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과 함께 돌아온 맥켄지 던 "엄마가 되고 더 성숙해져"
출처:UFC|2019-10-11
인쇄

EGiVsRrXUAc76o2.jpg

 

브라질리언 주짓수 슈퍼스타 출신의 파이터 맥켄지 던이 옥타곤으로 돌아온다. 그런데 이번엔 혼자가 아니다. 그녀는 4개월이 된 딸 아이를 안고 있었다.

맥켄지 던이 옥타곤에 오르는 것은 1년 4개월 만이다. 그동안 임신과 출산, 육아의 시간을 보냈다. 그 과정을 고려하면 공백은 오히려 짧은 편이다.

엄마가 된 맥켄지 던은 이전과 완전히 바뀌었다고 말한다. "내 마인드는 360도 달라졌다. 딸 모아가 큰 동기부여가 된다. 내게 스트레스를 주는 작은 일들은 이제 아무것도 아니다. 인내심이 훨씬 강해졌고 성숙해졌다"고 말했다.

지난 몇 년간 매트와 링, 케이지에서 쉬지 않고 달려왔던 맥켄지 던. 경쟁이 생활이었던 그녀였던 만큼 옥타곤이 그리웠다. 

"예전보다 기분이 좋다. 한동안 UFC에서 싸우지 못했기 때문이다"라며 "지난 10개월 동안 모든 게 새로 시작됐다. 왜냐하면 내가 있을 곳을 옥타곤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거기에 더 많은 의지가 생기는 것 같다"고 했다.

하지만 증명해야 할 것이 있다. 던은 지난 아만다 쿠퍼와의 경기에서 계체에 실패하며 많은 질타를 받았다. UFC에 입성하기 전에도 실수가 두 차례 있었던 만큼 팬들의 시선은 곱지 않았다.

경기에서 이기긴 했지만 웃을 수 없었다. 체중에 너무 집중한 나머지 파이트위크의 과정은 물론 경기 자체를 즐기지 못했다. 스스로 동기가 없었던 경기였다고 돌아본다.

"맞다. 체중에서 증명을 해야 한다"는 던은 "그들은 내가 플라이급으로 가길 원하지만 난 스트로급에 남고 싶다. 난 브라질에서 살을 많이 뺐었다. 내가 임신했을 때 사람들은 내 경력은 끝났다고 했다. 체중이 중요한 부분이다"고 인정했다.

 

gettyimages-1180100205-594x594.jpg

 

던의 이번 상대인 아만다 리바스는 올해 UFC에 입성한 신예다. 유도와 주짓수를 수련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총 전적은 7승 1패다. 지난 6월 옥타곤 데뷔전에선 에밀리 위트미어에게 서브미션승을 거뒀다.

끝으로 던은 "공격적인 맥켄지 던을 보게 될 것"이라며 "내 스타일 자체가 원래 공격적이고 스탠딩에서 싸우는 것도 두렵지 않다. 물론 나 역시 그라운드를 좋아하지만, 좀 더 성숙한 파이터의 모습을 보게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던과 리바스의 경기는 13일(한국시간) UFC FIGHT NIGHT 161에서 펼쳐진다. 이번 대회의 메인이벤트는 요안나 예드제칙 대 미셸 워터슨의 여성부 스트로급 경기다.

  • 축구
  • 야구
  • 농구
'국대 최고 에이스' 이강인… 3차 예선 첫 골로 마무리?
'국대 최고 에이스' 이강인… 3차 예선 첫 골로 마무리?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핵심으로 거듭난 이강인(23·파리 생제르맹)이 올해 마지막 A매치에 나선다.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축구 대표팀은 19일(현지시각) 요르단 암만 암만 인터내셔널 ...
세대 교체 보는 재미…홍명보호, 5연승으로 2024년 유종의 미 거둘까
세대 교체 보는 재미…홍명보호, 5연승으로 2024년 유종의 미 거둘까
‘캡틴’ 손흥민이 중심을 잡고, ‘축구 천재’ 이강인, ‘차세대 킹’ 배준호가 상대 진영을 휘젓는다. 쾌승과 함께 세대교체 작업을 보는 재미도 더했다. 홍명보호가 팔레스타인을 상대...
"레알 마드리드에서 행복하지 않다"... '튀르키예 메시', 결국 언해피 선언
충분한 출전 시간을 받지 못하고 있는 아르다 귈러가 결국 불만을 표출했다.영국 매체 '골닷컴'은 19일(한국 시간) "무스타파 데니즐리 전 튀르키예 대표팀 감독은 아르다 귈러가 레...
마약 자수한 김나정, 조만간 소환조사 진행… 경찰 "일정 조율 중"
마약 자수한 김나정, 조만간 소환조사 진행… 경찰
경찰이 필리핀에서 마약을 투약했다고 자수한 방송인 김나정에 대해 조만간 소환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18일 뉴스1에 따르면 경기북부경찰청 마약수사계는 이날 "현재 소환 일정을 조율 ...
클라라, 밀착 크롭티로 볼륨감 자랑…흑백 뚫는 숏컷 미모
클라라, 밀착 크롭티로 볼륨감 자랑…흑백 뚫는 숏컷 미모
배우 클라라가 완벽한 미모를 자랑했다.클라라는 11월 17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근황이 담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클라라는 흰색 크롭티를 입은 채 글래머러스한...
"확 다 엎어버릴까" 아름, 티아라 왕따 재점화 이후 의미심장한 글
[POP이슈]
그룹 티아라의 왕따 사건이 12년 만에 재점화된 가운데, 아름이 의미심장한 글을 남겨 주목받았다.지난 17일 아름은 자신의 SNS에 "사태 파악을 못 하고 계속 열받게 하네. 확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