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개최 불투명' 日고시엔, 장 훈 "겨울로 연기 고려해야"
출처:스포츠조선|2020-05-03
인쇄

 


재일교포 야구평론가 장 훈이 코로나19 사태로 개최가 불투명해진 일본 고교야구 전국대회(이하 고시엔)를 여름이 아닌 겨울로 연기하는 방안을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다.

장 훈은 3일 일본 TBS 선데이모닝에 화상 연결 방식으로 출연해 "17~18세는 인생에서 가장 빛나는 순간이다. 모두가 고시엔에 가고 싶어하는데, 이런 일이 벌어져 가슴이 아프다"고 말했다.

고시엔은 일본의 야구 문화를 대표하는 빅이벤트다. 전년도 추계 대회 상위 32개팀이 겨루는 선발고등학교야구대회는 봄 고시엔, 각 지역별 우승팀이 겨루는 전국대회는 여름 고시엔으로 불린다. 두 대회 본선 모두 한신 타이거즈의 홈구장인 효고현 니시노미야의 고시엔구장에서 펼쳐진다는 점에서 착안해 고시엔이라는 명칭이 붙었다. 이 중 1915년부터 시작해 105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여름 고시엔은 전국적으로 인기를 끄는 대회다.

일본에선 코로나19 사태가 시작될 때부터 프로야구 개최 못지 않게 고시엔의 정상 개최 여부에 대한 관심이 컸다. 그러나 코로나 확산세가 진정되지 않고, 긴급사태 선언으로 각 학교가 훈련조차 제대로 진행할 수 없는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 봄 고시엔이 일찌감치 취소된 후 여름 고시엔 개최를 기대하던 일본 야구계의 실망감은 상당한 분위기다.

장 훈은 "고시엔을 돔구장에서 개최할 순 없다"면서 "시기가 다소 늦어지더라도 겨울에 개최하는 방안도 고려해봐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최근엔 겨울도 따뜻한 편"이라며 "고교 연맹 측에서 여러 단계로 검토해 결정을 내려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 축구
  • 농구
  • 기타
설영우도 잉글랜드 진출?… 승격 노리는 셰필드서 관심
설영우도 잉글랜드 진출?… 승격 노리는 셰필드서 관심
세르비아 무대에서 맹활약한 설영우(FK 츠르베나 즈베즈다)가 셰필드 유나이티드(잉글랜드)의 관심을 받고 있다.세르비아 매체 스포르티시모는 지난 12일(한국시각) "설영우가 셰필드의...
'이제 제발 팔아라' 맨유, 음뵈모 영입 3차 제안 예정..."이번 주말 합의하길 기대"
'이제 제발 팔아라' 맨유, 음뵈모 영입 3차 제안 예정...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3차 제안을 앞두고 있다.영국 '스카이 스포츠'는 13일(한국시간) "맨유는 여전히 브라이언 음뵈모 영입에 대해 낙관적이다. 곧 더 나은 제안이 있을 것으로 ...
‘우승 목표’ 신상우 감독 “일본은 세계적인 강팀, 정예 멤버로 대만전 준비한다”
‘우승 목표’ 신상우 감독 “일본은 세계적인 강팀, 정예 멤버로 대만전 준비한다”
신상우 여자 축구대표팀 감독이 대만전에 임하는 각오를 전했다.신상우 감독이 이끄는 여자 축구대표팀은 13일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열린 일본과 2025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
최연수, 순백 웨딩드레스 자태 공개 후 해명?…"여러분 이겁니다"
'김태현♥' 최연수, 순백 웨딩드레스 자태 공개 후 해명?…
최현석 셰프 딸 최연수가 웨딩드레스 자태를 자랑했다.지난 13일 최연수가 자신의 SNS를 통해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콘텐츠를 진행했다.한 네티즌이 '나랑 결혼하자'라고 하자 최연...
이성경 맞아? 다른 디즈니 공주님 다 이기는 자스민 자태 "대기실 컷 긴급 공수"
이성경 맞아? 다른 디즈니 공주님 다 이기는 자스민 자태
이성경이 디즈니 공주님이 된 모습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13일 소속사 판타지오는 공식 인스타그램에 "오늘부터 블스민의 알라딘 부산 공연이 시작됩니다. 부산 첫공을 기념해 이성경 배...
수스, 거의 속옷만 입고 외출한 수준…과감한 초슬렌더
'박서준 열애설' 수스, 거의 속옷만 입고 외출한 수준…과감한 초슬렌더
유튜버 수스가 초슬렌더 몸매를 드러낸 노출룩을 선보였다.지난 12일 수스가 자신의 SNS에 "Happy 5anniversary"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수스...
  • 스포츠
  • 연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