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경기력 찾은' 경남, '선두' 부천 꺾고 더 높은 곳으로!
출처:스포탈코리아|2020-06-20
인쇄




경남FC가 ‘선두‘ 부천FC전 승리를 통해 상위권 도약을 꿈꾼다.

설기현 감독이 이끄는 경남은 21일 오후 6시 창원축구센터에서 부천과 하나원큐 K리그2 2020 7라운드를 치른다. 경남은 지난 6경기에서 2승3무1패(승점 9)로 6위를 기록 중이며, 상대 팀 부천은 4승2패(승점 12)로 1위를 달리고 있다.

경남이 제대로 상승세를 탔다. 경남은 지난 15일 열린 안산그리너스FC와 홈경기에서 백성동과 박기동의 연속골에 힘입어 2-1 짜릿한 승리를 거뒀다. 대전하나시티즌전(2-2무)과 목포시청전(4-3승)에 또 다시 승리를 챙긴 경남은 FA컵 포함 3경기 무패(2승1무)의 상승세를 달렸다.

결과보다 경기력의 나아짐이 눈에 띄는 경기였다. 설기현 감독이 추구하는 축구는 많은 활동량을 기반으로 끊임없이 약속된 움직임을 펼쳐야 하는데, 전술 이행 과정에서 잔 실수가 잦았다. 그러나 안산전은 확실히 달랐다. 짧은 패스 위주의 빠른 공격 전개가 상대에게 끊임없이 위협이 됐다. 실수가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전에 비해 훨씬 안정감이 느껴졌다.

새롭게 실험한 스리백 전술도 합격점을 받았다. 경남은 이전까지 포백 기반의 전술을 운영했다. 하지만 안산전에선 안셀을 중심으로 이광선과 배승진이 스리백을 구축했다 설기현 감독도 "자주 안 쓰던 스리백으로 선수들이 잘 해줬다고 생각한다. 선수들이 보여준 경기력에 만족한다"고 평가했다.

상승세를 탄 경남의 다음 상대는 부천이다. 부천은 6경기에서 4승2패(승점 12)를 기록하는 초반 돌풍으로 1위를 달리고 있다. 만약 경남이 부천까지 꺾는다면, 팀 분위기는 물론 순위까지 상위권으로 치고 올라갈 수 있다.

경남은 지난 경기 골맛을 본 백성동과 박기동을 앞세워 부천의 골문을 노릴 예정이다. 백성동은 안산전에서 그림 같은 오른발 감아차기 슈팅으로 시원하게 골망을 흔들었고, 후반 교체 투입된 박기동은 골문을 향한 폭발적인 질주에 이은 깔끔한 마무리로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달라진 제리치의 경기력도 기대되는 부분이다. 안산전에 선발 출전한 제리치는 이전과 달리 내려와 공을 받고 끊임없이 연계하는 플레이를 선보였다. 때로는 과감한 돌파로 수비를 흔들었고, 골 욕심 보다 주변 동료에게 찬스를 만들어주는 헌신적인 플레이를 했다. 그 과정에서 백성동의 선제골을 도왔다.

부천이 최근 흔들리고 있다는 점도 경남 입장에서 호재다. 부천은 FA컵에서 충격적인 탈락에 이어 지난 주말 전남드래곤즈와 홈경기에서 0-1로 패했다. 부천전에선 상대의 장신 공격수에 고전하는 모습을 보였다. 박기동과 제리치의 제공권을 활용해 부천을 공략한다면 오히려 손쉽게 경기를 풀어갈 수 있을 거라 기대된다.

설기현 감독은 "경기력이 조금씩 나아지고 있다.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는 과정이 중요하다. 우리 선수들의 기량이 K리그2에서 가장 상위권에 있다고 생각하고, 전술에 대한 믿음이 있기 때문에 더 나아질 거라고 본다."면서 "부천전에서도 좋은 경기력과 결과를 보여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기세를 이어갈 것을 약속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FA 투자할 바엔 소고기라지만…이호준, 바라는 취임선물은 따로 있다
“포포비치 감독, 경미한 뇌졸중”···샌안토니오 공식 발표 “완전한 회복 기대”
NC의 이번 겨울은 조용하다. 외부 FA 시장은 발도 안 들였고, 내부 자원 단속도 아직은 진도가 없다. 이호준 신임 감독 부임과 함께 내년 시즌 반등을 노리지만, 막상 전력 강화...
대타 홈런 쾅! 마지막 희망 살리나 했는데…"패배 다 잊고 새롭게 시작하는 마음으로 승리하겠다"
적으로 만난 ‘스플래시 브라더스’… 커리가 웃었다
"다 잊고 새롭게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승리하겠다."2024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프리미어12 한국 대표팀 나승엽(롯데 자이언츠)은 13일 대만 타이베이의 타이베이돔에서 열...
'마흔네 살' 리치 힐, 2025년도 빅리그 도전..."월드시리즈 우승 기회 얻고파"
[NBA] ‘충혈됐지만…’ 데이비스의 투혼 “고글 안 쓰고 바로 뛸 것”
1980년생 리치 힐이 2025시즌도 메이저리그(MLB) 무대에 도전한다.힐은 현재 2024 WBCS 프리미어12에 미국 대표팀 소속으로 참가하고 있다. 마이너리그 유망주 위주로 ...
클라라, 파격 숏컷 변신 후‥민소매만 입어도 섹시
클라라, 파격 숏컷 변신 후‥민소매만 입어도 섹시
배우 클라라가 근황을 전했다.클라라는 11월 14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계정에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엔 바다를 배경으로 포즈를 취하고 있는 클라라의 모습이 담겨 있다. 최근...
다이어트에 성공한 나는솔로 15기 순자, 묵직한 볼륨감은 여전
다이어트에 성공한 나는솔로 15기 순자, 묵직한 볼륨감은 여전
'나는솔로' 15기 순자가 다이어트에 성공한 후 근황을 공개했다.지난 12일 15기 순자가 자신의 SNS에 "다이어트는 장비빨이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2NE1 멤버 공민지가 파격적인 비키니로 시선을 사로잡았다.13일 공민지는 자신의 SNS 채널에 “Heaven♥”이라는 짧은 메시지와 리조트 수영장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