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류중일 감독의 토로 "윌슨 투구폼 문제, 일이 너무 커졌다"
출처:스포티비뉴스|2020-07-31
인쇄


류중일 LG 트윈스 감독이 타일러 윌슨의 투구폼 문제가 커진 것을 안타까워했다.

윌슨은 지난 28일 인천 SK전 도중 심판에게 투구폼 문제를 지적받았다. 윌슨이 투구를 할 때 왼발을 흔드는 것이 상대를 기만할 수 있다는 이유에서였다. 그동안 주자가 있을 때 보크가 될 수 있다는 주의를 받았지만 이번에는 주자가 없을 때도 동작이 커 논란이 됐다. 류중일 감독은 당시 심판과 설전을 벌이기도 했다.

류 감독은 29일 이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며 "투구폼을 바로 바꿀 수는 없다. 유예 기간이 필요하다"고 이야기했지만 윌슨의 생각은 명쾌했다. 류 감독은 "윌슨이 문제가 있으니 다음 등판 전까지 문제가 없도록 고치겠다고 하더라. 갑자기 문제가 돼 당황했지만 문제가 된다면 바꾸겠다고 했다"고 전했다. 윌슨의 다음 등판은 다음달 2일 한화전이다.

윌슨과 심판, 류 감독이 겪은 문제가 논란이 되고 문제가 커지면서 류 감독도 놀랐다. 류 감독은 "사실 아무것도 아닌데 일이 커졌다. 여기저기서 문제가 됐더라. 유예 기간을 달라고 했더니 범죄자와 비교를 하더라"며 윌슨의 행동을 절도에 비유한 시선에 아쉬움을 토로하기도 했다.

이어 "축발인 오른발이 아니라 왼쪽 발이 문제였다. 이강철 감독도 (21일) 왼발을 어필했다. 방송에서 오른발이라고 나오던데 왜 그런지 모르겠다"며 사실이 다르게 전달되는 것에 대해서도 의문을 드러냈다.

이번 일은 윌슨의 단순한 투구폼 문제가 아니라 선수의 인성, LG의 선수단 관리 지적까지 일이 의도치 않게 커졌다. 류 감독은 작심한 듯 "고우석을 왜 6점차에 올렸냐고 안 물어보나", "정우영을 왜 6회에 올렸는지 안 궁금한가" 등 논란이 됐던 일들을 먼저 언급하며 설명하기도 했다.

류 감독은 시리즈 첫 경기에서 윌슨이 투구폼 문제를 지적받은 뒤 시리즈 내내 윌슨 문제에 시달렸다. 이 때문에 팀의 시리즈 전 경기 대승은 묻혔고 빛을 봐야 할 선수들도 언급되지 못했다. 류 감독은 왜곡되고 과장된 논란에 많은 아쉬움을 드러냈다.

  • 축구
  • 농구
  • 기타
'강등 위기' 수원FC…기성용 합류 포항 상대로 '연승' 도전
'강등 위기' 수원FC…기성용 합류 포항 상대로 '연승' 도전
힘겹게 잔류에 도전하는 수원FC가 2개월 만에 승리를 따내며 우선 분위기를 바꾸는 데 성공했다. 어렵게 잡은 상승세를 이어가기 위해서는 연승이 필요한데, 상대가 하필 기성용이 합류...
포옛의 전북, 19경기 연속 무패 도전
포옛의 전북, 19경기 연속 무패 도전
4년 만에 프로축구 K리그1(1부) ‘왕좌 탈환’을 노리는 전북이 19경기 연속 무패 행진에 도전한다.전북은 23일 안방인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강원과 2025시즌 23라운드 경기를...
바르셀로나, 15년 만에 방한… 8월 4일 대구FC와 격돌
바르셀로나, 15년 만에 방한… 8월 4일 대구FC와 격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의 명문 축구클럽 FC바르셀로나가 한국을 찾는다. 이달 3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FC서울과, 다음 달 4일 대구스타디움에서 대구FC와 친선경기를 갖는다. 바르셀...
비키니 입은 댄서 허니제이
비키니 입은 댄서 허니제이
댄서 허니제이가 핫한 근황을 공개했다.지난 19일 허니제이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하트' 이모티콘과 함께 '월드 오브 스우파'(이하 '스월파')에서 팀 '범접'의 리더로 활약했던 ...
제시, 발리서 아찔 자태…비키니도 버거운 압도적 볼륨감
제시, 발리서 아찔 자태…비키니도 버거운 압도적 볼륨감
가수 제시가 남다른 섹시미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제시는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Bali.. you have my heart”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
‘10살 연하♥’한예슬, 화끈하게 등 드러내고..섹시 비키니 자태
‘10살 연하♥’한예슬, 화끈하게 등 드러내고..섹시 비키니 자태
한예슬이 일상을 공유했다.20일 배우 한예슬은 자신의 SNS를 통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에는 한예슬이 남편과 함께 해변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는 모습이 담겼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