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써니, 포틀랜드로부터 보장계약 제시받을 예정
출처:바스켓코리아|2019-12-06
인쇄

 

포틀랜드 트레일블레이저스가 기존 선수단을 확정할 예정이다.

『EPSN』의 애드리언 워즈내로우스키 기자에 따르면, 포틀랜드가 ‘Melo‘ 카멜로 앤써니(포워드, 203cm, 108kg)와의 계약을 완전보장으로 전환할 것이라 전했다. 앤써니는 이번 시즌 초반에 포틀랜드와 계약을 맺을 당시 보장되지 않는 조건으로 계약했다. 그러나 앤써니가 기대 이상의 활약을 펼치면서 그와의 계약을 예상보다 빨리 보장하려는 것으로 이해된다.

당초 계약에서는 앤써니가 선수단에 포함될 때마다 14,490달러를 받는 조건이다. 이어 1월 8일(이하 한국시간) 이전에 방출된다면 계약이 소멸되는 형태의 계약이다. 보장조건이 하나도 없었지만, 앤써니에게 손을 내밀어 준만큼, 그는 포틀랜드와 계약에 응했다. 이내 출전기회를 잡았고, 주전으로 출장해 코트를 밟았다.

첫 경기에서 최악의 효율을 보이면서 한계를 드러내나 했지만, 서서히 팀에 녹아들었다. 데미언 릴라드가 부상으로 빠진 틈을 타 C.J. 맥컬럼과 함께 공격을 주도하면서 포틀랜드에 큰 도움이 됐다. 가뜩이나 포워드 포지션이 취약했던 포틀랜드는 앤써니가 지금처럼 활약해주면서 약점을 어느 정도 메울 수 있게 됐다. 약해졌던 선수층도 어느 정도 유지하게 됐다.

포틀랜드는 오프시즌에 프런트코트 전력을 제대로 꾸리지 못했다. 알-파룩 아미누(올랜도)가 팀을 떠났고, 유섭 너키치의 부상 공백을 메우기 위해 모리스 하클리스(클리퍼스)와 마이어스 레너드(마이애미)를 트레이드해야 했다. 이들을 매물로 하산 화이트사이드를 데려오면서 포워드가 취약해졌다. 에반 터너(애틀랜타)를 보내고 켄트 베이즈모어를 품은 것이 전부였다.

설상가상으로 시즌 초반에 잭 칼린스마저 부상을 당한데다 이적시장서 데려온 파우 가솔이 좀처럼 부상을 떨쳐내지 못하면서 계획이 틀어졌다. 결원이 많았기에 포틀랜드로서는 달리 방법이 없었고, 앤써니와 계약했다. 앤써니는 서서히 팀에 녹아들었고, 릴라드와 맥컬럼에게 편중된 공격의 부담을 나눠주면서 포틀랜드가 도약의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시즌 현재까지 앤써니는 8경기에 모두 주전으로 나서 경기당 31분을 소화하며 16.9점(.448 .387 .864) 5.9리바운드 1.8어시스트를 기록하고 있다. 이중 네 경기에서 18점 이상을 올리는 등 녹슬지 않은 득점력을 자랑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리바운드 싸움에서도 적지 않은 도움이 되고 있다. 최근 포틀랜드가 5경기에서 4승을 수확하는데 그의 공헌이 컸다.

지난 3일(이하 한국시간)에는 서부컨퍼런스 이주의 선수에 선정되는 기쁨까지 누렸다. 이번에 앞서 마지막으로 이주의 선수가 된 것은 무려 지난 2014년 3월로 만 5년 전이다. 그런 그가 보장되지 않는 계약을 통해 선수생활을 이어갈 기회를 갖게 됐고, 개인통산 19번째 한 주간 빼어난 활약을 펼친 선수가 된 것 만으로도 실로 고무적이다.

포틀랜드도 앤써니가 힘을 내면서 포워드 문제에서 자유롭게 됐다. 이번 여름에 전력누수가 적지 않았던 것을 감안하면 여러모로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적어도 아미누의 빈자리를 채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득점과 리바운드에서 제 몫을 해내면서 나머지 선수들도 반사이익을 누리고 있다.

이미 앤써니는 이번 시즌이 끝이 아니라 선수생활을 꾸준히 이어갈 뜻을 밝혔다. 2017년 여름에 트레이드 이후 계약해지를 통해 시장에 나왔고, 지난 시즌에는 시즌 도중에 방출을 겪었다. 이후 절치부심 1년을 기다린 그는 어렵사리 기회를 잡았고, 이를 통해 재기의 초석을 마련했다. 최종적으로 보장계약을 받는다면, 더 안정된 모습을 보일지도 기대된다.

  • 축구
  • 야구
  • 기타
이관우 감독, "안산다움으로 승부"... '절실함이 무기' 안산, 충북청주전서 중위권 발판 다질까?
이관우 감독,
이관우 감독의 안산그리너스FC가 오는 토요일(24일) 충북청주전 원정에서 중위권 도약에 나선다.안산그리너스FC(이하 안산)은 오는 24일(토) 오후 4시 30분 청주종합경기장에서 ...
"나는 토트넘 레전드입니다" 손흥민 공식선언!…英 1티어 기자도 인정 "SON 벤치행 승부수, 통해서 천만다행"
'토트넘 캡틴' 손흥민이 울고 웃었다.22일(한국시간) 스페인 빌바오의 산 마메스에서 열린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결승전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1-0으로 꺾고 북런던...
올 시즌 '울산전 사상 첫 승' 김천, 내친 김에 원정 첫 승까지!
올 시즌 '울산전 사상 첫 승' 김천, 내친 김에 원정 첫 승까지!
김천 상무가 울산 원정길에 오른다.김천(대표이사 이재하)이 24일 저녁 7시, 울산 문수축구경기장에서 울산 HD와 하나은행 K리그1 2025 15라운드 원정을 치른다. 김천은 지난...
“마음 한 조각 남기고”…강미지, 여름빛 속 충전→롬복에서 전한 자유
“마음 한 조각 남기고”…강미지, 여름빛 속 충전→롬복에서 전한 자유
햇살은 마치 오랜만에 만나는 연인처럼 강미지의 얼굴에 부드럽게 스며들었다. 짚으로 엮은 파라솔 아래, 바람 한 점 없는 오후 공기는 그녀를 감싸 안은 듯 고요했다. 선명한 선글라스...
맹승지, 과감한 수영복 패션으로 멋은 냈는데 큰 웃음은 ‘엉뚱미’로!
맹승지, 과감한 수영복 패션으로 멋은 냈는데 큰 웃음은 ‘엉뚱미’로!
코미디언 겸 배우 맹승지가 수영 모습을 공개하면서 ‘엉뚱미’로 웃음을 줬다.맹승지는 21일 자신의 SNS 계정에 제주 여행 중 풀에서 여러 영법으로 수영을 한 영상을 공개했다.맹승...
서동주, 등 훤히 드러낸 파격 의상…섹시미 폭발
서동주, 등 훤히 드러낸 파격 의상…섹시미 폭발
변호사 겸 방송인 서동주(42)가 물오른 미모를 뽐냈다.서동주는 지난 21일 본인 소셜 미디어에 "은빛으로 반짝이는 달"이라고 적고 사진 2장을 올렸다.사진 속 서동주는 등이 훤히...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