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랭킹 24위까지 올랐던 한국계 테니스 선수 햄프턴 은퇴
출처:연합뉴스|2020-05-20
인쇄


2013년 여자프로테니스(WTA) 단식 세계 랭킹 24위까지 올랐던 한국계 선수 제이미 햄프턴(30·미국)이 은퇴를 선언했다.

햄프턴은 20일 자신의 소셜 미디어에 "테니스는 나의 첫사랑이었다"며 "경기에 나서지 못한지 몇 년이 지났지만 공식적으로 이별하려니 마음이 아프다"는 글을 올렸다.

어머니가 한국 사람인 햄프턴은 "저의 소식을 아는 분들은 제가 최근에 수술을 얼마나 많이 받았는지 아실 것"이라며 "하지만 테니스 코트에 복귀하기에는 충분하지 않았다"고 아쉬워했다.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태어나 어릴 때 미국으로 거처를 옮긴 햄프턴은 2012년 9월 서울에서 열린 WTA 투어 코리아오픈에 출전해 "세 살 때 엄마랑 같이 한국에 한 번 와보고 이번이 두 번째 방문"이라고 밝힌 바 있다.

당시 그는 "간단한 인사말은 한국어로 할 수 있다"며 "엄마가 평소 한국 음식을 만들어주시는데 나에게 딱 맞는다"고 말하기도 했다.


2013년 프랑스오픈 단식 16강까지 올랐던 햄프턴은 그해 1월 호주오픈에서도 우승을 차지한 빅토리야 아자란카(벨라루스)를 32강에서 만나 1-2(4-6 6-4 2-6)로 분패했다.

전성기를 보낸 2013년에 햄프턴은 가르비녜 무구루사(스페인), 페트라 크비토바(체코), 아그니에슈카 라드반스카(폴란드), 캐럴라인 보즈니아키(덴마크) 등 톱 랭커들을 꺾었고, WTA 투어 대회에서 한 차례 준우승을 차지했다.

2014년 1월 첫 대회로 뉴질랜드에서 열린 ASB 클래식 4강에서 비너스 윌리엄스(미국)와 맞대결을 앞두고 허리를 다쳐 기권했고, 이후로는 코트에 돌아오지 못했다.

WTA 투어는 20일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햄프턴의 은퇴 소식을 알리며 "2014년 1월 마지막 경기 이후 1년 반 사이에 수술을 6차례나 받아야 했다"고 전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멕시코전 앞둔 홍명보 감독 “선수들 경쟁력 재확인할 기회”
멕시코전 앞둔 홍명보 감독 “선수들 경쟁력 재확인할 기회”
멕시코전을 앞둔 홍명보 축구대표팀 감독이 팀 경쟁력을 재확인하겠다고 밝혔다.홍명보 감독은 9일(한국시간) 미국 테네시주 내슈빌의 지오디스파크에서 멕시코와의 친선경기를 앞두고 열린 ...
‘한국전 완패’ 후폭풍→SON 스승 향해 미국 전설들도 갸웃 “시간이 줄어들고 있다”
‘한국전 완패’ 후폭풍→SON 스승 향해 미국 전설들도 갸웃 “시간이 줄어들고 있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미국 대표팀 감독을 향한 비난 여론이 거세다. 미국 ‘전설’ 랜던 도노번과 팀 하워드도 최근 포체티노 감독의 대표팀 운영 방안에 물음표를 띄웠다.미국 매체 ES...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알바니아 VS 라트비아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알바니아 VS 라트비아
[알바니아의 유리 사건]1. 알바니아의 미드필드 및 공격 핵심은 아르만도 브로야와 크리스티안 아슬라니로, 두 선수의 시장 가치는 각각 1,200만 유로와 1,300만 유로입니다.2...
바다, '허위광고' 논란 후 결국 떠났다..발리서 비키니 몸매 자랑
바다, '허위광고' 논란 후 결국 떠났다..발리서 비키니 몸매 자랑
그룹 S.E.S 멤버 바다가 발리에서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바다는 6일 자신의 SNS에 “좋다! 내 목소리로 만든 러브웨이브와 함께 이밤 지금 이 순간을 기억하고 싶어”라는 멘트와...
'아이돌 출신' 치어리더 김해리, 아찔한 수영복핏 과시
'아이돌 출신' 치어리더 김해리, 아찔한 수영복핏 과시
치어리더 김해리(26)가 캐주얼 섹시룩으로 눈길을 끌었다.최근 김해리는 경기 양평군의 한 독채 펜션에 방문했다며 여러 장의 근황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 속 김해리는 펜션의 실내...
DJ소다, 비키니도 아슬아슬한데 춤까지 파격
DJ소다, 비키니도 아슬아슬한데 춤까지 파격
DJ소다가 신나 해변 댄스를 선보였다.DJ소다는 6일 자신의 SNS에 “Dance first, think later”라는 글과 함께 짧은 영상을 공개했다.영상 속 DJ소다는 해외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