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PS 첫경험' 신인 정우영의 뜨거운 눈물, LG 미래의 자양분
출처:뉴스1코리아|2019-10-11
인쇄

 

LG 트윈스 ‘고졸신인‘ 정우영이 뜨거운 눈물을 흘렸다. 플레이오프 진출 실패에 따른 아쉬움의 표현이었다.

LG는 지난 10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19 신한은행 마이카 KBO 준플레이오프(5전3선승제) 키움 히어로즈와 4차전에서 5-10 재역전패를 당했다. 1승3패로 탈락.

5-5 동점이던 7회초 제리 샌즈에게 결승타를 허용한 뒤 8회초 대거 4점을 빼앗기면서 그대로 무릎을 꿇은 LG다. 주자를 내보낸 뒤 강판한 차우찬(1⅓이닝 1실점)이 패전투수로 기록됐지만, 차우찬이 남긴 주자를 홈으로 들여보낸 정우영에게도 책임이 있었다.

정우영은 7회초 2사 3루 박병호 타석에서 차우찬을 구원해 등판했다. 그러나 박병호를 상대로 연거푸 볼 2개를 던지더니 고의4구를 선택했다. 그리고는 샌즈에게 결승타를 얻어맞았다. 5-6 재역전.

8회초에도 마운드에 오른 정우영. 이번에는 투아웃을 잘 잡은 뒤 김혜성에게 안타와 도루, 서건창에게 볼넷을 허용한 뒤 김하성에게 2타점 2루타를 내줬다. 5-8이 되면서 경기가 순식간에 키움 쪽으로 기우는 장면. 점수 차가 벌어지자 LG는 정우영을 내리고 이우찬을 투입했다.

이날 정우영의 투구 성적은 1이닝 3피안타 2볼넷 3실점. 9일 3차전에서는 박병호를 삼진으로 돌려세우며 ⅔이닝 무실점으로 팀 승리에 발판을 놓았지만 이날은 달랐다. 패인을 제공했다는 미안함 때문인지 정우영은 경기 후 그라운드에서 관중석을 향해 인사하며 상기된 얼굴로 연신 눈물을 닦아냈다.

정우영만의 책임이 아니다. LG는 팀대 팀의 경기에서 패했을뿐이다. 전력 자체가 키움보다 약했다. 정규시즌 성적도 3위 키움에 7경기 차 뒤진 4위였다. 오히려 정우영은 시즌 초반, 깜짝 놀랄만한 활약으로 LG가 상위권을 유지하는 데 크게 공헌했다.

서울고를 졸업하고 올 시즌 LG에 합류한 정우영은 56경기에서 4승6패 1세이브 16홀드 평균자책점 3.72를 기록했다. 평균자책점이 다소 높아지긴 했지만 16홀드는 올 시즌 신인 최다 기록이다. 신인왕 수상도 유력한 상황.

처음 경험하는 가을야구 무대에서 아쉬운 성적을 남기긴 했지만 올 시즌 정우영은 충분히 제 몫을 해냈다. 가을의 아쉬움과 분함을 간직한 채 더욱 발전하는 선수가 되는 것이 정우영의 할 일이다.

류중일 감독은 "젊은 선수들이 더 나은 모습으로, 특히 마운드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며 기대했다. 정우영의 눈물은 LG 미래의 자양분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집 나온 ‘수원 성골’, 전북 해결사로 거듭나다
집 나온 ‘수원 성골’, 전북 해결사로 거듭나다
매탄중과 매탄고를 나온 수원 삼성에서 소위 ‘성골’이었다. 청소년대표팀 시절 태극마크도 여러 번 달았다. 당시 그의 이름은 전세진(全世珍). 이름처럼 ‘세상의 보배’가 될 것 같았...
이라크 회장, "6월 한국전 홈 경기 개최, 아무 문제 없다"… 홍명보호, 6월 이라크 바스라 원정
이라크 회장,
아드난 다르잘 이라크축구협회(IFA) 회장이 오는 6월 한국전 홈 경기 개최와 관련해 변함 없이 예정된 일정과 장소에서 벌어질 것이라고 명확하게 공식 견해를 밝혔다.홍명보 감독이 ...
'38세 노년가장' 바디, 강등에 사과 "우리는 모조리 실패했다"
'38세 노년가장' 바디, 강등에 사과
제이미 바디가 레스터시티 강등에 대해 팬들에게 사과했다.레스터가 결국 강등을 피하지 못했다. 지난 21일(한국시간) 영국 레스터의 킹 파워 스타디움에서 2024-2025 잉글랜드 ...
남지현, 바레샵 사장되더니 과감해진 듯…브라톱에 담긴 묵직 볼륨감
'포미닛 출신' 남지현, 바레샵 사장되더니 과감해진 듯…브라톱에 담긴 묵직 볼륨감
포미닛 출신 남지현이 탄탄한 글래머 몸매를 뽐냈다.지난 19일 남지현이 자신의 SNS에 "한순간 한순간 한스텝 한스텝 살아있음을 느끼며"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공...
'LG 여신' 치어리더, 앳된 얼굴에 '반전 비키니' 매력 과시
'LG 여신' 치어리더, 앳된 얼굴에 '반전 비키니' 매력 과시
차영현 치어리더가 아찔한 몸매를 과시했다.차영현 치어리더는 최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어느 리조트 수영장으로 보이는 곳에서 찍은 비키니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차영...
한보름, 숏 팬츠 입은 탄탄 청량걸…핫핑크에도 기죽지 않는 화려한 미모
한보름, 숏 팬츠 입은 탄탄 청량걸…핫핑크에도 기죽지 않는 화려한 미모
한보름이 청량 섹시 아우라를 풍겼다.지난 20일 한보름이 자신의 SNS에 "아 여행 가고 싶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한보름은 에메랄드빛 바다를 배경으로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