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 5개월 만에 TKO승 거둔 추성훈이 경기 전 한 말
출처:국민일보|2020-02-29
인쇄




사랑이 아빠 추성훈(45·일본명 아키야마 요시히로)이 45세의 나이로 화끈한 KO승을 거뒀다. 그는 경기 전 자신의 나이를 의식한 듯 “나이가 많은 만큼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많은 네티즌은 이날 경기로 실력을 입증했다며 찬사를 보냈다. 그동안 추성훈은 부진한 경기력과 나이로 인해 은퇴해야 한다는 비판을 받아왔다.

추성훈은 한국시각으로 28일 오후 싱가포르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원 챔피언십 109번째 프라임 이벤트 메인 카드 제3경기(웰터급)에서 셰리프 모하메드(35‧이집트)를 1라운드 3분5초 만에 펀치로 인한 TKO 승리를 거뒀다.

추성훈이 종합격투기에서 승리를 거둔 것은 2014년 9월 일본 사이타마에서 열린 UFC대회에서 아미르 사돌라(미국) 판정승으로 제압한 이후 5년 5개월 만이다. 이후 2경기 연속 패배했었다.

이날 추성훈은 1라운드 초반 모하메드의 공격에 고전했었다. 여유로운 경기력이 장점이었던 추성훈이 몰리자 경기는 모하메드가 주도했다. 그러나 모하메드가 안면을 드러내자 추성훈은 이를 놓치지 않고 강력한 오른손 스트레이트 펀치를 날렸다.

추성훈의 강력한 펀치를 맞은 모하메드는 허우적대다 쓰러졌고 그대로 TKO승이 선언됐다. 추성훈은 유도선수 생활을 마친 뒤 2004년부터 2008년까지 일본 종합격투기에서 승승장구를 이어갔다. 그 기세를 이어 2009년 UFC에 진출했지만 2015년까지 7번의 경기에서 2승 5패에 그쳤다.

지난해 ONE 챔피언십과 계약을 맺으면서 복귀를 알렸던 추성훈은 데뷔전에서 자신보다 20살이나 어린 아길린 타니(25·말레이시아)에게 패했다. 대중들은 부진한 경기력과 40대 중반의 나이 탓에 은퇴해야 한다고 비판했었다.

그러나 추성훈은 좌절하지 하지 않았다. 오히려 경기에서 패한 직후 방송 활동을 중단하고 한국, 태국, 일본을 오가며 운동에만 전념했다. 결국 그는 이날 경기에서 실력을 입증했다. 경기 전 추성훈은 일본 원챔피언십 중계 채널 ‘아베마TV’와의 인터뷰에서 “여전히 종합격투기는 재밌다. ‘이 나이 먹고 내가 뭘 하겠어’라는 생각은 필요하지 않았다는 것을 느꼈다”며 “할 수 있는 훈련 범위가 젊었을 때와 같지는 않다”고 털어놨다.

그는 또 “나이가 많은 만큼 노력해야 한다. ‘이제 좀 예전 같은 컨디션이네’라고 느끼려면 젊었을 때보다 더 움직여야 하더라”며 “운동량 증가에 어느 정도 적응이 됐다고 생각해서 보다 격렬하게 했더니 다리에 탈이 났다. 전과 같은 몸이 아니라는 것은 인정할 수밖에 없다”라고 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J1리그 프리뷰] FC 마치다 젤비아 VS 요코하마 FC
[J1리그 프리뷰] FC 마치다 젤비아 VS 요코하마 FC
[마치다 젤비아의 유리 사건]1. 마치다 젤비아는 리그 우승을 얻을 가능성이 있어서 이번에 홈에서 전의가 강합니다.2. 마치다 젤비아는 지난 경기에서 3명 선수가 득점을 완성했습니...
[J1리그 프리뷰] 비셀 고베 VS 가시와 레이솔
[J1리그 프리뷰] 비셀 고베 VS 가시와 레이솔
[비셀 고베의 유리한 사건]1. 양팀은 지금 같은 승점을 얻어서 다 리그 우승을 쟁취하기 위해 노력하니까 전의가 강합니다.2. 공격수 오사코 유야가 지난 경기가 골을 넣어서 발감각...
[중국 슈퍼리그 프리뷰] 상하이 하이강 VS Yunnan Yukun
[중국 슈퍼리그 프리뷰] 상하이 하이강 VS Yunnan Yukun
중국 슈퍼리그 연봉,중국 슈퍼리그 일정,중국 슈퍼리그 결과,중국 슈퍼리그 순위,중국 슈퍼리그 외국인 선수,중국 슈퍼리그 예매,중국 슈퍼리그 우승 상금,중국 2부리그 순위,축구 슈퍼리그,중국 축구 리그,
김희정, 앞치마 아니고 수영복…남다른 건강미 자랑
김희정, 앞치마 아니고 수영복…남다른 건강미 자랑
연기자 김희정이 남다른 건강미를 과시했다.김희정은 지난 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현지 언어로 “나는 푸켓을 너무 사랑해”라고 남기며 여행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앞치마 느낌...
'대만 홀렸다' 이다혜 치어리더, 아찔한 모노키니 뒤태 '헉'
'대만 홀렸다' 이다혜 치어리더, 아찔한 모노키니 뒤태 '헉'
이다혜 치어리더가 아찔한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이다혜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수영복을 입고 해변가에서 촬영한 사진을 업로드했다.공개된 사진에서 이다혜는 파격적인 디자인의 수영복...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투명한 수면 위로 잔잔하게 번지는 물빛 속, 한 사람이 여름의 한가운데를 조용히 유영하고 있었다. 맹승지는 수영장 끝에 살포시 몸을 기댄 채 긴 팔을 곧게 펴고 앉아, 뜨거운 해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