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요미우리, 한국서 17승 거둔 앙헬 산체스 영입" 日언론
출처:스포티비뉴스|2019-12-07
인쇄



SK의 제안을 고사하고 자유의 몸이 된 앙헬 산체스(30)가 일본 최고 명문 요미우리와 계약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일본 ‘스포츠호치’는 “요미우리가 한국에서 17승을 거둔 앙헬 산체스를 영입했다”고 7일 톱뉴스로 보도했다. 이 매체는 "요미우리와 산체스가 기본 합의에 이르렀다. 메디컬테스트에서 문제가 없으면 정식 계약을 할 것이다. 이번 오프시즌의 테마인 선발 로테이션의 기둥이 될 외국인을 확보했다"고 덧붙였다.

‘스포츠호치’는 산체스가 최고 156㎞의 강속구를 던질 수 있는 파이어볼러이며, 올해 165이닝을 던지면서 피홈런이 단 2개밖에 없었다는 것을 부각했다.

요미우리 관계자 또한 "제구도 좋고, 던지는 방법도 굉장히 깔끔하다. 헝그리 정신도 가지고 있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스포츠호치‘는 "한국 야구계에서 일본의 문을 두드린 뒤 리그를 석권한 사례는 그레이싱어, 밴덴헐크 등 여러 명이 있다. 산체스도 그런 예감이 감돈다"고 호평했다.

SK는 지난 2년간 선발 마운드에서 활약한 산체스에 2년 계약을 제시했다. 그러나 산체스는 이를 거부하고 시장에 나왔다. 미국 혹은 일본 등 더 큰 리그로 진출하기 위한 계산이었다. SK도 산체스의 뜻을 확인한 뒤 닉 킹엄을 영입하며 공식적으로 작별했다.

빠른 공이 인상적인 산체스는 올해 28경기에서 17승5패 평균자책점 2.62라는 뛰어난 성적으로 김광현과 함께 팀 선발 로테이션을 이끌었다. 지난해보다 한층 나아진 경기력으로 SK의 선택이 틀리지 않았음을 증명했다.

요미우리는 올해 팀 내 최다승(15승) 투수인 야마구치 슌이 메이저리그 도전을 선언한 상황이다. 한편으로는 올해 외국인 선발투수의 활약이 미비하기도 했다. 메르세데스가 22경기에서 120⅓이닝을 던지며 8승8패 평균자책점 3.52를 기록한 것이 그나마 가장 나았다. 산체스를 영입하며 선발진 강화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요미우리 등 일본 구단들은 올해 인천을 몇 차례 찾아 산체스의 투구를 직접 지켜보기도 했다. 당초 산체스는 미국 메이저리그 복귀 가능성이 높아 보였지만, 일본 구단들의 관심도 만만치 않다는 이야기가 나왔다. 메이저리그 복귀보다 오히려 금전적으로는 더 좋은 조건을 받을 확률도 크다.
  • 축구
  • 농구
  • 기타
'악' 손흥민, 상황이 심상치 않다...또또또 그라운드 이탈 예감→"건강하다고 확실할 수 없어 휴식이 현명한 선택될 것"
'악' 손흥민, 상황이 심상치 않다...또또또 그라운드 이탈 예감→
토트넘 홋스퍼 소속 손흥민이 또다시 그라운드를 떠날 수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영국 매체 '토트넘 뉴스'는 26일(한국시간) "현재 손흥민의 몸 상태를 두고 우려의 시선이 커지고 ...
김민재, 빅 매치에서 MOM 먹었다! "골뿐 아니라 어마어마한 힘 보여줬다" UEFA 공식평가
김민재, 빅 매치에서 MOM 먹었다!
전세계가 주목한 빅 매치에서 김민재가 경기 최우수 선수로 선정됐다.27일(한국시간) 독일 뮌헨의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2024-2025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
혼외자 3명+약혼녀와 낳은 아이 3명…대가족 꾸려 사는 호날두
혼외자 3명+약혼녀와 낳은 아이 3명…대가족 꾸려 사는 호날두
발롱도르 5회 수상에 빛나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축구 외적인 일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호날두는 지난 7월 유튜브채널을 개설했는데 4개월이 지난 현재 구독자가 6950만명에 ...
송혜교, 빨간 줄무늬 수영복 자태로 미모 과시
송혜교, 빨간 줄무늬 수영복 자태로 미모 과시
배우 송혜교가 SNS에서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송혜교는 26일 자신의 SNS 계정에 윙크 이모티콘과 함께 근황을 담은 사진들을 올렸다.사진 속 송혜교는 야외 수영장에서 빨간 줄무늬...
장원영, 이게 CG 아니라고?..얼굴도 몸매도 비현실 그 자체
장원영, 이게 CG 아니라고?..얼굴도 몸매도 비현실 그 자체
그룹 아이브 멤버 장원영이 비현실적인 비주얼을 공개했다.장원영은 26일 자신의 SNS에 “유리구두”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장원영의 화려한 미모가...
정아, 애 둘 엄마 맞아?…대문자 S라인 볼륨감 뽐내
정아, 애 둘 엄마 맞아?…대문자 S라인 볼륨감 뽐내
애프터스쿨 정아가 완벽한 몸매를 뽐냈다.27일 정아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내일 떠나도 몇 개월 전 이 몸매 그대로 갈 수 있는 여자. 추울 때 잠시 유지했다가 다시 봄이 오...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