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녀 최민정, 부활의 아웃코스 질주, 금메달 2개 싹쓸이
출처:헤럴드경제|2020-01-12
인쇄

쇼트트랙 ISU 4대륙대회 여자 1500m·500m 우승
“나만 상 받아, 트로피 사서 ‘최고 어머니상’ 드렸다”
남자부선 황대헌이 최민정과 나란히 같은종목 金金


한국 여자 쇼트트랙의 간판, 최민정(성남시청)이 제1회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쇼트트랙 4대륙 선수권대회 첫날, 2개 종목 금메달을 휩쓸었다.

최민정은 올림픽 쇼트트랙 챔피언이지만 최근 몇 달간 부상 등으로 부진했었다. 평창 동계올림픽 이후, 뒷바라지 하느라 고생한 어머니와 여행을 하기도 했던 최민정은 “나만 상 받고 엄마는 안 받아서 트로피 만드는 가게에 가서 ‘최고 어머니상’을 만들어서 드렸다”고 고백한 ‘효녀’ 일화로도 유명하다.

 

 

최민정은 12일(한국시간)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열린 개인 첫 종목 여자 1500m 결승에서 2분41초270의 기록으로 우승했다.

그는 레이스 초반 중위권에서 체력을 아끼다 4바퀴를 남기고 본인 만의 강점인 아웃코스 질주로 단숨에 선두로 치고 올라라 선두 자리를 결승선 통과때까지 이어갔다.

고교생 서휘민(평촌고)는 레이스 내내 맨 앞에서 경기를 주도하며 최민정의 금메달 길을 튼 뒤 자신은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최민정은 이어 열린 여자 500m에서도 43초684의 기록으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이 종목의 특성상 초반 선두로 나가 기선 제압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출발 직후 부터 후반 초반까지 최하위로 달려 어려움이 예상됐다.

민정은 그러나 아웃코스로 빠져나가 압도적인 스피드로 앞선 세 선수를 모두 제쳤다. 환상적인 레이스였다.

지난 시즌 금메달 하나 수확하지 못했던 최민정의 화려한 부활은 이렇게 시작됐다. 13일 여자 1000m와 계주 종목에서 추가 메달을 노린다.

남자부에선 황대헌(한국체대)이 2개 종목을 석권했다. 그는 남자 1500m에서 2분21초140으로 우승했다. 이어 남자 500m 결승에서도 40초695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 축구
  • 야구
  • 농구
팔레스타인전 앞둔 홍명보호, 맥 끊긴 '9번 자리' 주인공은?
팔레스타인전 앞둔 홍명보호, 맥 끊긴 '9번 자리' 주인공은?
올해 마지막 A매치인 팔레스타인전을 앞둔 홍명보호가 맥이 끊긴 최전방 공격수 '9번(스트라이커)' 자리를 놓고 행복한 고민에 빠져있다. 사생활 논란으로 대표팀에서 제외된 황의조 이...
‘2024년 54골’ 유럽 흔드는 ‘제2의 즐라탄’ 요케레스, 빅클럽 구애 뜨겁다
‘2024년 54골’ 유럽 흔드는 ‘제2의 즐라탄’ 요케레스, 빅클럽 구애 뜨겁다
‘제2의 즐라탄’으로 불리는 스웨덴 공격수 빅토로 요케레스(26·스포르팅)가 2024년 무섭게 질주하고 있다. 클럽과 국가대표를 가리지 않고 나서는 경기마다 골을 펑펑 터뜨리며 올...
포항시 '2024 하나은행 코리아컵' 결승전에 대규모 응원단 파견
포항시 '2024 하나은행 코리아컵' 결승전에 대규모 응원단 파견
경북 포항시는 18일 '2024 하나은행 코리아컵' 결승전에 진출한 스틸러스 축구단을 응원하기 위해 대규모 응원단을 보내기로 했다고 밝혔다.오는 3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
마약 자수한 김나정, 조만간 소환조사 진행… 경찰 "일정 조율 중"
마약 자수한 김나정, 조만간 소환조사 진행… 경찰
경찰이 필리핀에서 마약을 투약했다고 자수한 방송인 김나정에 대해 조만간 소환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18일 뉴스1에 따르면 경기북부경찰청 마약수사계는 이날 "현재 소환 일정을 조율 ...
클라라, 밀착 크롭티로 볼륨감 자랑…흑백 뚫는 숏컷 미모
클라라, 밀착 크롭티로 볼륨감 자랑…흑백 뚫는 숏컷 미모
배우 클라라가 완벽한 미모를 자랑했다.클라라는 11월 17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근황이 담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클라라는 흰색 크롭티를 입은 채 글래머러스한...
"확 다 엎어버릴까" 아름, 티아라 왕따 재점화 이후 의미심장한 글
[POP이슈]
그룹 티아라의 왕따 사건이 12년 만에 재점화된 가운데, 아름이 의미심장한 글을 남겨 주목받았다.지난 17일 아름은 자신의 SNS에 "사태 파악을 못 하고 계속 열받게 하네. 확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