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16년차 정근우 내공…'뒷말' 차단하고 '원팀' LG로
출처:스포티비뉴스|2020-04-06
인쇄




2014년 4월 20일, KBO리그 벤치클리어링 역사(?)에 남을 사건이 벌어졌다. LG 정찬헌이 당시 한화 정근우를 상대로 6회 등, 8회 어깨로 두 타석 연속 몸에 맞는 공을 기록했다.

6회 몸에 맞는 공으로 출루한 정근우가 2루로 뛰다 유격수 오지환에게 깊이 슬라이딩하면서 양 팀의 긴장감이 고조됐다. 8회 두 번째 몸에 맞는 공이 나오자 양 팀은 폭발했다. 벤치클리어링이 벌어졌고 정찬헌은 퇴장당했다.

5년 뒤 두 사람은 운명처럼 한팀이 됐다. LG는 지난해 11월 열린 2차 드래프트에서 정근우를 택했다. ‘그 벤치 클리어링‘이 재조명됐다.

정작 정근우는 "정찬헌이 먼저 안부 인사를 했다"며 두 사람 사이에 어떤 앙금도 없다는 것을 암시했다. LG 이적이 확정된 뒤에는 잠실구장에서 "웨이트 트레이닝장에서 정찬헌을 만났다. 반갑게 인사했다"며 웃었다.




정찬헌도 이 사건에 대해 입을 열었다. 그는 5일 청백전 등판 뒤 "(정)근우 형과 사이 너무 좋다. 형이 ‘그때 얘기 더는 꺼내지 말자. 이미 지난 일인데 사람들이 궁금해하는지 모르겠다‘고 하시더라. 공식적으로 ‘헤드록‘을 안 걸어서 그런가? 지금은 여러분이 생각하는 그런 것 전혀 없다"며 미소를 지었다.

정근우의 배려심과 내공이 엿보이는 대목이다. 지난 일에 의미를 부여하려는 시선을 차단하고, 이제 동료가 된 정찬헌에게는 마음의 짐을 덜 수 있게 해줬다.

정근우는 지난해까지 주전 2루수였던 정주현과의 ‘경쟁 구도‘에 대해서도 같은 태도를 보였다. 캠프 출국 전부터 두 사람 모두 ‘선의의 경쟁자‘라는 표현조차 사절할 정도로 각별한 동료애를 보였다. 정근우는 "함께 발전하겠다"고 했고, 정주현은 "우상과 함께하게 돼 뜻깊다"고 했다.

지난달 30일에는 "정주현에 관한 얘기는 그만했으면 좋겠다. 워낙 열심히하고 있으니 잘할 거다"라며 웃어넘겼다.




정근우의 내공은 팀워크에도 큰 힘이 됐다. 선수들은 정근우가 원래 LG 선수였던 것 같다며 감탄한다. 정근우는 "이제 16년째라 선수들이 다 나를 알아서 그런 것 같다"고 했다. 정찬헌은 "다른 팀에서는 갖고 싶어도 못 갖는 선배"라며 정근우를 향한 존경심을 보였다.
  • 축구
  • 농구
  • 기타
[리그 1 프리뷰] 올림피크 마르세유 VS AS 모나코 FC
[리그 1 프리뷰] 올림피크 마르세유 VS AS 모나코 FC
[올림피크 마르세유의 유리 사건]1. 올림피크 마르세유는 현재 리그에서 랭킹 3위에 있습니다. 팀은 이번에 8위인 모나코와 만나 전의가 강합니다.2. 올림피크 마르세유는 지난 UE...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셀타 비고 VS 아틀레틱 빌바오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셀타 비고 VS 아틀레틱 빌바오
[셀타 비고의 유리한 사건]1.셀타 비고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9점으로 10위에 있지만 18위팀(강등권)보다 승점 4점차로 앞서 있습니다. 셀타 비고는 강등권 추락을 피하기 ...
[에레디비시 프리뷰] NAC 브레다 VS FC 위트레흐트
[에레디비시 프리뷰] NAC 브레다 VS FC 위트레흐트
[브레다의 유리 사건]1. 유호 탈비티에는 최근에 홈에서 득점을 완성했습니다.2. 이번에 핸디캡은 홈 -0.25를 공개했습니다.[브레다의 불리 사건]1. 브레다는 지난 경기에서 스...
맹승지 왜 이래? 속옷만 덜렁 입고 손 '흔들'
맹승지 왜 이래? 속옷만 덜렁 입고 손 '흔들'
개그우먼 맹승지가 파격적인 의상으로 글래머러스한 몸매를 과시했다.맹승지는 1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짧은 영상을 게재하며 근황을 전했다. 공개된 영상의 캡처 사진 속에서 맹승지는 ...
조우리, 젖은 머리칼→훤히 드러난 몸매…'인어공주' 실루엣 눈길
조우리, 젖은 머리칼→훤히 드러난 몸매…'인어공주' 실루엣 눈길
배우 조우리가 휴양지에서의 여유로운 순간을 공유하며, 자연스러운 몸매 라인과 건강미로 눈길을 끌었다.12일 조우리는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그...
이주빈, 얼룩말 비키니를 소화하네…'핫해'
이주빈, 얼룩말 비키니를 소화하네…'핫해'
배우 이주빈이 근황을 전했다.이주빈은 12일 자신의 SNS에 "내 친구는 강경조식파"라는 글과 함께 수영장에서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이주빈은 독특한 패턴의 비키니를 입고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