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다저스 FA 빅3 동시 영입 추진…‘합리적 계약’노리다 다 놓칠수도
출처:스포츠경향|2019-11-26
인쇄



LA 다저스가 이번 겨울 FA 빅 3의 동시 영입에 나선다. 다만, ‘엄격한 제한’을 둔 상태에서 3명을 모두 놓칠 수 있다는 걱정도 함께다.

MLB 네트워크의 존 헤이먼은 26일 ‘LA 다저스가 게릿 콜, 스티븐 스트래즈버그, 앤서니 렌돈 등 3명에게 모두 관심을 두고 접근하고 있다’고 전했다.

7년 연속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우승을 차지한 다저스는 강팀이자 인기가 많은 빅 마켓 팀이다. 팀 재정도 충분하다. 대형 스타 영입을 노리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하지만 다저스 앤드류 프리드먼 야구부문 사장은 선수 계약에 있어 엄격한 기준을 두는 스타일이다. 6년 이상의 장기 계약을 극도로 꺼린다. 평균 연봉을 높이더라도 계약 기간을 줄이는 방식을 선호한다. 팀 전력의 변동 가능성을 열고, 역동성을 살리기 위한 조치다. 

방향은 틀리지 않지만, 이 경우 안정적 계약을 원하는 선수의 마음을 사기 어렵다. 

존 헤이먼에 따르면 다저스는 이번에도 3명을 동시에 원하면서도, 3명에 대한 엄격한 기준을 만들어뒀다. 

다저스는 지난해 브라이스 하퍼 영입전때도 비슷한 기준을 고수했다. MLB.com에 따르면 하퍼에게 제시한 금액은 4년 1억8000만달러 정도로, 연 평균 4500만달러 언저리다. 어마어마한 금액이기는 하지만 하퍼는 결국 필라델피아가 제시한 13년 3억3000만달러를 택했다. 필라델피아의 연 평균 연봉은 2500만달러 수준이다.

이번 스토브리그 다저스의 빅3 영입에도 비슷한 기준이 적용될 전망이다. 계약기간을 줄이고 연봉을 높이는 방식은 합리적이기는 하지만 ‘한 방’을 노리는 대형 FA 선수들의 마음을 사는데는 부족할 수 있다. 다저스가 결국 3명 중 아무도 계약하지 못할 우려도 커지고 있다.

빅3 영입에 실패한다면, 다저스는 류현진에게 더 나은 조건을 제시할 수도 있다. 류현진은 6년 이상의 장기계약 보다는 3~4년 정도 계약을 원하고 있기 때문에 다저스의 ‘합리적 계약’에 어울린다.





  • 축구
  • 농구
  • 기타
'악' 손흥민, 상황이 심상치 않다...또또또 그라운드 이탈 예감→"건강하다고 확실할 수 없어 휴식이 현명한 선택될 것"
'악' 손흥민, 상황이 심상치 않다...또또또 그라운드 이탈 예감→
토트넘 홋스퍼 소속 손흥민이 또다시 그라운드를 떠날 수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영국 매체 '토트넘 뉴스'는 26일(한국시간) "현재 손흥민의 몸 상태를 두고 우려의 시선이 커지고 ...
김민재, 빅 매치에서 MOM 먹었다! "골뿐 아니라 어마어마한 힘 보여줬다" UEFA 공식평가
김민재, 빅 매치에서 MOM 먹었다!
전세계가 주목한 빅 매치에서 김민재가 경기 최우수 선수로 선정됐다.27일(한국시간) 독일 뮌헨의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2024-2025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
혼외자 3명+약혼녀와 낳은 아이 3명…대가족 꾸려 사는 호날두
혼외자 3명+약혼녀와 낳은 아이 3명…대가족 꾸려 사는 호날두
발롱도르 5회 수상에 빛나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축구 외적인 일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호날두는 지난 7월 유튜브채널을 개설했는데 4개월이 지난 현재 구독자가 6950만명에 ...
송혜교, 빨간 줄무늬 수영복 자태로 미모 과시
송혜교, 빨간 줄무늬 수영복 자태로 미모 과시
배우 송혜교가 SNS에서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송혜교는 26일 자신의 SNS 계정에 윙크 이모티콘과 함께 근황을 담은 사진들을 올렸다.사진 속 송혜교는 야외 수영장에서 빨간 줄무늬...
장원영, 이게 CG 아니라고?..얼굴도 몸매도 비현실 그 자체
장원영, 이게 CG 아니라고?..얼굴도 몸매도 비현실 그 자체
그룹 아이브 멤버 장원영이 비현실적인 비주얼을 공개했다.장원영은 26일 자신의 SNS에 “유리구두”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장원영의 화려한 미모가...
정아, 애 둘 엄마 맞아?…대문자 S라인 볼륨감 뽐내
정아, 애 둘 엄마 맞아?…대문자 S라인 볼륨감 뽐내
애프터스쿨 정아가 완벽한 몸매를 뽐냈다.27일 정아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내일 떠나도 몇 개월 전 이 몸매 그대로 갈 수 있는 여자. 추울 때 잠시 유지했다가 다시 봄이 오...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