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오늘 박세웅은 1승 투수가 될까? 5패 투수가 될까?
출처:MK 스포츠|2020-06-07
인쇄


박세웅(25·롯데)은 승리투수가 될까, 아니면 또 패전투수가 될까.

시즌 처음으로 주 2회 등판을 하는 박세웅이다. 2일 광주 KIA전에 이어 7일 사직 kt전에 선발 등판한다.

KIA와 광주 3연전에서 전패를 한 롯데는 5일과 6일 kt를 격파하며 반전에 성공했다. 8위 추락 위기까지 몰렸으나 6위로 도약했다. 5위 KIA와 승차도 1.5경기로 좁혔다.



롯데의 연승 원동력은 선발투수의 호투가 기본이었다. 서준원(5일 6이닝 3실점)과 스트레일리(6일 7이닝 무실점)가 kt 타선을 효율적으로 봉쇄했다.

이제 박세웅의 차례다. 그렇지만 기대보다 걱정이 앞선다. 박세웅은 5경기 4패 평균자책점 6.38로 부진했다. 퀄리티스타트는 한 번도 없었다.

패전 부문 공동 1위다. kt전에서 또 패를 추가할 경우, 장시환(한화)을 제치고 단독 선두에 오른다. 이 흐름이면 개인 시즌 최다 패 기록(2016년 12패)마저 갈아치울지 모른다.

고무적인 건 2일 광주 KIA전에서 6이닝까지 소화했다는 점이다. 6회 유민상에게 역전 3점 홈런을 얻어맞기 전까지는 꽤 괜찮은 투구를 펼쳤다. 특히 4사구가 1개도 없었다. 무4사구는 시즌 처음이었다.

kt는 박세웅의 첫 소속팀이었다. 다만 최근 kt를 상대로 좋은 기억은 없었다. kt전 승리도 2017년 5월 18일 사직 경기가 마지막이었다. 3년 전의 이야기다.

홈런을 조심해야 한다. kt는 6일 경기에서 0-1로 패했으나 5일 경기에서 홈런 세 방으로만 4점을 뽑았다. 박세웅은 최근 2경기에서 홈런 2개씩을 허용했다.

한편, kt는 ‘1선발’ 오드리사머 데스파이네를 선발투수로 예고했다. 데스파이네는 2일 수원 두산전에서 5이닝 15피안타 10실점으로 최악의 투구를 펼쳤다. 다만 롯데전에 강했다. 개막전에서 6이닝 8탈삼진 1실점을 기록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코파 두 브라질 프리뷰] 코린치앙스 VS CR 바스쿠 다 가마
[코파 두 브라질 프리뷰] 코린치앙스 VS CR 바스쿠 다 가마
[코린치앙스의 유리한 사건]1. 이 경기는 양 팀 간의 1차전입니다. 코린치앙스가 홈에서 먼저 경기를 치르기 때문에, 충분한 우위를 점하려는 동기가 분명합니다.2. 코린치앙스의 수...
[KNVB 컵 프리뷰] 빌럼 II 틸뷔르흐 VS 스파르타 로테르담
[KNVB 컵 프리뷰] 빌럼 II 틸뷔르흐 VS 스파르타 로테르담
[빌럼 II 틸뷔르흐의 유리한 사건]1. 빌럼 II 틸뷔르흐의 주전 공격수 데빈 한이 최근 3경기에서 3골을 기록하며 뛰어난 개인 폼을 보이고 있습니다.2. 빌럼 II 틸뷔르흐는 ...
[수페르코파 이탈리아나 프리뷰] SSC 나폴리 VS AC 밀란
[수페르코파 이탈리아나 프리뷰] SSC 나폴리 VS AC 밀란
[SSC 나폴리의 유리한 사건]1.로멜루 루카쿠의 복귀가 임박했다는 소식은 안토니오 콘테 감독에게 분명 희소식입니다. 그의 핵심 공격수가 서서히 복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공격수 ...
‘부상’ 아이들 민니, 갈비뼈 도드라져…가죽 브라보다 눈길
‘부상’ 아이들 민니, 갈비뼈 도드라져…가죽 브라보다 눈길
그룹 아이들의 민니가 ‘2025 마마 어워즈(2025 MAMA AWARDS)’ 비하인드 컷을 공개했다.사진 속 민니는 블랙 가죽 브라 톱에 재킷을 매치한 파격적인 스타일로 시선을 ...
'터질듯한 볼륨감' 숨막히는 비키니 자태 드러낸 베이글 치어리더
'터질듯한 볼륨감' 숨막히는 비키니 자태 드러낸 베이글 치어리더
치어리더 김현영이 베이글 몸매를 뽐냈다.김현영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수영장에서 촬영한 사진을 연이어 공개했다. 사진 속 그는 검은색 홀터넥 스타일 비키니를 착용하고 풀사이드...
쉰 앞둔 김준희, 완벽 몸매 비결 알고보니 “6년째 유지”
쉰 앞둔 김준희, 완벽 몸매 비결 알고보니 “6년째 유지”
사업가 김준희가 완벽 몸매의 비결을 언급했다.김준희는 1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속옷 차림으로 찍은 거울 사진을 여러장 게재했다. 사진 속 그는 쉰을 앞둔 나이라는 사실이 믿기지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