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6월에만 홈런 3방 이대호, 거인군단 이끄는 베테랑의 힘
출처:뉴스1|2020-06-10
인쇄


‘거인군단‘을 이끄는 롯데 자이언츠의 베테랑 이대호(38)의 장타력이 살아났다. 6월에만 홈런 3방을 터트리며 타격감을 끌어 올리고 있다. 이대호의 활약 속에 롯데는 4연승의 신바람을 냈다.

올 시즌 이대호는 30경기에 나와 타율 0.333(108타수 36안타) 4홈런 23타점을 기록 중이다. 시즌 초반부터 꾸준하다.

하지만 이대호는 5월 들어 장타가 없어서 어려움을 겪기도 했다. 롯데는 ‘소총 부대‘의 화력으로 5월을 버텼지만 이대호의 한방이 터지기 시작하면서 타선도 숨통이 트였다.

이대호는 6월 7경기에서 3홈런 8타점, 장타율 0.727을 기록하고 있다. 6월 출루율(0.407)과 장타율을 합친 OPS는 1.134로 단연 팀 내 1위다.

매년 장타를 양산했던 이대호는 지난해 135경기에서 16홈런에 그치며 2003년(4홈런) 데뷔 시즌 이후 가장 적은 홈런을 기록했다. 공인구의 여파도 있었지만 장타율 자체가 2018년 0.593에서 지난해 0.435로 급락하며 이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나왔다.

하지만 이대호는 역시 이대호였다.올 시즌 팀 내 최다 홈런(딕슨 마차도와 공동 1위), 최다 타점을 올리며 롯데 부동의 4번 타자로서의 면모를 과시하고 있다. 최근 1982년생 동갑내기 정근우(LG), 김태균(한화·이상 38) 등이 잇달아 부진한 가운데 흔들림 없이 꾸준하게 롯데 타선의 중심을 잡고 있는 것이다.

개막 이후 5연승을 거두며 상승세를 보이던 롯데는 투타 불균형 속에 11승15패, 승패 마진 –4까지 떨어졌었는데, 이대호의 활약을 바탕으로 최근 4연승과 함께 5할 승률(15승15승)을 회복했다. 2위 두산(19승11패)과도 4경기 차이다.

지난 시즌 최하위의 수모를 겪었던 롯데는 올해 허문회 감독이 새롭게 지휘봉을 잡으며 자존심 회복을 노리고 있다. 민병헌, 정훈 등 부상자들이 계속 나왔지만 무리하지 않고 현재 페이스를 유지한다는 구상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코파 두 브라질 프리뷰] 코린치앙스 VS CR 바스쿠 다 가마
[코파 두 브라질 프리뷰] 코린치앙스 VS CR 바스쿠 다 가마
[코린치앙스의 유리한 사건]1. 이 경기는 양 팀 간의 1차전입니다. 코린치앙스가 홈에서 먼저 경기를 치르기 때문에, 충분한 우위를 점하려는 동기가 분명합니다.2. 코린치앙스의 수...
[KNVB 컵 프리뷰] 빌럼 II 틸뷔르흐 VS 스파르타 로테르담
[KNVB 컵 프리뷰] 빌럼 II 틸뷔르흐 VS 스파르타 로테르담
[빌럼 II 틸뷔르흐의 유리한 사건]1. 빌럼 II 틸뷔르흐의 주전 공격수 데빈 한이 최근 3경기에서 3골을 기록하며 뛰어난 개인 폼을 보이고 있습니다.2. 빌럼 II 틸뷔르흐는 ...
[수페르코파 이탈리아나 프리뷰] SSC 나폴리 VS AC 밀란
[수페르코파 이탈리아나 프리뷰] SSC 나폴리 VS AC 밀란
[SSC 나폴리의 유리한 사건]1.로멜루 루카쿠의 복귀가 임박했다는 소식은 안토니오 콘테 감독에게 분명 희소식입니다. 그의 핵심 공격수가 서서히 복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공격수 ...
‘부상’ 아이들 민니, 갈비뼈 도드라져…가죽 브라보다 눈길
‘부상’ 아이들 민니, 갈비뼈 도드라져…가죽 브라보다 눈길
그룹 아이들의 민니가 ‘2025 마마 어워즈(2025 MAMA AWARDS)’ 비하인드 컷을 공개했다.사진 속 민니는 블랙 가죽 브라 톱에 재킷을 매치한 파격적인 스타일로 시선을 ...
'터질듯한 볼륨감' 숨막히는 비키니 자태 드러낸 베이글 치어리더
'터질듯한 볼륨감' 숨막히는 비키니 자태 드러낸 베이글 치어리더
치어리더 김현영이 베이글 몸매를 뽐냈다.김현영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수영장에서 촬영한 사진을 연이어 공개했다. 사진 속 그는 검은색 홀터넥 스타일 비키니를 착용하고 풀사이드...
쉰 앞둔 김준희, 완벽 몸매 비결 알고보니 “6년째 유지”
쉰 앞둔 김준희, 완벽 몸매 비결 알고보니 “6년째 유지”
사업가 김준희가 완벽 몸매의 비결을 언급했다.김준희는 1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속옷 차림으로 찍은 거울 사진을 여러장 게재했다. 사진 속 그는 쉰을 앞둔 나이라는 사실이 믿기지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