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영-김예림 피겨 시니어 그랑프리 첫 도전
출처:스포티비뉴스|2019-10-24
인쇄


한국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의 기대주 유영(15, 과천중)과 김예림(16, 수리고)이 시니어 그랑프리 대회에 처음 출전한다.

유영과 김예림은 오는 26일 새벽(이하 한국 시간) 캐나다 켈로나에서 열리는 2019~2020 시즌 국제빙상경기연맹(ISU) 피겨스케이팅 시니어 그랑프리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에 출전한다.

두 선수는 지난 시즌까지 주니어 무대에서 활약했다. 유영은 지난해 8월 슬로바키아에서 열린 주니어 그랑프리 1차 대회에서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지난 3월 크로아티아에서 열린 주니어선수권대회에서는 6위를 차지했다.

올 시즌부터 시니어 무대에 도전장을 던진 그는 지난 8월 필라델피아 서머 인터내셔널에서 우승했다. 지난달에는 본격적인 시니어 무대를 앞두고 챌린저 대회에서 기량을 점검했다. 유영은 US 클래식과 롬바르디아 트로피에서 모두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지난 13일 서울 공릉동 태릉실내아이스링크에서 열린 2020 유스올림픽 파견선발전에서는 주니어 그랑프리 2회 우승에 빛나는 이해인(14, 한강중)을 제치고 우승했다.

유영은 올 시즌부터 트리플 악셀을 시도하고 있다. 롬바르디아 트로피에서는 한국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사상 처음으로 공식 대회에서 트리플 악셀을 인정받으며 총점 200점을 돌파했다.

시니어 그랑프리 데뷔 무대인 스케이트 캐나다에 출전하는 유영은 트리플 악셀은 물론 프로그램 클린에 도전한다.

지난 시즌 주니어 그랑프리 파이널에 진출했던 김예림도 시니어 무대에 도전장을 던졌다. 김예림은 지난해 주니어 그랑프리 대회에서 2연속 은메달을 거머쥐었다. 김연아(29) 이후 처음으로 주니어 그랑프리 파이널에 출전했던 그는 지난달 네벨혼 트로피에 출전해 은메달을 획득했다.


유영과 김예림은 올 초까지 미국 콜로라도스프링스에서 함께 훈련했다. 톰 자크라이섹 코치 밑에서 지도를 받았던 이들은 올 시즌을 앞두고 코치를 교체했다.

유영은 콜로라도스프링스에서 새 코치인 타미 갬빌의 지도를 받고 있다. 국내로 들어온 김예림은 옛 스승인 이규현 코치와 재회했지만 최근 신혜숙 코치 팀으로 둥지를 옮겼다.

이번 스케이트 캐나다는 쟁쟁한 선수들이 대거 출전한다. 강력한 우승 후보는 4회전 점프를 뛰는 알렉산드라 트루소바(러시아)와 지난해 그랑프리 파이널 우승자인 기하라 리카(일본)다.

여자 싱글 사상 최초로 한 프로그램에서 쿼드러플 점프 3개를 성공시킨 트루소바는 지난 3월 주니어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우승했다. 지난달 슬로바키아에서 열린 챌린저 대회 네펠라 트로피에서는 규정이 바뀐 뒤 인정된 여자 싱글 세계 기록인 239.69점을 받으며 정상에 등극했다.

기하라는 프리스케이팅에서 트리플 악셀을 두 번 시도하며 정상급 스케이터로 발돋움했다. 그는 지난해 그랑프리 파이널에서 우승했지만 세계선수권대회에서는 4위에 그쳤다. 기하라는 러시아 선수들과의 경쟁을 위해 4회전 점프를 연습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들 외에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 은메달리스트인 예브게니아 메드베데바(러시아)와 캐나다 여자 싱글의 간판 가브리엘 데일먼 그리고 지난주 스케이트 아메리카에서 은메달을 거머쥔 브래디 테넬(미국)이 출전 선수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출전 선수들의 기량을 볼 때 유영과 김예림의 메달 가능성은 크지 않다. 이번 대회에서 두 선수는 프로그램 클린 및 개인 최고 점수 경신에 도전한다.

  • 축구
  • 야구
  • 농구
팔레스타인전 앞둔 홍명보호, 맥 끊긴 '9번 자리' 주인공은?
팔레스타인전 앞둔 홍명보호, 맥 끊긴 '9번 자리' 주인공은?
올해 마지막 A매치인 팔레스타인전을 앞둔 홍명보호가 맥이 끊긴 최전방 공격수 '9번(스트라이커)' 자리를 놓고 행복한 고민에 빠져있다. 사생활 논란으로 대표팀에서 제외된 황의조 이...
‘2024년 54골’ 유럽 흔드는 ‘제2의 즐라탄’ 요케레스, 빅클럽 구애 뜨겁다
‘2024년 54골’ 유럽 흔드는 ‘제2의 즐라탄’ 요케레스, 빅클럽 구애 뜨겁다
‘제2의 즐라탄’으로 불리는 스웨덴 공격수 빅토로 요케레스(26·스포르팅)가 2024년 무섭게 질주하고 있다. 클럽과 국가대표를 가리지 않고 나서는 경기마다 골을 펑펑 터뜨리며 올...
포항시 '2024 하나은행 코리아컵' 결승전에 대규모 응원단 파견
포항시 '2024 하나은행 코리아컵' 결승전에 대규모 응원단 파견
경북 포항시는 18일 '2024 하나은행 코리아컵' 결승전에 진출한 스틸러스 축구단을 응원하기 위해 대규모 응원단을 보내기로 했다고 밝혔다.오는 3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
마약 자수한 김나정, 조만간 소환조사 진행… 경찰 "일정 조율 중"
마약 자수한 김나정, 조만간 소환조사 진행… 경찰
경찰이 필리핀에서 마약을 투약했다고 자수한 방송인 김나정에 대해 조만간 소환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18일 뉴스1에 따르면 경기북부경찰청 마약수사계는 이날 "현재 소환 일정을 조율 ...
클라라, 밀착 크롭티로 볼륨감 자랑…흑백 뚫는 숏컷 미모
클라라, 밀착 크롭티로 볼륨감 자랑…흑백 뚫는 숏컷 미모
배우 클라라가 완벽한 미모를 자랑했다.클라라는 11월 17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근황이 담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클라라는 흰색 크롭티를 입은 채 글래머러스한...
"확 다 엎어버릴까" 아름, 티아라 왕따 재점화 이후 의미심장한 글
[POP이슈]
그룹 티아라의 왕따 사건이 12년 만에 재점화된 가운데, 아름이 의미심장한 글을 남겨 주목받았다.지난 17일 아름은 자신의 SNS에 "사태 파악을 못 하고 계속 열받게 하네. 확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