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강정호, 피츠버그서 잠재력 발휘 못해" 美 매체 혹평
출처:뉴스1|2019-11-28
인쇄


강정호(32)가 미국 현지 매체의 혹평을 받았다.

미국 스포츠 전문매체 디 애슬레틱은 28일(한국시간) 미국 메이저리그 피츠버그 파이리츠의 2010년대 포지션별 대표 선수를 꼽았다.

3루수 부문 대표 선수로 페드로 알바레스를 선정한 가운데 강정호에 대해선 짧게 언급했다.

디 애슬레틱은 "피츠버그 3루는 흠이 많은 선수들이 모여 있는 포지션"이라며 "데이비드 프리스는 투지는 있지만 풀타임 선수가 아니었고 강정호는 그의 잠재력을 모두 보여주지 못했다"고 짚었다.

강정호는 2015년 피츠버그에 입단해 그해 126경기에서 타율 0.287 15홈런 60득점 58타점을 기록, 성공적인 데뷔 시즌을 보냈다.

2016년에도 타율은 0.255로 살짝 떨어졌지만 21홈런을 쳐내며 메이저리그에 연착륙하는 듯 보였다.

그러나 2016년 국내에서 음주운전 뺑소니 사고를 일으킨 뒤 미국 복귀가 어려워졌고 2017시즌은 통째로 날려버렸다.

2018년에는 마이너리그를 거쳐 메이저리그에 가까스로 복귀해 3경기에서 뛰었다.

피츠버그는 강정호의 장타력을 믿고 올해 재계약을 했지만 끝내 방출됐다. 강정호는 올해 65경기에 나서 타율 0.169 10홈런 24타점 15득점을 남겼다.

자유계약선수(FA) 신분으로 메이저리그 복귀를 노리는 강정호는 이달말 대학원생인 재미교포 여성과 결혼식을 올린다.

디 애슬레틱은 3루수 대표 선수로 뽑은 알바레스에 대해선 "2013년 36홈런을 치며 이 부문 1위에 올랐다. 통산 131홈런으로 역대 구단 최다홈런 기록 13위에 자리했다"고 설명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악' 손흥민, 상황이 심상치 않다...또또또 그라운드 이탈 예감→"건강하다고 확실할 수 없어 휴식이 현명한 선택될 것"
'악' 손흥민, 상황이 심상치 않다...또또또 그라운드 이탈 예감→
토트넘 홋스퍼 소속 손흥민이 또다시 그라운드를 떠날 수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영국 매체 '토트넘 뉴스'는 26일(한국시간) "현재 손흥민의 몸 상태를 두고 우려의 시선이 커지고 ...
김민재, 빅 매치에서 MOM 먹었다! "골뿐 아니라 어마어마한 힘 보여줬다" UEFA 공식평가
김민재, 빅 매치에서 MOM 먹었다!
전세계가 주목한 빅 매치에서 김민재가 경기 최우수 선수로 선정됐다.27일(한국시간) 독일 뮌헨의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2024-2025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
혼외자 3명+약혼녀와 낳은 아이 3명…대가족 꾸려 사는 호날두
혼외자 3명+약혼녀와 낳은 아이 3명…대가족 꾸려 사는 호날두
발롱도르 5회 수상에 빛나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축구 외적인 일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호날두는 지난 7월 유튜브채널을 개설했는데 4개월이 지난 현재 구독자가 6950만명에 ...
송혜교, 빨간 줄무늬 수영복 자태로 미모 과시
송혜교, 빨간 줄무늬 수영복 자태로 미모 과시
배우 송혜교가 SNS에서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송혜교는 26일 자신의 SNS 계정에 윙크 이모티콘과 함께 근황을 담은 사진들을 올렸다.사진 속 송혜교는 야외 수영장에서 빨간 줄무늬...
장원영, 이게 CG 아니라고?..얼굴도 몸매도 비현실 그 자체
장원영, 이게 CG 아니라고?..얼굴도 몸매도 비현실 그 자체
그룹 아이브 멤버 장원영이 비현실적인 비주얼을 공개했다.장원영은 26일 자신의 SNS에 “유리구두”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장원영의 화려한 미모가...
정아, 애 둘 엄마 맞아?…대문자 S라인 볼륨감 뽐내
정아, 애 둘 엄마 맞아?…대문자 S라인 볼륨감 뽐내
애프터스쿨 정아가 완벽한 몸매를 뽐냈다.27일 정아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내일 떠나도 몇 개월 전 이 몸매 그대로 갈 수 있는 여자. 추울 때 잠시 유지했다가 다시 봄이 오...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