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코비치, 치치파스에 역전패…페더러는 츠베레프에 져 탈락
출처:연합뉴스|2019-10-12
인쇄



노바크 조코비치(1위·세르비아)와 로저 페더러(3위·스위스)가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롤렉스 상하이 마스터스(총상금 747만3천620달러) 8강에서 탈락했다. 

조코비치는 11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대회 5일째 단식 준준결승에서 스테파노스 치치파스(7위·그리스)에게 1-2(6-3 5-7 3-6)로 졌다. 

이어 열린 경기에서는 페더러가 알렉산더 츠베레프(6위·독일)에게 역시 1-2(3-6 7-6<9-7> 3-6)로 패해 탈락했다. 

이 대회 8강에서 조코비치는 통산 전적 8전 전승, 페더러는 5전 전승을 기록 중이었으나 이날 나란히 20대 초반의 선수들에게 덜미를 잡혔다. 

조코비치를 꺾은 치치파스는 올해 21세, 페더러를 잡은 츠베레프는 22세다. 

조코비치는 32세, 페더러는 38세여서 이날 결과는 앞으로 남자 테니스계에서 20대 초반 젊은 선수들 반격의 신호탄이 될 수도 있다. 



남자 테니스는 조코비치와 페더러, 또 33세인 라파엘 나달(2위·스페인) 등 30대 선수들이 최근 메이저 대회 단식 우승 트로피를 석권, 현재 메이저 단식 우승 경력이 있는 20대 현역 선수가 단 한 명도 없다. 

그러나 이번 대회에서 치치파스와 다닐 메드베데프(4위·러시아), 츠베레프와 마테오 베레티니(13위·이탈리아)의 대결로 4강 대진이 정해지는 등 ‘차세대 주자‘들의 선전이 눈에 띈다. 

메드베데프와 베레티니 역시 23세 ‘영건‘들이다. 

특히 이날 페더러는 3세트 게임스코어 0-3으로 끌려가자 신경질적으로 공을 쳐 포인트 페널티를 받기도 했다. 

츠베레프는 페더러와 상대 전적에서 4승 3패로 앞섰고, 치치파스 역시 조코비치와 통산 2승 1패로 우위를 점하게 됐다. 

마스터스 1000시리즈 대회 4강에 오른 선수들의 나이가 모두 24세 미만인 것은 1999년 독일 함부르크 대회 이후 이번이 무려 20년 만이다. 
  • 축구
  • 야구
  • 농구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하이덴하임 VS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하이덴하임 VS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FC 하이덴하임의 유리한 사건]1. FC 하이덴하임은 이번에 홈에서 경기를 치르며, 시즌 첫 승리를 따내겠다는 의지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FC 하이덴하임의 불리한 사건]1....
[라리가 프리뷰] 세비야 FC VS 엘체 CF
[라리가 프리뷰] 세비야 FC VS 엘체 CF
[세비야 FC의 유리한 사건]1. 공격수 이삭 로메로가 지난 라운드가 골을 넣어서 발휘가 좋습니다.2. 루벤 바르가스가 지난 라운드가 2도움을 기록해서 발휘도 좋습니다.3. 세비야...
[아르헨티나 프리메라 디비시온 프리뷰] CA 벨그라노 VS 산마르틴 산후안
[아르헨티나 프리메라 디비시온 프리뷰] CA 벨그라노 VS 산마르틴 산후안
[CA 벨그라노의 유리한 사건]1. CA 벨그라노는 현재 리그 A조에서 하위 4위를 기록 중입니다. B조 9위인 산마르틴 산후안을 상대로, CA 벨그라노는 상대 전적 우위를 바탕으...
심멎 주의! '울산 여신' 서여진 치어리더, 완벽 비키니 자태
심멎 주의! '울산 여신' 서여진 치어리더, 완벽 비키니 자태
서여진 치어리더가 파격적인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서여진 치어리더는 최근 자신의 SNS에 여름휴가를 즐기는 사진을 업로드했다.사진 속 서여진은 베이지 컬러 비키니 패션으로 완벽한 S...
노윤서, 비키니+S라인 뒤태 공개 ‘반응 뜨겁네’
노윤서, 비키니+S라인 뒤태 공개 ‘반응 뜨겁네’
배우 노윤서가 비키니 몸매를 공개했다.노윤서는 10일 자신의 개인 SNS에 “때는 바야흐로 재작년 푸켓”라는 말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노윤서는 수영장과 해변을...
‘이탈리아 축구여신 파격노출’ 딜레타, 휴가지에서 과감한 거품목욕
‘이탈리아 축구여신 파격노출’ 딜레타, 휴가지에서 과감한 거품목욕
이탈리아 축구여신이 제대로 휴가를 즐겼다.이탈리아의 미녀리포터 딜레타 레오타(34)는 만인이 사랑하는 여신이다. 그녀는 최근 7년간 DAZN에서 ‘매치오브더데이’를 진행하며 ‘축구...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