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도쿄올림픽 마라톤 삿포로 개최 IOC요구에 "도로 좁은데"
출처:뉴시스|2019-10-22
인쇄



2020 도쿄 올림픽의 마라톤과 경보 종목이 도쿄가 아닌 삿포로에서 개최되는 것을 두고 일본 언론의 비판이 이어지고 있다.

마이니치 신문은 22일 "도쿄 올림픽의 마라톤이 삿포로에서 열릴 가능성이 높지만 과제가 산처럼 쌓여있다"면서 "관계자들의 불안 또한 커지고 있다"고 보도했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는 최근 도쿄 올림픽의 마라톤 종목을 삿포로에서 개최할 뜻을 내비쳤다.

도쿄 돔이 아닌 삿포로 돔을 종착점으로 하는 안을 내놓은 것으로 알려졌다.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이 직접 이 문제에 대해 거론하며 일이 커지는 모양새다.

그는 "선수들의 건강은 늘 현안의 중심 사항"이라면서 "마라톤과 경보의 경기 장소를 바꾸자는 제안은 이 현안을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다는 증거다. 선수들을 최고의 컨디션으로 경기에 임할 수 있도록 하는 조치"라고 했다.

야구 등 일부 종목이 후쿠시마 등 도쿄 인근 장소에서 열리긴 하지만 삿포로는 도쿄와 물리적인 거리가 상당히 멀다.

더위가 발목을 잡고 있다는 지적이다. NHK에 따르면 도쿄올림픽의 남성 마라톤 경기가 예정된 오는 8월 9일 도쿄의 온도는 오전 6시 기준 26.6도로 예상된다. 삿포로는 21.4도로 5도 정도 낮다.



올림픽 개최지인 도쿄도의 고이케 유리코 도지사가 16일 "갑작스러운 발표다. 이러한 진행은 수많은 과제를 남길 수밖에 없다"면서 "충분한 설명이 필요할 것"이라고 지적하는 등 반발이 이어지고 있다.

아직 확정된 사안은 아니다. 아키모토 가쓰히로 삿포로 시장은 21일 가진 기자회견에서 "정식으로 결정된 것은 아니다. 조사위원회의 논의를 거쳐 결정될 것"이라고 했다.

마이니치 신문은 "삿포로 돔의 육상 트랙을 마라톤 경기로 운용한 적은 한 번도 없다"면서 "경기장으로 적합한지는 알 수 없다"고 전했다.

하시모토 히데키 홋카이도육상경기협회 이사는 "돔을 마라톤의 골 지점으로 한다고 해도 한번도 마라톤 코스로 사용한 적이 없는 곳을 그렇게 사용할 수는 없다"면서 "올림픽의 무대로 사용하기에는 불안하다는 것이 솔직한 심정"이라고 밝혔다.

또 삿포로의 도로 폭이 좁아 경기력에 지장을 미칠 수도 있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삿포로 건강 스포츠 재단의 한 관계자는 "마라톤처럼 다수가 한꺼번에 출발하는 종목에서 도로 폭이 좁으면 스피드가 나오기 쉽지 않다. 접촉 위험 또한 있다"고 짚었다.
  • 축구
  • 야구
  • 농구
팔레스타인전 앞둔 홍명보호, 맥 끊긴 '9번 자리' 주인공은?
팔레스타인전 앞둔 홍명보호, 맥 끊긴 '9번 자리' 주인공은?
올해 마지막 A매치인 팔레스타인전을 앞둔 홍명보호가 맥이 끊긴 최전방 공격수 '9번(스트라이커)' 자리를 놓고 행복한 고민에 빠져있다. 사생활 논란으로 대표팀에서 제외된 황의조 이...
‘2024년 54골’ 유럽 흔드는 ‘제2의 즐라탄’ 요케레스, 빅클럽 구애 뜨겁다
‘2024년 54골’ 유럽 흔드는 ‘제2의 즐라탄’ 요케레스, 빅클럽 구애 뜨겁다
‘제2의 즐라탄’으로 불리는 스웨덴 공격수 빅토로 요케레스(26·스포르팅)가 2024년 무섭게 질주하고 있다. 클럽과 국가대표를 가리지 않고 나서는 경기마다 골을 펑펑 터뜨리며 올...
포항시 '2024 하나은행 코리아컵' 결승전에 대규모 응원단 파견
포항시 '2024 하나은행 코리아컵' 결승전에 대규모 응원단 파견
경북 포항시는 18일 '2024 하나은행 코리아컵' 결승전에 진출한 스틸러스 축구단을 응원하기 위해 대규모 응원단을 보내기로 했다고 밝혔다.오는 3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
마약 자수한 김나정, 조만간 소환조사 진행… 경찰 "일정 조율 중"
마약 자수한 김나정, 조만간 소환조사 진행… 경찰
경찰이 필리핀에서 마약을 투약했다고 자수한 방송인 김나정에 대해 조만간 소환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18일 뉴스1에 따르면 경기북부경찰청 마약수사계는 이날 "현재 소환 일정을 조율 ...
클라라, 밀착 크롭티로 볼륨감 자랑…흑백 뚫는 숏컷 미모
클라라, 밀착 크롭티로 볼륨감 자랑…흑백 뚫는 숏컷 미모
배우 클라라가 완벽한 미모를 자랑했다.클라라는 11월 17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근황이 담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클라라는 흰색 크롭티를 입은 채 글래머러스한...
"확 다 엎어버릴까" 아름, 티아라 왕따 재점화 이후 의미심장한 글
[POP이슈]
그룹 티아라의 왕따 사건이 12년 만에 재점화된 가운데, 아름이 의미심장한 글을 남겨 주목받았다.지난 17일 아름은 자신의 SNS에 "사태 파악을 못 하고 계속 열받게 하네. 확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