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러셀, FA로 미네소타 안 간 이유 묻자 "너무 추워서"
출처:연합뉴스|2019-11-09
인쇄


미국프로농구(NBA)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의 가드 디앤젤로 러셀이 비시즌 기간 자신의 행선지를 선택하는 데 있어서 연고지의 날씨가 영향을 미쳤다고 밝혔다.

지난 시즌까지 브루클린 네츠에서 뛴 러셀은 2018-2019시즌이 끝난 뒤 자유계약선수(FA) 자격을 얻었다.

지난 시즌 NBA 올스타로 선정된 그를 영입하기 위해 나선 팀 가운데 하나가 미네소타 팀버울브스였다.

러셀과 친한 사이로 알려진 칼 앤서니 타운스가 팀의 핵심 전력인 미네소타는 2018-2019시즌 브루클린에서 러셀과 한솥밥을 먹은 파블로 프리지오니 코치를 영입하며 러셀이 와서 적응하기에 편안한 환경을 만들었다.

그러나 러셀은 사인 앤드 트레이드 형식으로 골든스테이트로 향했다.

케빈 듀랜트가 골든스테이트에서 브루클린으로 옮기는 대신 러셀과 샤바즈 네이피어, 트레비언 그레이엄이 골든스테이트로 이적한 것이다.

후속 트레이드로 네이피어와 그레이엄은 미네소타로 다시 소속을 변경했으나 러셀은 골든스테이트 유니폼을 입고 2019-2020시즌을 치르고 있다.

9일 미네소타 원정 경기를 위해 미네소타주를 찾은 러셀은 지역 신문인 스타 트리뷴과 인터뷰에서 "미네소타가 제시한 조건이 매우 훌륭했기 때문에 나도 매우 진지하게 검토했다"며 "그런데 이후 골든스테이트 이적 기회가 생겼는데 날씨가 더 좋다는 점에 끌렸다"고 말했다.

러셀은 "뉴욕에서 맞이한 첫 겨울이 너무 추웠다"며 "그래서 다시 따뜻한 곳에서 경기하는 것이 내 주요 계획 중 하나였다"고 덧붙였다.

2015-2016시즌부터 2년간 LA 레이커스에서 뛴 러셀은 이후 2년간 브루클린에 몸담았고 이번 시즌부터 다시 미국 서부인 캘리포니아주로 돌아왔다.

골든스테이트의 연고지 샌프란시스코는 최근 일 최저 기온이 10도 정도인 데 비해 추운 겨울로 유명한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는 11월 초에 이미 영하권으로 접어들었다.

하지만 미네소타는 여전히 러셀 영입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 못한 모양새다.

스타 트리뷴은 "러셀은 12월 15일 이후 트레이드 대상이 될 수 있는데 미네소타가 그를 데려오기 위해 다시 나설 것이라는 예상이 많이 나온다"고 전했다.

  • 축구
  • 야구
  • 기타
"레알 마드리드에서 행복하지 않다"... '튀르키예 메시', 결국 언해피 선언
충분한 출전 시간을 받지 못하고 있는 아르다 귈러가 결국 불만을 표출했다.영국 매체 '골닷컴'은 19일(한국 시간) "무스타파 데니즐리 전 튀르키예 대표팀 감독은 아르다 귈러가 레...
손흥민 대반전, 3년 재계약 보인다!..."연장 옵션은 시간 벌기용"
손흥민 대반전, 3년 재계약 보인다!...
많은 팬들을 아쉬움에 빠트렸던 토트넘 홋스퍼의 결정을 새롭게 바라보는 시각이 나왔다.최근 토트넘이 손흥민의 계약 연장 옵션을 발동해 손흥민을 1년 더 팀에 묶어두기로 결정한 가운데...
팔레스타인전 앞둔 홍명보호, 맥 끊긴 '9번 자리' 주인공은?
팔레스타인전 앞둔 홍명보호, 맥 끊긴 '9번 자리' 주인공은?
올해 마지막 A매치인 팔레스타인전을 앞둔 홍명보호가 맥이 끊긴 최전방 공격수 '9번(스트라이커)' 자리를 놓고 행복한 고민에 빠져있다. 사생활 논란으로 대표팀에서 제외된 황의조 이...
마약 자수한 김나정, 조만간 소환조사 진행… 경찰 "일정 조율 중"
마약 자수한 김나정, 조만간 소환조사 진행… 경찰
경찰이 필리핀에서 마약을 투약했다고 자수한 방송인 김나정에 대해 조만간 소환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18일 뉴스1에 따르면 경기북부경찰청 마약수사계는 이날 "현재 소환 일정을 조율 ...
클라라, 밀착 크롭티로 볼륨감 자랑…흑백 뚫는 숏컷 미모
클라라, 밀착 크롭티로 볼륨감 자랑…흑백 뚫는 숏컷 미모
배우 클라라가 완벽한 미모를 자랑했다.클라라는 11월 17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근황이 담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클라라는 흰색 크롭티를 입은 채 글래머러스한...
"확 다 엎어버릴까" 아름, 티아라 왕따 재점화 이후 의미심장한 글
[POP이슈]
그룹 티아라의 왕따 사건이 12년 만에 재점화된 가운데, 아름이 의미심장한 글을 남겨 주목받았다.지난 17일 아름은 자신의 SNS에 "사태 파악을 못 하고 계속 열받게 하네. 확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