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스트라스버그에 미소 짓는 보라스, 1197억원 포기하나
출처:OSEN|2019-10-06
인쇄

 

이틀 쉰 투수라곤 믿기지 않는 위력투였다. 올 시즌 내셔널리그 다승왕(18승)을 차지한 스티븐 스트라스버그(31·워싱턴 내셔널스)가 최고 156km 강속구와 현란한 체인지업을 앞세워 LA 다저스 타선을 압도, 반격의 1승을 이끌었다. 이를 바라보는 에이전트 스캇 보라스도 환한 미소를 지었다. 남은 걔약 4년 1억 달러, 약 1790억원을 포기하고 FA가 될 가능성도 점쳐진다.

스트라스버그는 5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펼쳐진 2019 MLB 포스트시즌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NLDS) 다저스와 2차전에 선발등판, 6이닝 3피안타 10탈삼진 1실점 위력투를 펼쳤다. 워싱턴의 4-2 승리로 스트라스버그는 선발승을 챙겼다. 포스트시즌 개인 통산 3승째. 5경기 28이닝 평균자책점 0.64로 ‘빅게임 피처’ 면모를 보여줬다.

스트라스버그는 지난 2일 밀워키 브루어스와 와일드카드 게임에 구원으로 투입됐다. 당시 선발투수 맥스 슈어저가 5이닝 3실점으로 막은 뒤 6회부터 두 번째 투수로 구원등판한 스트라스버그가 3이닝 동안 34개 공을 던지며 2피안타 무사사구 4탈삼진 무실점로 호투하며 역전승 발판을 마련했다.

그로부터 이틀 쉬고 이날 NLDS 2차전 선발로 나섰다. 정규시즌 포함 데뷔 첫 구원등판으로 몸이 지쳤을 법도 했지만 스트라스버그의 팔은 힘이 넘쳤다. 최고 96.7마일(155.7km), 약 156km에 가까운 강속구로 다저스 타선을 눌렀다. 5회 2사 후 다저스 신인 포수 윌 스미스에게 중전 안타를 맞기 전까지 단 한 명의 주자도 내보내지 않았다. 퍼펙트 피칭.

패스트볼도 강력했지만 결정구로 체인지업과 커브 활용이 통했다. 체인지업도 최고 구속이 90.4마일(145.5km)까지 나올 만큼 빨랐다. 특히 좌타자 바깥쪽으로 흘러가는 공이 위력적이었다. 빠르게 회전이 걸린 커브에도 다저스 타자들의 방망이가 연신 헛돌았다. 데이브 로버츠 다저스 감독은 “스트라스버그가 정말 잘 던졌다. 패스트볼과 커브 제구가 좋았다. 오늘처럼 브레이킹볼을 많이 던지는 것을 보지 못했다. 그를 상대로 어떤 것도 할 수 없었다”고 패배를 인정했다.

 

 

스트라스버그가 호투한 이날, 다저스타디움에는 그의 에이전트 보라스도 있었다. 메모를 하며 경기를 지켜본 보라스는 스트라스버그의 호투에 연신 미소를 지었다. 지난 2016년 5월 워싱턴과 7년 1억7500만 달러 거액 연장계약을 체결한 스트라스버그는 올 시즌 후 FA가 되는 옵트 아웃 조항이 있다.

4년 1억 달러 계약이 남아있지만 올 시즌 개인 최다 18승, 209이닝을 소화하며 가을야구에도 주가를 올리고 있어 FA 시장에 나올 가능성이 제기된다. 5일 ‘LA타임스’에 따르면 보라스는 스트라스버그의 옵트 아웃 실행 여부에 대해 말을 아꼈지만 “FA 시장의 침체가 특급 선발투수들에게 영향을 미쳐선 안 된다”고 짚었다.

이어 보라스는 “10월에 결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1선발을 키우지 못하고 있다. 메이저리그 전체 61명의 투수들, 팀당 평균 2명만 162이닝 이상 규정이닝을 던졌다. FA 시장에서 1선발 투수들의 수요가 더 많아질 것이다”고 주장했다. 게릿 콜(휴스턴), 류현진(다저스) 등 대형 FA 선발들을 고객으로 보유한 보라스가 상종가를 치는 스트라스버그까지 FA 시장으로 끌어들일지 주목된다.

  • 축구
  • 농구
  • 기타
포항 축구를 지탱하는 살림꾼 어정원, 애매함을 다재다능함으로 승화시켰다!
포항 축구를 지탱하는 살림꾼 어정원, 애매함을 다재다능함으로 승화시켰다!
올 시즌 포항 스틸러스는 우려를 딛고 선전했다. ‘하나은행 K리그1 2024’에서 14승11무13패, 승점 53으로 6위를 차지했다. ‘2024 하나은행 코리아컵’ 결승에도 올랐다...
토트넘 날벼락, '캡틴' SON 또또또 이탈하나…"몸 상태 확신 NO"→"손흥민 휴식이 현명" 우려
토트넘 날벼락, '캡틴' SON 또또또 이탈하나…
손흥민(토트넘)이 또 다시 이탈하는 것일까.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이끄는 토트넘은 29일(이하 한국시각)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AS 로마(이탈리아)와 2024~...
"너 주차장으로 와라"… '다혈질 대명사' 前 맨유 주장, 입스위치 팬에게 욕설 듣고 분노
과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주장으로 활약했던 로이 킨이 입스위치 타운 팬에게 욕설을 들었다.영국 '맨체스터 이브닝 뉴스'는 25일(이하 한국시간) "킨이 맨유와 입스위치 타운의 ...
CL, 보는 팬들도 민망한 파격 수영복…왁싱까지 완료
CL, 보는 팬들도 민망한 파격 수영복…왁싱까지 완료
걸그룹 투애니원(2NE1) 멤버 씨엘(본명 이채린)이 파격적인 수영복 자태를 공개했다.씨엘은 지난 2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별다른 멘트 없이 하나의 영상과 한 장의 사진을 순차적...
구잘, 미녀 외국인은 다르네..가슴골 노출한 섹시한 글래머
구잘, 미녀 외국인은 다르네..가슴골 노출한 섹시한 글래머
구잘이 섹시한 글래머 몸매를 자랑하며 근황을 공개해 화제다.25일 우즈베크 출신 방송인 구잘은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하와이 여행"이라는 글과 함께 여행 근황을 담은 인증 사진...
채수빈, 속옷만 입고서..전에 없는 파격 섹시
채수빈, 속옷만 입고서..전에 없는 파격 섹시
배우 채수빈이 파격 노출 화보를 촬영 중인 현장을 공개해 화제다.26일 채수빈은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별다른 설명 없이 근황을 담은 인증 사진을 다수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