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김학범호 MVP 원두재 "올림픽 연기, 나이제한 걱정"
출처:뉴시스|2020-03-25
인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전 세계적 대유행에 2020년 도쿄올림픽이 결국 내년으로 연기됐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는 24일(현지시간) 공식 성명을 통해 "토마스 바흐 위원장과 아베 신조 일본 총리는 도쿄올림픽 일정을 2020년 이후로 변경하되 늦어도 2021년 여름까지는 치르기로 결론 내렸다"고 밝혔다.

도쿄올림픽의 1년 뒤 연기가 확정되면서 ‘연령 제한‘이 있는 남자축구의 고민이 현실이 됐다.

올림픽 남자축구는 1992년 바르셀로나 대회부터 23세 이하(U-23) 선수들만 참가하고 있다. 다만 와일드카드 제도를 통해 24세 이상 선수 3명을 추가로 출전할 수 있다.

올림픽이 내년으로 연기되면서 올해 23세 연령인 1997년생 선수들의 미래도 불투명해졌다.

도쿄올림픽 동메달 이상은 병역 특례혜택이 주어지기 때문에 ‘연령 제한‘ 규정을 그대로 유지할 경우 1997년생 선수들은 이 기회를 잃게 된다.


특히나 9회 연속 올림픽 본선 무대에 오른 김학범호의 최종예선 23명 엔트리 중 무려 11명이 1997년생들이다.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최우수선수(MVP)에 뽑힌 원두재(울산)를 비롯해 이동준(부산), 이동경(울산) 등이 대표적이다.

올림픽 출전이 가장 유력한 원두재는 "선수가 컨트롤 할 수 없는 부분이지만, 걱정되는 건 사실"이라며 "지금은 제가 할 수 있는 운동을 열심히 하면서 몸을 잘 만드는 게 중요하다"라고 전했다.

물론 IOC가 올림픽 연기 결정을 내린 가운데 남자축구의 ‘연령 제한‘ 같은 세부적인 규칙은 바뀔 가능성도 있다. 일부에선 도쿄올림픽이 연기돼도 올림픽 예선을 치른 선수들에 한해 출전 기회를 줘야 한다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원두재는 "(IOC와 FIFA에서) 연령 제한을 1년 미뤄준다면 좋겠지만, 지금으로선 달라질 게 없으니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오원석 영입으로 엄상백 포기? KT는 간절하다, 이미 파격 '풀베팅' 했다
'버튼 35점에도' KCC, 마카오 블랙 베어스에 97:114 패배
과연 엄상백은 수원에 남을 것인가, 어딘가로 이사를 갈 것인가.생애 첫 FA 자격을 얻은 투수 엄상백을 향한 관심이 뜨겁다.비시즌 모든 팀들이 전력 보강을 원한다. 시장에 대어급 ...
'신구장 시대' 맞이하는 한화, 올겨울도 FA 시장 큰손 될까
'샌안토니오의 실질적 2옵션' 제레미 소핸, 엄지손가락 골절로 전력 이탈
신구장과 함께 2025시즌을 맞이하는 한화 이글스가 올겨울에도 프리에이전트(FA) 시장의 큰손이 될까.한화는 최근 2년 동안 KBO리그 스토브리그를 뜨겁게 달궜다. 2022시즌 종...
MLB닷컴 "2루수 필요한 시애틀, 김혜성에게 관심 보일 구단"
[NBA] '우승 냄새가 난다' 골든스테이트, 아름다운 공수 하모니
시애틀 매리너스가 김혜성에게 관심을 보일만한 구단으로 또 언급됐습니다.미국 매체는 포스팅(비공개 경쟁입찰)으로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진출을 노리는 김혜성의 소식을 전할 ...
효린, 치명적인 힙업 뒤태…수영복 같은 파격 드레스
효린, 치명적인 힙업 뒤태…수영복 같은 파격 드레스
그룹 '씨스타' 멤버 겸 솔로가수 효린이 강렬한 레드빛으로 관능미를 발산했다.6일 효린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글과 사진을 올렸다.그는 "Thank you LA, Da...
이은지, 쏘핫걸~ 패리스 은지 튼튼의 등장이라
이은지, 쏘핫걸~ 패리스 은지 튼튼의 등장이라
개그우먼 이은지가 당당한 매력을 과시했다.이은지는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생일 당사자보다 더 신난 생일파티. 생일 축하해”라고 남기며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그는 비키니 위...
강소연, 섹시한 비키니…핫 걸 그 자체
강소연, 섹시한 비키니…핫 걸 그 자체
그룹 WE 출신 배우 강소연이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6일 강소연은 자신의 SNS를 통해 “Busan. 부산에서 일정 끝나고 잠시 쉬어가기..! 곧 “소연에반하다” 유튜브에서 긴영상...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