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리버풀, 머지사이드 더비에서 30년 만의 EPL 우승 발판 마련한다
출처:OSEN|2020-06-19
인쇄


리버풀이 ‘지역 라이벌’ 에버튼을 상대로 프리미어리그 첫 우승의 발판 마련에 도전한다.

리버풀은 사상 첫 프리미어리그 우승을 눈앞에 두고 있다. 지난 시즌 승점 1점 차이로 우승을 놓친 아쉬움을 달래듯 올 시즌에는 완벽한 경기력을 선보이는 중이다. 코로나19의 여파로 리그 일정이 중단되어 ‘시즌 취소’ 가능성도 있었지만, 다행히 리그는 재개됐다. 덕분에 리버풀은 우승 트로피를 향한 여정을 이어나갈 것으로 보인다.

리버풀의 재개 후 첫 경기는 에버튼과의 머지사이드 더비다. 두 팀의 맞대결은 잉글랜드 라이벌 매치 중 가장 치열하기로 유명하다. 최근 전적은 리버풀이 우세하다. ‘OPTA’에 따르면 리버풀은 에버튼 상대로 리그 18경기 무패를 이어가고 있다. 에버튼이 리버풀을 꺾은 것은 2010년 10월 홈에서 거둔 2점 차 승리가 마지막이다.

리버풀은 일정 재개를 앞두고 블랙번과의 연습 경기를 펼쳤다. 해당 경기에서 피르미누, 마네, 알리송, 반다이크 등 주전 멤버들이 고루 출전하며 실전 감각을 끌어 올렸다. 6대 0으로 기분 좋은 승리도 거두자 클롭 감독은 “좋았다. 전방 압박을 잘 수행했다”며 호평했다. 연습 경기에서 보여준 화끈한 공격력이 에버튼전에서 나올지 기대가 모인다.

에버튼과 리버풀의 경기는 오는 월요일 새벽 2시 50분 스포티비 온(SPOTV ON),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는 이용권을 인증하면 가방, 티셔츠, 모자 등 푸짐한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 ‘NOW IS BACK!’도 진행되고 있다. 

  • 야구
  • 농구
  • 기타
FA 투자할 바엔 소고기라지만…이호준, 바라는 취임선물은 따로 있다
“포포비치 감독, 경미한 뇌졸중”···샌안토니오 공식 발표 “완전한 회복 기대”
NC의 이번 겨울은 조용하다. 외부 FA 시장은 발도 안 들였고, 내부 자원 단속도 아직은 진도가 없다. 이호준 신임 감독 부임과 함께 내년 시즌 반등을 노리지만, 막상 전력 강화...
대타 홈런 쾅! 마지막 희망 살리나 했는데…"패배 다 잊고 새롭게 시작하는 마음으로 승리하겠다"
적으로 만난 ‘스플래시 브라더스’… 커리가 웃었다
"다 잊고 새롭게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승리하겠다."2024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프리미어12 한국 대표팀 나승엽(롯데 자이언츠)은 13일 대만 타이베이의 타이베이돔에서 열...
'마흔네 살' 리치 힐, 2025년도 빅리그 도전..."월드시리즈 우승 기회 얻고파"
[NBA] ‘충혈됐지만…’ 데이비스의 투혼 “고글 안 쓰고 바로 뛸 것”
1980년생 리치 힐이 2025시즌도 메이저리그(MLB) 무대에 도전한다.힐은 현재 2024 WBCS 프리미어12에 미국 대표팀 소속으로 참가하고 있다. 마이너리그 유망주 위주로 ...
클라라, 파격 숏컷 변신 후‥민소매만 입어도 섹시
클라라, 파격 숏컷 변신 후‥민소매만 입어도 섹시
배우 클라라가 근황을 전했다.클라라는 11월 14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계정에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엔 바다를 배경으로 포즈를 취하고 있는 클라라의 모습이 담겨 있다. 최근...
다이어트에 성공한 나는솔로 15기 순자, 묵직한 볼륨감은 여전
다이어트에 성공한 나는솔로 15기 순자, 묵직한 볼륨감은 여전
'나는솔로' 15기 순자가 다이어트에 성공한 후 근황을 공개했다.지난 12일 15기 순자가 자신의 SNS에 "다이어트는 장비빨이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2NE1 멤버 공민지가 파격적인 비키니로 시선을 사로잡았다.13일 공민지는 자신의 SNS 채널에 “Heaven♥”이라는 짧은 메시지와 리조트 수영장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