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단독] ‘수원 결별’ 데얀, K리그 동행은 계속…대구FC 협상
출처:스포츠동아|2019-12-19
인쇄

 

‘I‘ll be back.’

역대 최고의 외국인 선수로 손꼽히는 데얀(38·몬테네그로)과 K리그의 동행이 계속될 전망이다. 새 행선지는 올 시즌 가장 뜨거운 열기를 뿜어낸 대구FC가 유력하다.

K리그 이적시장에 정통한 관계자들은 18일 “데얀이 내년 대구 유니폼을 입을 가능성이 크다”면서 “이미 구단과 선수 측이 긴밀한 이야기를 나눴고, 현재 계약기간 및 연봉 등의 세부 조율을 시작했다”고 귀띔했다.

FK베자니아(세르비아)에서 뛰다 2007년 인천 유나이티드에 입단하며 K리그 여정을 시작한 데얀은 중국 슈퍼리그 장쑤 쑨톈(현 장쑤 쑤닝)과 베이징 궈안을 거친 2년(2014~2015)을 제외하면 프로 커리어의 대부분을 한국에서 쌓았다.

11시즌 동안 K리그를 누빈 데얀의 퍼포먼스가 가장 빛난 시기는 FC서울에서였다. 2008년부터 2017년까지 무려 8년 간 검붉은 유니폼을 입고 뛰었다.

그는 라이벌 클럽 이적이라는 이채로운 행보도 보였다. 정든 서울을 떠나 2018시즌을 앞두고 수원 삼성으로 향했다. K리그 54경기에서 16골·4도움을 올렸다. 인천에서 데뷔 시즌과 서울에서의 활약(303경기, 173골·41도움)과 직접 비교할 수 없어도 영향력은 상당했다.

다만 수원과의 인연은 길지 않았다. 이임생 감독이 부임한 올해 출전시간이 크게 줄었고 두 시즌 만에 결별하게 됐다. 11월 말 수원은 구단 SNS 계정을 통해 “고마웠다”는 표현으로 동행의 마침표를 알렸다.

사실 결별 과정은 순탄하지 않았다. 코칭스태프와 불화설도 등장했다. 그럼에도 데얀은 여전히 매력적인 카드였다. 활동 폭은 전성기에 비해 줄어들었으나 활용법을 달리하면 통할 수 있다는 것이 축구 인들의 견해다. 특히 문전 앞에서 이뤄질 날카로운 한방은 상대에게 큰 부담이다. 대구가 군침을 흘리는 이유다.

많은 나이를 이유로 은퇴할 것이란 전망도 있었지만 선수는 “아직 건재하다”는 입장이다. 다만 새로운 환경에서 다시 시작하기보다 가장 익숙하고 숱한 추억을 간직한 K리그 잔류를 우선시했고, 대구와 협상 테이블에 앉았다.

  • 야구
  • 농구
  • 기타
류현진 메이저리그 올스타전 훈련 유니폼, 2천100만원에 낙찰
'올스타 레벨을 노린다' 알을 깨고 나오기 시작한 케이드 커닝햄
류현진(한화 이글스)이 2019년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올스타전에서 훈련할 때 입었던 유니폼 액자가 2천100만원에 팔렸다.재단법인 류현진재단은 5일 "신한은행과 함께하는 신한 ...
'오재원 약물 사건' 연루 두산 선수 8명에 '사회봉사' 제재... KBO "강압에 의한 점 고려"
'NBA 최다승 감독' 75세 포포비치, 건강 문제로 무기한 결장
전 프로야구선수 오재원(39)의 약물 사건에 연루된 두산 베어스 선수 8명에게 '사회봉사' 제재가 내려졌다.KBO는 4일(월) KBO 컨퍼런스룸에서 상벌위원회를 개최하고 두산 김민...
올스타 유틸리티 데이빗 프라이, 팔꿈치 수술로 2
믿을 슈터는 '20살 한 명'이었는데... 그 유망주 제대로 터졌다→하나은행 고서연 3점슛 리그 1위
클리블랜드 가디언즈의 올스타 유틸리티 데이빗 프라이가 수술을 받았다.가디언즈 구단은 5일(한국시간) 구단 공식 소셜 미디어를 통해 프라이의 수술 소식을전했다.이에 따르면, 프라이는...
'파격 브라톱 화보' 윤아, 이렇게 섹시했나…탄탄한 복근 공개
'파격 브라톱 화보' 윤아, 이렇게 섹시했나…탄탄한 복근 공개
그룹 소녀시대 멤버 겸 배우 임윤아가 파격 의상을 입고 섹시한 면모를 과시했다.5일 데이즈드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임윤아와 함께 한 12월호 화보 사진이 게재됐다.이날 공개된...
'우즈벡 김태희' 구잘, 압도적인 글래머 몸매..눈을 어디에 둬야 할지
'우즈벡 김태희' 구잘, 압도적인 글래머 몸매..눈을 어디에 둬야 할지
'미수다 여신' 구잘이 스리랑카 여행 중 우월한 글래머 몸매를 자랑, 팬들을 사로잡았다.4일 우즈벡 출신 방송인 구잘은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스리랑카의 한 오성급 호텔에서 찍은...
이상아, 52세 나이 믿을수 없는 섹시한 비키니..나이는 숫자일뿐
이상아, 52세 나이 믿을수 없는 섹시한 비키니..나이는 숫자일뿐
배우 이상아가 발리에서 비키니를 입고 여전히 섹시한 몸매와 미모를 자랑해 화제다.2일 이상아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발리 세 번째 숙소. 여기서 뽕을 빼고 마음껏 놀다 왔지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