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긍정왕 한화 안방마님' 최재훈 "아들·투수들과 보내는 시간 많아져"
출처:뉴스1코리아|2020-04-13
인쇄


한화 이글스의 안방마님 최재훈(31)은 긍정적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개막이 연기되고 있는 중에도 가족과 동료 안에서 의미를 찾는다.

한화는 현재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청백전과 훈련을 병행하며 개막을 준비하고 있다. 한국야구위원회(KBO)가 5월초 개막을 목표로 내걸었기 때문에 슬슬 컨디션을 끌어올려야 하는 상황이다.

최재훈은 "컨디션 유지는 감독님과 코칭스태프가 많이 관리, 배려해주셔서 크게 문제 없다"며 "언제 개막할지 모르는 상황이라 분위기도 많이 가라앉고 지루할 수 있는데 선수들끼리 서로 격려하면서 이겨내고 있다"고 말했다.

2017년 트레이드를 통해 두산 베어스에서 한화로 이적한 최재훈. 이적 후 곧장 주전 자리를 꿰찬 그는 지난해 135경기에서 타율 0.290 3홈런 31타점 도루저지율 27%를 기록했다. 타격 면에서 커리어하이였고 수비에서도 도루저지 1위(31회)에 오르는 등 팀에 큰 기여를 했다.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시즌 개막을 기다리고 있는 최재훈이다. 먼저 동료 투수들과 호흡을 맞춰볼 시간이 늘어났다는 점에 의미를 부여했다.

최재훈은 "투수들과 더 많이 맞춰보면서 함께 연구하고 공부할 시간이 늘었다"며 "이 시간을 활용해서 볼넷을 줄일 수 있는 시도를 해보려고 한다. 카운트 싸움이 불리해지면서 스트라이크를 잡으러 들어가는 공에 맞는 일이 많은데 그런 부분을 줄여나가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포수로서 당일 투수들의 컨디션을 가장 잘 알고 있으니 투수들이 자신있는 공 위주로 스트라이크를 던져서 카운트싸움을 유리하게 해나가는 식으로 투수들과 함께 연구하고 노력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최재훈에게는 가족들과 보내는 시간이 늘어난 것도 반갑다. 그는 "경기장과 집만 오가는 일상이다. 아내도 나를 생각해 외출을 자제하고 있다"며 "여러가지 불편함이 있지만 아들과 놀아줄 시간이 늘어난 것은 좋다. 시즌이 시작되면 떨어져 있는 시간이 많은데, 지금은 함께할 시간이 많아졌으니 긍정적으로 생각하려 한다"고 말했다.

팀 분위기에 대한 평가도 긍정적이다. 최재훈은 "분위기가 정말 좋다"며 "주장 (이)용규형이 분위기를 잘 잡아준다. 선배들은 후배들을 잘 챙기고, 후배들은 선배들을 돕는다. 모두 힘든 시간, 서로 좋은 얘길 많이 나누고 있다"고 팀 분위기를 전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박지성, 정몽규 회장에 일갈 "일 잘하고 정직한 사람이 이끌어야"
박지성, 정몽규 회장에 일갈
박지성(43) JS 파운데이션 이사장이 정몽규 회장의 대한축구협회가 국민의 신뢰를 잃어버린 상황에서 마땅한 역할이 있다면 손을 보태고 싶다는 뜻을 전했다.박지성 이사장은 8일 경기...
"프랑스와 나는 완전 끝났다!"… '국대 은퇴' 그리즈만, 대표팀 복귀 의사 X
"완전히 끝났다. 다시는 돌아가지 않을 것이다." 지난 9월 프랑스 국가대표팀 은퇴를 발표한 앙투안 그리즈만은 자신의 조국을 위해 다시 뛸 계획이 없다.그리즈만은 의심의 여지가 없...
손흥민 계약 보도? 상당수 가짜야!…한국 축구 레전드의 외침
손흥민 계약 보도? 상당수 가짜야!…한국 축구 레전드의 외침
손흥민 거취와 관련해 충격적인 보도가 쏟아지지만 태연한 표정으로 이를 바라보는 이가 있다.한국 축구의 레전드, 코리안 프리미어리거 1호 '해버지' 박지성이 바로 해당 인사다.손흥민...
브브걸 출신 남유정, 육감적 비키니…이별 후유증無
브브걸 출신 남유정, 육감적 비키니…이별 후유증無
그룹 브브걸에서 탈퇴한 남유정이 꽉 찬 비키니 몸매를 과시했다.남유정은 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발리 여행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남유정은 파란색 수영복을 입고 다양한 포즈를 취...
'치어리더 3대장' 김연정, 다른 데서 볼 수 없는 美친 비키니 볼륨감
'치어리더 3대장' 김연정, 다른 데서 볼 수 없는 美친 비키니 볼륨감
치어리더 김연정이 볼륨감 넘치는 몸매를 자랑했다.지난 7일 김연정은 자신의 SNS에 "이렇게 20장 가득 피드에 올려보는 건 처음인듯?"이라며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그러면서 "...
이일화, 53세 나이는 숫자일뿐..특급 섹시+파격 노출
이일화, 53세 나이는 숫자일뿐..특급 섹시+파격 노출
배우 이일화가 파격 노출 패션을 선보이며 53세 나이를 믿을 수 없는 섹시한 보디라인을 자랑해 화제다.8일 이일화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b컷 & 촬영 현장. 여러분 모두 감...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