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박항서 키 작다 조롱했다고?..." 인종차별 논란에 입 연 외국 코치
출처:스타뉴스|2019-11-23
인쇄



박항서(60) 감독을 향한 인종 차별 행위 논란을 일으킨 태국 대표팀의 외국인 코치가 사과했다.

폭스스포츠는 21일(한국시간) "사사 토디치(45·세르비아) 태국 대표팀 골키퍼 코치가 베트남 축구 팬들과 베트남 축구협회 및 베트남 코칭스태프와 선수들에게 사과했다"고 보도했다.

토디치 코치는 태국축구협회를 통해 "인종 차별의 의도는 없었다. 손바닥을 뒤집었던 건 베트남의 순위가 1위에서 아래로 떨어지고, 태국이 나중에 올라간다는 뜻이었다. 영상에서 볼 수 있듯이 나는 베트남과 싸우고자 하는 의도가 전혀 없었다"고 말했다.

이어 "많은 베트남 팬들이 미디어의 왜곡된 해석을 보고 기분이 상해 있는 것 같은데, 나의 행동을 오해해서 받아들였던 모든 이들에게 사과한다. 

둘의 충돌 상황은 지난 19일 벌어졌다. 베트남 축구 대표팀은 베트남 하노이 마이딘 스타디움에서 펼쳐진 태국 대표팀과 2022 카타르 월드컵 2차 예선 홈 경기에서 0-0으로 비겼다.

그런데 경기가 끝난 후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했다. 양 팀 벤치가 충돌한 것이다. 박항서 감독이 경기 후 태국 벤치로 걸어갔다. 이어 니시노 아키라(64) 감독이 악수를 나눴다.

그런데 옆에 서 있던 사사 토디치 골키퍼 코치가 박 감독을 향해 손으로 ‘키가 작다‘는 식의 조롱 섞인 제스처를 취했다. 손바닥을 자신의 가슴 높이에 댄 채 뒤집은 것이다.

이를 본 박 감독이 토디치 코치에게 다가가면서 일촉즉발의 상황이 벌어졌다. 토디치 코치는 계속해서 웃음을 띈 채 흥분한 박 감독을 쳐다봤다. 박 감독이 분을 참지 못했으나, 주위에서 말리면서 더 큰 불상사로 이어지지는 않았다.

베트남 언론에 따르면 경기 후 박 감독은 공식 기자회견에서 "태국인은 아니고 외국 코치인 것 같은데, 경기 중 계속 비웃는 것 같았다. 신경전이라 생각했다. (상대가) 누구든지 저는 싸울 준비가 돼 있다"고 말했다. 그리고 베트남축구협회는 토디치 코치의 행동이 인종차별의 뜻이 담겨있다고 보고 아시아축구연맹(AFC)에 제소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대리전으로 번지는 소토 쟁탈전, 전설적인 DH "보스턴, 소토에 진심이더라"...양키스-메츠만큼 돈 있나
NBA ‘애틀랜타 호크스’ 홈구장에서 금호타이어 달린다…“조지아주와 각별”
빅 마켓 구단들의 집중적인 러브콜을 받고 있는 FA 최대어 후안 소토 '쟁탈전'이 슈퍼스타들의 대리전 양상으로 번지고 있다.뉴욕 양키스 애런 저지는 지난 23일(이하 한국시각) 현...
미·일 통산 197승 투수 다나카, 연봉 삭감에 라쿠텐과 결별
정관장 떠난 아반도, 아직도 새 소속팀 못 찾았다···현재 필리핀에서 개인 훈련 중
미국과 일본프로야구에서 통산 197승을 수확한 투수 다나카 마사히로가 연봉 삭감 방침에 불만을 품고 소속팀을 떠납니다.교도통신은 오늘(25일) 다나카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
[SW인터뷰] 세월을 거스르는…노경은 “보여주고 싶었어요”
프로농구 소노, 김승기 감독 후임으로 김태술 해설위원과 협상
“보여주고 싶었어요.”흐르는 세월을 막을 순 없다. 특히 프로선수에게 나이는 꽤 민감한 대목이다. 다만, 이를 어떻게 활용해 가느냐는 각자의 몫이다. 누군가는 일찌감치 ‘에이징 커...
미스맥심 새하, 순백의 망사+란제리룩으로 시선 강탈
미스맥심 새하, 순백의 망사+란제리룩으로 시선 강탈
미스맥심 새하가 화이트 크리스마스 콘셉트로 파격 화보를 공개했다.인기 남성 매거진 맥심(MAXIM) 12월호 화보를 장식한 새하는 ‘2023 미스맥심 콘테스트(미맥콘)’에서 TOP...
'대만 여신' 치어, 비키니로 못 가린 글래머 자태 '눈부셔'
'대만 여신' 치어, 비키니로 못 가린 글래머 자태 '눈부셔'
한국을 거쳐 대만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이호정 치어리더가 비키니 자태를 과시했다.이 치어리더는 최근 자신의 SNS에 "부끄럽누"라는 멘트와 함께 영상을 게시했다. 여기서 이 치어...
비비, 디즈니 공주님과 섹시퀸 오가는 매력 ‘팔색조’
비비, 디즈니 공주님과 섹시퀸 오가는 매력 ‘팔색조’
가수 비비가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했다.비비는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통해 23일 일본 오사카 교세라 돔에서 진행된 ‘2024 마마 어워즈(2024 MAMA AWARDS)’ 비하인...
  • 스포츠
  • 연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