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베에 등 돌린 日, "코로나부터 경제적 부담까지 도쿄 올림픽은 망국의 길"
출처:OSEN|2020-04-21
인쇄




"도쿄 올림픽은 2020 임팔 작전처럼 나라를 망하게 한다"

일본 ‘하버 비즈니스‘는 20일(한국시간) "아베 신조 정부가 강행하려고 하는 도쿄 올림픽은 일본은 망국의 길로 이끌고 있다"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20일 기준으로 일본 내 코로나 확진자는 1만 1519명이다. 일본 정부가 자국 내 확진자로 분류하기를 거부하고 있는 다이아몬드 프린세스호 탑승자를 제외해도 1만 807명으로 한국(1만 674명)을 넘어섰다.

지난 3월 아베 정부는 도쿄 올림픽 강행을 위해 자국 내 코로나 실태를 은폐-축소했다는 의혹을 사고 있다. 실제로 일본 내 코로나 환자는 올림픽 연기 이후 폭증세를 보이고 있다.

올림픽 연기 이후에도 아베 정부는 늦장 대처로 코로나의 위험성을 경시한다는 비판을 받았다. 처음에는 1가구 당 면마스크 2매 공급을 특별 대책으로 내세워서 언론의 융단 폭격을 받았다.

사필귀정일까. 아베 정권은 코로나가 불거지면서 지지율이 급속도로 떨어지고 있다. 대책 뿐만 아니라 정권 중추들의 연이은 말실수도 화제를 모았다.

하버 비즈니스는 "아베 총리가 비상 사태 선언을 했지만 코로나 종식의 기미는 전혀 보이지 않는다"면서 "이유는 일본 정부는 도쿄도가 코로나가 아닌 올림픽에만 열을 올렸기 때문"이라 지적했다.




도쿄 올림픽의 문제점을 지속적으로 파헤친 프리 저널리스트 혼마 류는 하버 비즈니스와 인터뷰서 "올림픽 연기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 오히려 더 심각해진 상황"이라 지적했다.

혼마는 "도쿄 올림픽 연기를 두고 벌인 촌극은 상업적으로 변질했기 때문이다. 연기가 연기된 것도 모두 돈때문이었다. 그렇기 때문에 3월 말이 되어서야 연기가 정해진 것"이라 설명했다.

이어 "도쿄 올림픽은 선수나 안전이 아닌 돈의 논리로 움직였다. 일련의 소동은 모두 돈이 우선이었기 때문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일부 언론에서는 내년 여름까지 코로나 사태가 진정될 기미가 없다고 우려하고 있다. 혼마는 "연기로 인해 대회 비용은 더욱 증가했다. 올림픽 경비는 이미 4조 엔(약 45조 원)을 돌파했다"라고 강조했다.

혼마는 "1년 연기는 정치와 돈의 논리로 정한 것이지 코로나 사태는 전혀 고려하지 않은 것이다. 여전히 올림픽 취소의 가능성도 남아있다"라고 한숨을 내쉬었다.

이런 우려에도 아베 정권과 국제올림픽위원회(IOC)는 "플랜 B는 없다"라고 2021년 여름에는 무조건 올림픽을 개최할 것이라 외치고 있다.




혼마는 "만약 올림픽이 열려도 문제가 산더미다. 이미 도쿄 올림픽은 무더위로 많은 우려를 샀는데 여기에 연기 비용과 코로나 등이 더해졌다. 모든 것을 대비해야 한다"라고 아베 정권을 비판했다.

도쿄 올림픽의 어려움을 논리적으로 지적한 혼마는 "여기에 방사능 문제까지 고려하면 올림픽 개최에 걸림돌이 4개나 있는 셈이다. 현실적으로 개최는 무리다"라고 주장했다.

혼마는 "만약 올림픽을 개최하면 엄청난 어려움이 따르지만 중지하면 막대한 비용이 소비된다. 나는 도쿄 올림픽을 2020년 버전 임팔 작전(2차 세계대전 당시 일제가 대패한 전투)이라 부르고 싶다"라고  우려했다.

하버비즈니스는 "도쿄 올림픽을 통해 일본의 자원이 엄청나게 낭비되면서 국력을 소모하고 있다. 아베 정권이 이런 올림픽에 국가의 명운을 걸어버린 것이 실수다"라고 결론내렸다.
  • 축구
  • 야구
  • 농구
[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 프리뷰] 이티하드 FC VS FC 나사프
[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 프리뷰] 이티하드 FC VS FC 나사프
[이티하드 FC의 유리한 사건]1. 이티하드 FC는 최근 친선 경기에서 UAE 팀인 Gulf United FC를 5-0으로 대파하며 좋은 경기력을 보여줬습니다.2. 이티하드 FC는...
국가대표 이재성의 조용한 선행… “축구로 받은 사랑, 세상에 돌려주고 싶어요”
국가대표 이재성의 조용한 선행… “축구로 받은 사랑, 세상에 돌려주고 싶어요”
축구 국가대표 이재성(마인츠)가 유네스코한국위원회에 정기 기부로 청소년들이 축구를 통해 평화의 기술을 배우는 교육을 묵묵히 지원하고 있다.23일 유네스코한국위원회에 따르면 이재성은...
‘일본 축구 비상’ 미나미노, 십자인대 파열로 월드컵 출전 불투명
‘일본 축구 비상’ 미나미노, 십자인대 파열로 월드컵 출전 불투명
일본 축구가 비상이 걸렸다. 대표팀의 핵심 공격형 미드필더 미나미노 다쿠미(30)가 부상으로 쓰러졌기 때문이다.AS모나코는 22일(현지시간) 구단 SNS를 통해 "지난 21일 오세...
‘윤정수♥’ 원진서, 발리에서 뽐낸 비키니
‘윤정수♥’ 원진서, 발리에서 뽐낸 비키니
개그맨 윤정수와 아내 원진서가 달콤한 신혼여행 인증샷을 공개했다.원진서는 22일 자신의 SNS에 “천국 같은 발리. 자연 속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단 둘이. 힐링 그 잡채. 되돌아봐...
박성은 '마릴린 먼로의 크리스마스'
박성은 '마릴린 먼로의 크리스마스'
2025-2026 LG전자 프로농구 안양 정관장 대 서울 삼성 경기가 22일 경기도 안양 정관장아레나에서 열렸다.정관장 치어리더 박성은이 섹시한 응원을 하고 있다.
에스파 윈터, 정국과의 커플타투는 어디에? 열애설 후 첫 게시물에 '화제'
에스파 윈터, 정국과의 커플타투는 어디에? 열애설 후 첫 게시물에 '화제'
그룹 에스파 윈터가 어깨와 쇄골 라인이 돋보이는 드레스 룩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22일 윈터는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 윈터는 블랙 컬러 바탕에...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