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가족들 한국행 결정한 류현진 "딸 얼굴 눈에 아른거려"
출처:MK스포츠|2020-08-05
인쇄


토론토 블루제이스 좌완 선발 류현진(33), 남은 시즌은 미국에 혼자 남는다.

류현진은 5일(이하 한국시간) 애틀란타 브레이브스와 원정경기를 앞두고 취재진과 가진 화상 인터뷰에서 "한국이 더 안전할 거 같아서 한국 갈 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류현진의 아내 배지현 씨는 스프링캠프를 앞두고 남편과 함께 미국으로 건너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이 발생한 이후 구단 스프링캠프 훈련지가 있는 플로리다주 더니든에 머물렀다. 그곳에서 새로 태어난 딸을 맞이했다.




본격적인 시즌 준비가 시작된 이후 떨어져 지내는 시간이 많았다. 로저스센터에서 진행한 여름 캠프 당시 캐나다 정부가 선수 가족들의 입국을 불허하면서 류현진만 캐나다로 넘어왔다. 이후에도 블루제이스가 연고지없는 떠돌이생활을 하면서 떨어져 지내야했다.

탬파에서 열린 시즌 개막전 때 잠깐 가족들과 상봉했던 그는 가족들을 상대적으로 더 안전한 한국으로 보내기로 결정했다. 현재 가족들은 한국으로가는 항공편을 타기 위해 애틀란타로 잠시 넘어온 상태다.

그는 "원정가서도 계속 화상 통화를 해왔고, 앞으로도 그럴 계획이다. 앞으로 2개월에서 3개월 정도 못보는데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시간이다. 딸은 굉장히 잘 웃고, 밝다. 올바른 방향으로 크고 있는 거 같다. 계속 눈에 아른거린다"며 가족과 헤어지는 것에 대한 생각을 전했다.

남은 시즌 류현진은 경기장과 호텔만 오가는 답답한 생활을 이어가야한다. 그는 "한군데 집이 없다는 것이 굉장히 아쉽고 힘든 부분"이라고 털어놨다. 그러면서도 "한국 음식도 배달시켜서 먹고 있고, 여기서도 음식이 잘나온다"며 먹는 것은 문제가 없다고 밝혔다.

쉬는 시간 방에서 어떻게 시간을 보내는지를 묻는 말에는 "주로 TV를 시청한다. 책은 본지가 오래됐다"며 멋쩍게 웃었다. 그는 하루 뒤 애틀란타와 원정경기 선발 등판 예정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수페르코파 이탈리아나 프리뷰] 볼로냐 FC 1909 VS 인터밀란
[수페르코파 이탈리아나 프리뷰] 볼로냐 FC 1909 VS 인터밀란
[볼로냐 FC 1909의 유리 사건]1. 볼로냐 FC 1909는 지난 시즌 코파 이탈리아 우승으로 수페르코파 이탈리아나에 진출하며, 51년 만에 첫 메이저 트로피를 획득했습니다.2...
[쿠프 드 프랑스 프리뷰] EA 갱강 VS 스타드 라발
[쿠프 드 프랑스 프리뷰] EA 갱강 VS 스타드 라발
[EA 갱강의 유리한 사건]1. 딜랑 루이세레가 최근 쿠프 드 프랑스 경기에서 두 골을 넣으며 뛰어난 폼을 보이고 있습니다.2. EA 갱강은 최근 5경기에서 9골을 넣으며 평균 거...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발렌시아 VS RCD 마요르카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발렌시아 VS RCD 마요르카
[발렌시아의 유리한 사건]1. 발렌시아는 현재 리그 17위로 강등권에 근접해 있습니다. 팀은 순위를 높이기 위해 승점이 절실하며, 이 경기에 완전히 동기 부여되어 있습니다.2. 공...
트와이스 모모, 방콕도 홀린 글래머 미모 ‘심쿵’
트와이스 모모, 방콕도 홀린 글래머 미모 ‘심쿵’
그룹 트와이스(TWICE) 모모가 방콕에서의 월드투어 여운을 전했다.모모는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러 장의 사진과 함께 태국어로 “ขอบคุณค่ะ(감사합니다)”라는 짧은 글...
박하선, 로또 당첨 후 두바이 럭셔리 여행…완벽 수영복 몸매
박하선, 로또 당첨 후 두바이 럭셔리 여행…완벽 수영복 몸매
배우 박하선이 두바이에서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박하선은 17일 자신의 계정에 럭셔리 호텔의 수영장에서 촬영한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서 박하선은 한쪽 어깨 라인만 있는 ...
장영란, 수영복 엉덩이 보정했다 들키자 해명 "삭제하고 싶다"
장영란, 수영복 엉덩이 보정했다 들키자 해명
장영란이 보정 논란으로 화제를 모았던 수영복 사진에 대한 질문에도 숨김없이 답하며 특유의 쿨한 면모를 드러냈다.17일 유튜브 채널 'A급 장영란'에는 "아무도 몰랐던 장영란의 7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