지만, 큰 문제가 없다면 2021시즌이 끝난 뒤에는 FA(자유계약선수) 자격도 얻게 된다. 충분히 해외 진출을 노릴 수 있다.

김하성은 한국인 선수로는 최초로 ISE베이스볼과 계약을 맺었다. ISE베이스볼은 은퇴한 마리아노 리베라, 데이빗 오티즈가 소속돼 있던 곳이다.

현역 선수로는 전설 반열에 오른 저스틴 벌랜더(HOU), 미겔 카브레라(DET)를 비롯해 안드렐톤 시몬스(LAA), 조던 짐머맨(DET), 패트릭 코빈(WSH), 마이크 소로카(ATL) 등 베테랑-신예 스타들을 다수 보유한 대형 에이전시다. 류현진(TOR)과 토론토에서 호흡을 맞추고 있는 대니 잰슨도 ISE베이스볼 소속.

특히 일본인 빅리거였던 마쓰자카 다이스케, 우에하라 코지, 가와사키 무네노리도 ISE베이스볼의 관리를 받았고, 메이저리그에서 일본 무대로 진출한 카를로스 비야누에바, 크리스 마틴도 ISE베이스볼 소속 선수다.

아시아 무대와 메이저리그를 잇는 가교 역할을 잘 수행한 곳이다. ISE베이스볼의 손을 잡은 것은 김하성이 메이저리그 진출을 조심스럽고 탄탄하게 준비하고 있다는 의미로 볼 수 있다.

과거 레전드 메이저리그 선수들이 다수 몸담았고, 톱 클래스 현역 선수들이 소속되어 있는 에이전시인 만큼 앞으로 김하성의 메이저리그 진출 행보는 빠르게 움직일 것으로 예상된다.

  • 축구
  • 농구
  • 기타
[수페르코파 이탈리아나 프리뷰] 볼로냐 FC 1909 VS 인터밀란
[수페르코파 이탈리아나 프리뷰] 볼로냐 FC 1909 VS 인터밀란
[볼로냐 FC 1909의 유리 사건]1. 볼로냐 FC 1909는 지난 시즌 코파 이탈리아 우승으로 수페르코파 이탈리아나에 진출하며, 51년 만에 첫 메이저 트로피를 획득했습니다.2...
[쿠프 드 프랑스 프리뷰] EA 갱강 VS 스타드 라발
[쿠프 드 프랑스 프리뷰] EA 갱강 VS 스타드 라발
[EA 갱강의 유리한 사건]1. 딜랑 루이세레가 최근 쿠프 드 프랑스 경기에서 두 골을 넣으며 뛰어난 폼을 보이고 있습니다.2. EA 갱강은 최근 5경기에서 9골을 넣으며 평균 거...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발렌시아 VS RCD 마요르카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발렌시아 VS RCD 마요르카
[발렌시아의 유리한 사건]1. 발렌시아는 현재 리그 17위로 강등권에 근접해 있습니다. 팀은 순위를 높이기 위해 승점이 절실하며, 이 경기에 완전히 동기 부여되어 있습니다.2. 공...
트와이스 모모, 방콕도 홀린 글래머 미모 ‘심쿵’
트와이스 모모, 방콕도 홀린 글래머 미모 ‘심쿵’
그룹 트와이스(TWICE) 모모가 방콕에서의 월드투어 여운을 전했다.모모는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러 장의 사진과 함께 태국어로 “ขอบคุณค่ะ(감사합니다)”라는 짧은 글...
박하선, 로또 당첨 후 두바이 럭셔리 여행…완벽 수영복 몸매
박하선, 로또 당첨 후 두바이 럭셔리 여행…완벽 수영복 몸매
배우 박하선이 두바이에서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박하선은 17일 자신의 계정에 럭셔리 호텔의 수영장에서 촬영한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서 박하선은 한쪽 어깨 라인만 있는 ...
장영란, 수영복 엉덩이 보정했다 들키자 해명 "삭제하고 싶다"
장영란, 수영복 엉덩이 보정했다 들키자 해명
장영란이 보정 논란으로 화제를 모았던 수영복 사진에 대한 질문에도 숨김없이 답하며 특유의 쿨한 면모를 드러냈다.17일 유튜브 채널 'A급 장영란'에는 "아무도 몰랐던 장영란의 7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