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FA 선발들중 류현진이 5위? 실제 계약도 그렇게 될까
출처:스포츠조선|2019-11-10
인쇄

 

메이저리그 FA 시장에서 선발투수 ‘톱2‘는 게릿 콜(29)과 스티븐 스트라스버그(31)다. 현지 유력 매체 대부분이 FA 랭킹에서 콜과 스트라스버그를 선발 부문 1,2위에 올려놓고 있다. MLB.com은 1위 콜(전체 1위), 2위 스티븐 스트라스버그(전체 2위)로 매겼고, ESPN도 1위 콜(전체 2위), 2위 스티븐 스트라버그(전체 3위)로 평가했다. 나이와 실력, 그동안 쌓은 성적 등에서 이견이 있을 수 없다. 콜은 역대 투수 최고 몸값 기록을 경신할 공산이 크고, 원소속팀 워싱턴 내셔널스와의 기존 계약을 깨고 나온 스트라스버그는 평균 연봉 3000만달러에 6년 이상의 장기계약이 점쳐지고 있다.

더욱 흥미로운 FA 선발투수 순위는 3~5위다. 후보는 류현진(32)과 잭 휠러(29), 매디슨 범가너(30). ESPN의 버스터 올니 기자는 휠러를 3위로 평가했다. 그는 ‘콜 영입에 실패한 팀들은 나이와 실력을 감안해 휠러로 방향을 틀 것‘이라며 ‘지난 여름 트레이드 데드라인을 앞두고 브레이브스, 양키스, 애스트로스, 레이스가 휠러 영입을 위해 뉴욕 메츠 구단과 협상을 진행한 바 있다. 이는 이번 겨울 그가 얼마나 많은 관심을 받을 지를 암시한 전조였다‘고 설명했다.

반면 이 매체 브래드포드 두리틀 기자는 범가너가 휠러보다 우위에 있다는 의견을 보였다. 두리틀 기자는 ‘내년을 위해서는 휠러가 더 좋은 선택일 수 있으나 장기계약을 한다면 평균 이상의 이닝을 보장하는 범가너가 확실한 카드‘라고 했다. 결국 이들의 주장은 류현진이 두 투수 뒤로 밀린다는 이야기다. MLB.com도 FA 랭킹에서 류현진을 전체 8위, 선발 5위로 매겼다.

‘MLB 트레이드 루머스‘가 팬들을 대상으로 실시중인 ‘누가 세 번째 FA 투수인가‘라는 조사에서도 류현진은 휠러와 범가너에 뒤졌다. 10일 오전(이하 한국시각) 현재 1만1892명이 투표에 참가한 가운데 휠러가 40.77%, 범가너가 38.66%로 근소한 차를 보인 반면, 류현진은 이들의 절반 수준인 20.57%의 득표율을 보였다. 팬들도 류현진의 가치를 상대적으로 낮게 보는 것이다.

MLB 트레이드 루머스는 ‘평균자책점 2.32, FIP 3.10으로 내셔널리그 사이영상 최종 후보가 된 류현진보다 실점을 잘 막은 투수는 올시즌 없었다‘며 ‘류현진은 1선발이 될 수도 있지만, 나이와 부상 경력은 시장에서 방해로 작용할 수 있다‘고 바라봤다. 그러면서 세 선수의 몸값을 휠러 5년 1억달러, 범가너 4년 7200만달러, 류현진 3년 5400만달러로 예상했다.

이에 대해 MLB.com은 ‘올해 사이영상급 활약을 펼치고 퀄리파잉 오퍼 딱지도 붙지 않은 류현진이 3위에 그쳤다‘며 ‘나이, 부상 경력, 평범한 수준의 스트라이크 비율이 다른 두 투수보다 저평가된 이유로 보인다‘고 해석했다.

전미야구기자협회(BBWAA)는 오는 14일 양 리그 사이영상 수상자를 발표한다. 류현진은 제이콥 디그롬, 맥스 슈어저와 함께 내셔널리스 최종 후보 3인에 포함됐다. 별다른 부상 없이 풀타임 로테이션을 소화하며 평균자책점 전체 1위(2.32)를 차지한 류현진의 수상 가능성은 높아 보이지 않는다. 그러나 29번의 선발등판 가운데 6이닝 이상, 2실점 이내로 막아낸 게 경기가 20번이나 되는 투수의 가치가 FA 시장에서 상대적으로 낮다는 의견도 만만치 않다. FA 랭킹의 권위자인 ESPN 칼럼니스트 키스 로는 이번 FA 시장 선발투수 순위를 콜, 스트라스버그, 휠러, 류현진, 범가너 순으로 매겼다. 류현진은 이 순위에서 전체 5위에 올랐다.

하지만 언론 및 팬들의 평가는 실제 협상 테이블에서 주고받는 몸값과는 차이가 크다. 류현진은 ‘협상의 달인‘ 스캇 보라스를 에이전트로 두고 있다. 휠러나 범가너보다 좋은 조건을 이끌어낼 지 주목된다.

  • 축구
  • 농구
  • 기타
포항 축구를 지탱하는 살림꾼 어정원, 애매함을 다재다능함으로 승화시켰다!
포항 축구를 지탱하는 살림꾼 어정원, 애매함을 다재다능함으로 승화시켰다!
올 시즌 포항 스틸러스는 우려를 딛고 선전했다. ‘하나은행 K리그1 2024’에서 14승11무13패, 승점 53으로 6위를 차지했다. ‘2024 하나은행 코리아컵’ 결승에도 올랐다...
토트넘 날벼락, '캡틴' SON 또또또 이탈하나…"몸 상태 확신 NO"→"손흥민 휴식이 현명" 우려
토트넘 날벼락, '캡틴' SON 또또또 이탈하나…
손흥민(토트넘)이 또 다시 이탈하는 것일까.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이끄는 토트넘은 29일(이하 한국시각)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AS 로마(이탈리아)와 2024~...
"너 주차장으로 와라"… '다혈질 대명사' 前 맨유 주장, 입스위치 팬에게 욕설 듣고 분노
과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주장으로 활약했던 로이 킨이 입스위치 타운 팬에게 욕설을 들었다.영국 '맨체스터 이브닝 뉴스'는 25일(이하 한국시간) "킨이 맨유와 입스위치 타운의 ...
CL, 보는 팬들도 민망한 파격 수영복…왁싱까지 완료
CL, 보는 팬들도 민망한 파격 수영복…왁싱까지 완료
걸그룹 투애니원(2NE1) 멤버 씨엘(본명 이채린)이 파격적인 수영복 자태를 공개했다.씨엘은 지난 2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별다른 멘트 없이 하나의 영상과 한 장의 사진을 순차적...
구잘, 미녀 외국인은 다르네..가슴골 노출한 섹시한 글래머
구잘, 미녀 외국인은 다르네..가슴골 노출한 섹시한 글래머
구잘이 섹시한 글래머 몸매를 자랑하며 근황을 공개해 화제다.25일 우즈베크 출신 방송인 구잘은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하와이 여행"이라는 글과 함께 여행 근황을 담은 인증 사진...
채수빈, 속옷만 입고서..전에 없는 파격 섹시
채수빈, 속옷만 입고서..전에 없는 파격 섹시
배우 채수빈이 파격 노출 화보를 촬영 중인 현장을 공개해 화제다.26일 채수빈은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별다른 설명 없이 근황을 담은 인증 사진을 다수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