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코로나19 개막 연기 여파, 류현진 추신수 경기당 억대 손해
출처:스포츠서울|2020-05-06
인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여파로 메이저리그 개막이 무기한 연기되고 있다. 리그 일정이 단축될 가능성이 높은 가운데 고액 연봉자들 역시 금전적 손실이 커질 수밖에 없다. 코리안 빅리거들 역시 피할 수 없다.

AP통신은 5일(한국시간) “ 2020년 메이저리그 선수들의 연봉이 경기당 일당으로 경기수에 비례해 지급된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개막 일정도 잡지 못하고 있는 현 시점에서 볼 때 개막되더라도 리그 단축이 불가피하다. 결국 줄어든 경기수 만큼 연봉이 줄어든다는 얘기다.

AP통신은 고액 연봉자인 LA 에인절스 마이크 트라웃, 뉴욕 양키스 게릿 콜(이상 22만2222달러), 콜로라도 놀란 아레나도(21만6049달러), 휴스턴 저스틴 벌랜더(20만3704달러) 등 4명은 경기당 20만 달러 이상을 받는 선수로 꼽았다. 10만 달러 이상을 받는 선수 중에 류현진(토론토)과 추신수(텍사스)도 포함됐다. 각각 12만 3457달러, 12만 9630달러를 받는다. 결국 개막이 지연돼 경기수가 줄어들 경우 류현진은 경기당 약 1억5100만원, 추신수는 1억5800만원을 받지 못한다.

메이저리그 데뷔가 미뤄진 세인트루이스의 김광현은 경기당 약 3000만원(2만4691달러)을 받지 못하게 된다. 탬파베이 최지만도 약 640만원(5247달러)를 받지 못하는 거으로 계산됐다.

AP에 따르면 연봉조정신청자격이 없는 저연차나 신인급 선수에게는 대부분 3500달러가 주어지게 된다. 메이저리그는 6월 캠프 재개, 7월 시즌 개막을 검토 중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설영우도 잉글랜드 진출?… 승격 노리는 셰필드서 관심
설영우도 잉글랜드 진출?… 승격 노리는 셰필드서 관심
세르비아 무대에서 맹활약한 설영우(FK 츠르베나 즈베즈다)가 셰필드 유나이티드(잉글랜드)의 관심을 받고 있다.세르비아 매체 스포르티시모는 지난 12일(한국시각) "설영우가 셰필드의...
'이제 제발 팔아라' 맨유, 음뵈모 영입 3차 제안 예정..."이번 주말 합의하길 기대"
'이제 제발 팔아라' 맨유, 음뵈모 영입 3차 제안 예정...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3차 제안을 앞두고 있다.영국 '스카이 스포츠'는 13일(한국시간) "맨유는 여전히 브라이언 음뵈모 영입에 대해 낙관적이다. 곧 더 나은 제안이 있을 것으로 ...
‘우승 목표’ 신상우 감독 “일본은 세계적인 강팀, 정예 멤버로 대만전 준비한다”
‘우승 목표’ 신상우 감독 “일본은 세계적인 강팀, 정예 멤버로 대만전 준비한다”
신상우 여자 축구대표팀 감독이 대만전에 임하는 각오를 전했다.신상우 감독이 이끄는 여자 축구대표팀은 13일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열린 일본과 2025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
최연수, 순백 웨딩드레스 자태 공개 후 해명?…"여러분 이겁니다"
'김태현♥' 최연수, 순백 웨딩드레스 자태 공개 후 해명?…
최현석 셰프 딸 최연수가 웨딩드레스 자태를 자랑했다.지난 13일 최연수가 자신의 SNS를 통해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콘텐츠를 진행했다.한 네티즌이 '나랑 결혼하자'라고 하자 최연...
이성경 맞아? 다른 디즈니 공주님 다 이기는 자스민 자태 "대기실 컷 긴급 공수"
이성경 맞아? 다른 디즈니 공주님 다 이기는 자스민 자태
이성경이 디즈니 공주님이 된 모습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13일 소속사 판타지오는 공식 인스타그램에 "오늘부터 블스민의 알라딘 부산 공연이 시작됩니다. 부산 첫공을 기념해 이성경 배...
수스, 거의 속옷만 입고 외출한 수준…과감한 초슬렌더
'박서준 열애설' 수스, 거의 속옷만 입고 외출한 수준…과감한 초슬렌더
유튜버 수스가 초슬렌더 몸매를 드러낸 노출룩을 선보였다.지난 12일 수스가 자신의 SNS에 "Happy 5anniversary"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수스...
  • 스포츠
  • 연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