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키움맨' 이지영 "젊고 강한 우리팀, 앞으로가 더 기대돼"
출처:스포츠조선|2019-12-25
인쇄


"준우승이 아쉽지만, 앞으로가 더 기대됩니다."

‘FA(자유계약선수) 1호 계약 선수‘ 이지영(키움 히어로즈)이 더 큰 목표를 그리고 있다.

올 시즌은 이지영에게 잊지 못할 한해가 됐다. 지난해 12월 삼각 트레이드로 둥지를 옮긴 이지영은 빠르게 팀에 녹아 들었다. 박동원의 징계가 해지되면서 키움은 탄탄한 포수진을 갖췄고, 이들은 정규시즌 3위와 한국시리즈 준우승에 큰 역할을 했다. 이지영은 106경기에 출전해 타율 2할8푼2리, 1홈런, 39타점, 40득점을 기록했다. 가을야구에선 무릎을 다친 박동원의 몫까지 해냈다.

공을 인정 받아 생애 첫 FA 계약에 성공했다. 이지영은 지난달 15일 키움과 3년 최대 18억원에 사인했다. 리그에서 가장 먼저 도장을 찍은 선수가 됐다. FA 시장에 찬바람이 불고 있는 가운데, 이지영의 선택은 틀리지 않았다. 그는 "지금 시장이 안 좋지 않나. 현실적인 상황을 고려했고, 합리적인 계약을 하려고 했다. 18억원도 큰 돈이다"라고 말했다.

이제 버건디 유니폼이 제법 익숙해졌다. 이지영은 "1년이 됐다. 처음 왔을 때는 정신이 없었다. 하지만 지금은 친한 선후배들이 많이 생겼다. 적응을 하면서 이전보다 편하게 지내고 있다"고 말했다. 키움은 한국시리즈에서 두산 베어스에 패했으나, 충분히 희망을 본 시즌이었다. 이지영은 "아쉽지 않다면 거짓말이다. 그래도 앞으로의 우리 팀이 더 기대된다. 젊은 팀이고, 최근에 큰 무대 경험을 많이 했다. 향후 1년, 그리고 2~3년 뒤가 더 기대된다.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 팀이다"라고 했다.

키움 선수들은 하나 같이 ‘우승‘을 목표로 내걸고 있다. 우승 적기라는 평가를 받을 정도로 전력도 탄탄하다. 이지영은 "FA 계약을 한 3년 이내에 우승할 수 있다고 본다. 팀에 전력 손실이 거의 없지 않나. 큰 무대를 경험한 선수들은 분명 한 단계 성장하는 게 있다"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첫 FA 계약이 끝은 아니다. 이지영은 "모든 선수들의 꿈이 선수 생활을 길게 하는 것이다. 나도 좋은 기량을 유지할 수 있다면 한 번 더 FA를 하고 싶다. 앞으로 내가 어떻게 하느냐가 정말 중요할 것 같다"고 했다. 시즌 준비는 이미 시작됐다. 그는 "운동을 시작했다. 그동안 여행도 다녀오고 푹 쉬었다. 나이가 들다 보니 웨이트 트레이닝의 중요성을 더 절실히 느끼고 있다. 몸을 만드는 단계다. 내 장점은 크게 아프지 않다는 것이다. 그 부분에서 잘하고 싶고, 내년도 잘 보내고 싶다"며 각오를 밝혔다.

  • 축구
  • 농구
  • 기타
끝나지 않은 김천상무 준우승 도전…강했던 포항 상대 승점 사냥
끝나지 않은 김천상무 준우승 도전…강했던 포항 상대 승점 사냥
K리그1 우승을 울산HD에 내준 김천상무가 남아있는 2경기에서 창단 최고 성적인 준우승을 향한 도전을 이어갑니다.오는 10일 오후 2시 포항스틸야드에서 펼쳐지는 하나은행 K리그1 ...
5경기 무승 전북 현대, ACL 무대 승리 필요한 이유
5경기 무승 전북 현대, ACL 무대 승리 필요한 이유
공식전 5경기 무승의 늪에 빠진 전북 현대가 홈에서 아시아 무대 일전을 앞두고 있다.김두현 감독이 이끄는 전북 현대는 7일 오후 7시 전북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슬랑오르 FC(말레이...
"왜 죽은 말을 길들이려 하나?"…"끔찍하다, 경기에 나설 때 되면 은퇴할 것"
한때 '천재 미드필더'라 불리며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최고의 선수로 평가를 받았던 델레 알리. 지금은 '비운의 천재'라 불리고 있다.알리는 EPL 토트넘 시절 최고의 공격...
‘英 미드필더’ 여친, 비키니 입고 섹시한 몸매로 화제!
‘英 미드필더’ 여친, 비키니 입고 섹시한 몸매로 화제!
코너 갤러거의 여자친구 에인 메이 케네디가 훌륭한 몸매로 주목을 받았다.갤러거는 첼시의 성골 미드필더다. 왕성한 활동량이 장점인 갤러거는 헌신적인 플레이로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
블랙핑크 제니, 속옷 보이는 파격 노출…아찔한 섹시미
블랙핑크 제니, 속옷 보이는 파격 노출…아찔한 섹시미
그룹 블랙핑크 제니가 파격적인 의상을 입고 섹시한 매력을 뽐냈다.제니는 지난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behind the scenes”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
문가영, 돋보이는 볼륨 몸매…섹시미 완벽 장착
문가영, 돋보이는 볼륨 몸매…섹시미 완벽 장착
배우 문가영이 볼륨감 넘치는 몸매를 뽐냈다.문가영은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하트 이모티콘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지난 2일(현지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