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술이 돌아왔구나!'…김태술이 직접 밝힌 부활의 이유
출처:바스켓코리아|2019-11-01
인쇄

 

"김태술이 돌아왔구나"

원주 DB는 31일(목) 원주종합체육관에서 열린 2019-2020 현대모비스 프로농구 창원 LG의 정규리그 2라운드 맞대결에서 치나누 오누아쿠(16점 8리바운드 3어시스트), 김종규(15점 6리바운드), 김민구(11점 4리바운드 3어시스트) 등의 활약을 묶어 89-83로 이겼다.

김태술은 이날 33분을 뛰며 12점 5리바운드 4어시스트를 기록했다. 득점과 어시스트 모두 자신의 평균 이상을 해내며 좋은 활약을 펼쳤다. 연장에서도 자유투 1개 포함 3점을 기록하며 DB의 승리를 이끌었다.

경기는 승리했지만 인터뷰실을 찾은 김태술의 표정은 좋지 못했다. 그는 "어려운 경기를 이겨서 큰 의미가 있다. 하지만 반성을 해야 하는 경기다. 너무 많은 실책을 했다. 연습 때 했던 플레이가 안 나오고, 상대 수비에 밀려 우리의 공격을 하지 못했다"며 자신을 질책했다. 

김태술은 이날 좋은 기록을 올렸지만, 5개의 실책도 남겼다. 특히 4쿼터 종료 19초 전, 하프코트를 넘어가다 턴오버를 범했다. LG가 다음 공격에서 득점을 못했기에 다행이지 자칫하면 패배의 원흉이 될 위기였다.  

김태술은 "너무 많은 생각이 있었다. 넓은 쪽으로 갔어야 하는데, 수비가 스크린에 걸릴 것 같아서 반대로 갔다. 잘못 생각하면서 순간 당황했다"며 당시를 떠올렸다. 

김태술은 안정감 하나는 대한민국 최고의 포인트가드이다. 그런 그가 가장 중요한 승부처에 실수를 했다. 평소의 그답지 않은 모습이었다. 시즌 평균보다 많은 출전 시간을 뛰어서일까.

하지만 그는 단호했다. "체력적인 문제는 아니다. 단순히 집중을 하지 못했다. 패스를 통해 쉽게 쉽게 갔어야 하는데 홀로 풀어나가려고 했다. 조금만 더 정신차렸으면 해결했을 텐데 집중력이 떨어져서 그랬다. 다음부터는 동료들과 호흡을 맞춰가면서 상대 압박을 뚫어내겠다"며 김태술은 자신의 잘못을 인정했다.

팀에게 패배를 안길 뻔 했던 김태술은 오히려 연장에 팀의 승리에 일조했다. 연장 초반 3점을 모두 책임지며 DB에게 리드를 안겼다.

김태술은 "연장은 누가 적게 실수하는가의 차이이다. 상대가 실수가 많았고, 우리는 경험이 있는 (윤)호영이나 내가 있었다. 운이 좋게 리바운드가 우리 팀으로 튄 것도 있었다"고 말했다.

김태술은 최근 몇 년간의 부진을 씻고 DB에서 부활을 날개를 펴고 있다. 단지 이상범 감독과의 재회와 출전 시간 조절 때문일까.

김태술은 이에 대해 "픽앤롤을 내가 원하는 만큼 할 수 있다는 점이 내 갈증을 풀어줬다. 픽앤롤로 득점을 올리는 것도 있지만 동료들의 찬스도 만들어줘서 쉽다. 그동안은 내가 원하던 것만큼 할 수 없었다. 내 잘못이다. 감독님들께 신뢰를 주지 못했다. 이상범 감독님은 KGC 대 나처럼 내가 잘할 수 있고, 지시도 할 수 있게 해주신다"고 답했다.

그는 이어 주특기였던 뱅크슛이 돌아온 이유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김)민구가 슛에 대해서 많이 말해준다. 코치님들은 큰 부분을 말해주신다면 민구는 세세한 부분을 짚어준다. 민구가 말한 것을 연습과 실전에서 생각하면서 쏘니 예전의 감이 나오는 거 같다."

김태술은 여러 사람의 도움으로 자신에게 온 슬럼프를 극복해 나가고 있다. 매직키드라 불리던 과거만큼은 아니겠지만, 대한민국 농구의 정통 포인트가드 명맥을 이었던 김태술을 다시 볼 수 있기를 바란다.  

  • 축구
  • 야구
  • 기타
쓰지도 않는데 팔지도 않는다! 아모림, 마이누 나폴리 이적 '결사반대'...맥토미니는 설득 중
쓰지도 않는데 팔지도 않는다! 아모림, 마이누 나폴리 이적 '결사반대'...맥토미니는 설득 중
루벤 아모림 감독은 코비 마이누 이적을 반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이탈리아 ‘일 마티노‘는 13일(한국시간) "나폴리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미드필더 마이누 영입에 있어 상당한 저항에...
AC밀란 돌풍 이끄는 알레그리 감독, 이달의 감독상 수상
AC밀란 돌풍 이끄는 알레그리 감독, 이달의 감독상 수상
11월 무패 행진을 질주하며 밀란을 1위로 올린 알레그리 감독이 이달의 감독상을 받았다.이탈리아 프로축구 세리에A 사무국은 12일(한국시간) 공식 채널을 통해 "필라델피아 선정 1...
티켓 5배 올랐는데 한국 vs 멕시코가 3번째라고? 홍명보호 광기의 원정경기 큰일났다
티켓 5배 올랐는데 한국 vs 멕시코가 3번째라고? 홍명보호 광기의 원정경기 큰일났다
‘고가 논란’ 속에 출발한 2026 북중미 월드컵 입장권 판매가 시작과 동시에 전 세계 축구팬들을 집결시켰다.국제축구연맹(FIFA)에 따르면 입장권 판매 개시 24시간 만에 200...
맹승지 왜 이래? 속옷만 덜렁 입고 손 '흔들'
맹승지 왜 이래? 속옷만 덜렁 입고 손 '흔들'
개그우먼 맹승지가 파격적인 의상으로 글래머러스한 몸매를 과시했다.맹승지는 1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짧은 영상을 게재하며 근황을 전했다. 공개된 영상의 캡처 사진 속에서 맹승지는 ...
조우리, 젖은 머리칼→훤히 드러난 몸매…'인어공주' 실루엣 눈길
조우리, 젖은 머리칼→훤히 드러난 몸매…'인어공주' 실루엣 눈길
배우 조우리가 휴양지에서의 여유로운 순간을 공유하며, 자연스러운 몸매 라인과 건강미로 눈길을 끌었다.12일 조우리는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그...
이주빈, 얼룩말 비키니를 소화하네…'핫해'
이주빈, 얼룩말 비키니를 소화하네…'핫해'
배우 이주빈이 근황을 전했다.이주빈은 12일 자신의 SNS에 "내 친구는 강경조식파"라는 글과 함께 수영장에서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이주빈은 독특한 패턴의 비키니를 입고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