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튼, 왼쪽 다리 부상 ... 멤피스전 출전 불투명
출처:바스켓코리아|2019-11-17
인쇄

 

덴버 너기츠도 부상을 피하지 못했다.

현지 소식통에 따르면, 덴버의 윌 바튼(가드, 196cm, 82.1kg)이 왼쪽 다리를 다쳤다고 전했다. 내전근의 긴장도가 심해진 것으로 보인다. 큰 부상은 아니며 오는 19일(이하 한국시간) 열리는 멤피스 그리즐리스와의 원정경기에서 나서지 못할 수도 있다.

바튼은 지난 시즌에도 부상으로 상당 기간 동안 자리를 비웠다. 비록 이번 부상과 같은 부분은 아니지만, 부상 회복 후, 재활과 뛰는 과정에서 반대편에 무리가 왔을 수도 있다. 이에 덴버는 멤피스전에서 바튼을 제외한 채 경기에 나설 가능성이 높다. 바튼이 나서지 못한다면, 토레이 크레익이 주전으로 나설 것으로 예상된다.

그는 지난 시즌에 이어 이번 시즌에도 주전 스몰포워드로 나서고 있다. 9경기에서 경기당 33.1분을 소화하며 15.8점(.443 .459 .742) 7.7리바운드 2.7리바운드 1.2어시스트를 기록하고 있다. 아직 시즌 초반에 불과하지만 NBA에서 뛴 이후 근소하게나마 가장 많은 평균 득점과 평균 리바운드를 올리고 있다.

현재 팀에서 득점과 리바운드 2위에 올라 있을 정도로 전력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그러면서도 외곽에서 경기당 1.9개의 3점슛을 45%가 넘는 성공률로 집어넣는 등 스몰포워드로 내외곽의 균형을 잘 잡고 있다. 스몰포워드로 나서기에 큰 키는 아니지만 특유의 기민함과 활동량을 내세워 덴버의 전력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그는 지난 2018년 여름에 덴버와 재계약을 체결했다. 덴버는 계약기간 4년 5,400만 달러의 계약을 안겼다. 계약 마지막 해를 앞두고는 선수옵션이 들어가 있으며, 그도 연간 1,300만 달러의 계약을 품었다. 이번 시즌에는 1,296만 달러의 연봉을 받으며, 당연히 해가 거듭될수록 연봉이 늘어나는 형태의 계약이다.

바튼은 몸값 이상의 활약을 해내고 있다. 지난 2018년에도 계약 만료 후 자유계약선수가 됐을 때 좀 더 큰 계약을 노릴 수도 있었다. 그러나 그는 덴버에 잔류하기로 결정했다. 바튼이 남게 되면서 덴버가 좀 더 두터운 선수층을 유지하고 있다. 기존 유망주들이 팀의 주축으로 성장했고, 바튼까지 더해 안정된 전력을 구축하고 있다.

그는 지난 2012 드래프트를 통해 NBA에 진출했다. 2라운드 10순위로 포틀랜드 트레일블레이저스의 부름을 받았다. 포틀랜드에서는 이렇다 할 활약을 하지 못했다. 그러나 지난 2014-2015 시즌 트레이드 데드라인을 앞두고 덴버로 트레이드됐고, 이후 덴버에서 키식스맨으로 활약하면서 입지를 굳건히 했고, 지난 시즌부터 완연하게 주전으로 출장하고 있다.

한편, 덴버는 현재까지 8승 3패로 서부컨퍼런스 3위에 올라 있다. 지난 시즌에 컨퍼런스 2위로 시즌을 마친 전력을 고스란히 유지하고 있다. 이번 시즌에도 어김없이 탄탄한 선수 구성과 안정된 전력으로 강세를 뽐내고 있으며, 서부에서도 변함이 없는 위치를 유지하고 있다. 선두인 LA 레이커스와의 격차가 적지 않아 선두 진입도 충분히 노려볼 만하다.

  • 축구
  • 야구
  • 기타
이관우 감독, "안산다움으로 승부"... '절실함이 무기' 안산, 충북청주전서 중위권 발판 다질까?
이관우 감독,
이관우 감독의 안산그리너스FC가 오는 토요일(24일) 충북청주전 원정에서 중위권 도약에 나선다.안산그리너스FC(이하 안산)은 오는 24일(토) 오후 4시 30분 청주종합경기장에서 ...
"나는 토트넘 레전드입니다" 손흥민 공식선언!…英 1티어 기자도 인정 "SON 벤치행 승부수, 통해서 천만다행"
'토트넘 캡틴' 손흥민이 울고 웃었다.22일(한국시간) 스페인 빌바오의 산 마메스에서 열린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결승전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1-0으로 꺾고 북런던...
올 시즌 '울산전 사상 첫 승' 김천, 내친 김에 원정 첫 승까지!
올 시즌 '울산전 사상 첫 승' 김천, 내친 김에 원정 첫 승까지!
김천 상무가 울산 원정길에 오른다.김천(대표이사 이재하)이 24일 저녁 7시, 울산 문수축구경기장에서 울산 HD와 하나은행 K리그1 2025 15라운드 원정을 치른다. 김천은 지난...
“마음 한 조각 남기고”…강미지, 여름빛 속 충전→롬복에서 전한 자유
“마음 한 조각 남기고”…강미지, 여름빛 속 충전→롬복에서 전한 자유
햇살은 마치 오랜만에 만나는 연인처럼 강미지의 얼굴에 부드럽게 스며들었다. 짚으로 엮은 파라솔 아래, 바람 한 점 없는 오후 공기는 그녀를 감싸 안은 듯 고요했다. 선명한 선글라스...
맹승지, 과감한 수영복 패션으로 멋은 냈는데 큰 웃음은 ‘엉뚱미’로!
맹승지, 과감한 수영복 패션으로 멋은 냈는데 큰 웃음은 ‘엉뚱미’로!
코미디언 겸 배우 맹승지가 수영 모습을 공개하면서 ‘엉뚱미’로 웃음을 줬다.맹승지는 21일 자신의 SNS 계정에 제주 여행 중 풀에서 여러 영법으로 수영을 한 영상을 공개했다.맹승...
서동주, 등 훤히 드러낸 파격 의상…섹시미 폭발
서동주, 등 훤히 드러낸 파격 의상…섹시미 폭발
변호사 겸 방송인 서동주(42)가 물오른 미모를 뽐냈다.서동주는 지난 21일 본인 소셜 미디어에 "은빛으로 반짝이는 달"이라고 적고 사진 2장을 올렸다.사진 속 서동주는 등이 훤히...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