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디그롬 류현진 잡으러 불펜 등판?"..다저스 매체 '머쓱'
출처:스포티비뉴스|2019-09-29
인쇄



제이콥 디그롬의 시즌은 지난 26일(한국시간) 끝났다.

그런데 류현진(32, LA다저스)을 잡기 위해 추가로 등판할 가능성이 제기됐다.

다저스 지역매체 다저네이션은 류현진이 29일 최종전에서 평균자책점을 낮춰가자 "디그롬이 류현진의 평균자책점 타이틀을 빼앗기 위해 불펜 등판할 수도 있겠다"고 트위터에 썼다.

류현진과 디그롬의 평균자책점 차이는 0.02였다. 류현진이 평균자책점을 확정 짓기 위해선 최종전에서 1자책점 시 2⅓이닝 이상, 2자책점 시 6⅓이닝 이상을 던져야 했다.

디그롬은 내셔널리그 투수 가운데 산술적으로 류현진의 평균자책점을 따라잡을 수 있는 유일한 선수. 소속 팀 뉴욕 메츠가 포스트시즌 진출 탈락이 확정되면서 류현진의 최종전 등판 결과에 따라 평균자책점 타이틀을 위해 추가 등판 가능성이 남아 있었다.

그러나 희미하게 남아 있던 디그롬의 등판 시나리오는 류현진에 의해 산산조각 났다.

류현진은 29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오라클파크에서 열린 ‘2019 메이저리그‘ 샌프란시스코와 경기에 선발 등판해 7이닝 5피안타 7탈삼진 무실점을 기록하면서 2.41이던 평균자책점을 2.32로 낮췄다.

디그롬이 평균자책점을 2.32로 만들기 위해선 10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야 한다. 시즌을 끝낸 선발투수가 메츠가 남겨 둔 2경기에 모두 불펜으로 등판해야 한다는 비현실적인 시나리오다.

류현진이 평균자책점 왕을 확정 짓는다면 아시아 투수로는 최초다. 1995년 노모 히데오(일본)의 2위가 아시아 투수로 최고 순위였다. 이때 노모가 기록한 2.54가 아시아 투수 최저 평균자책점 기록인데 이 역시 류현진이 갈아치웠다.

또 한국인 투수로는 최초로 메이저리그 타이틀 홀더가 된다. 2000년 박찬호가 탈삼진 217개로 내셔널리그 탈삼진 2위에 오른 게 최고 순위였다.
  • 축구
  • 농구
  • 기타
포항 축구를 지탱하는 살림꾼 어정원, 애매함을 다재다능함으로 승화시켰다!
포항 축구를 지탱하는 살림꾼 어정원, 애매함을 다재다능함으로 승화시켰다!
올 시즌 포항 스틸러스는 우려를 딛고 선전했다. ‘하나은행 K리그1 2024’에서 14승11무13패, 승점 53으로 6위를 차지했다. ‘2024 하나은행 코리아컵’ 결승에도 올랐다...
토트넘 날벼락, '캡틴' SON 또또또 이탈하나…"몸 상태 확신 NO"→"손흥민 휴식이 현명" 우려
토트넘 날벼락, '캡틴' SON 또또또 이탈하나…
손흥민(토트넘)이 또 다시 이탈하는 것일까.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이끄는 토트넘은 29일(이하 한국시각)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AS 로마(이탈리아)와 2024~...
"너 주차장으로 와라"… '다혈질 대명사' 前 맨유 주장, 입스위치 팬에게 욕설 듣고 분노
과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주장으로 활약했던 로이 킨이 입스위치 타운 팬에게 욕설을 들었다.영국 '맨체스터 이브닝 뉴스'는 25일(이하 한국시간) "킨이 맨유와 입스위치 타운의 ...
CL, 보는 팬들도 민망한 파격 수영복…왁싱까지 완료
CL, 보는 팬들도 민망한 파격 수영복…왁싱까지 완료
걸그룹 투애니원(2NE1) 멤버 씨엘(본명 이채린)이 파격적인 수영복 자태를 공개했다.씨엘은 지난 2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별다른 멘트 없이 하나의 영상과 한 장의 사진을 순차적...
구잘, 미녀 외국인은 다르네..가슴골 노출한 섹시한 글래머
구잘, 미녀 외국인은 다르네..가슴골 노출한 섹시한 글래머
구잘이 섹시한 글래머 몸매를 자랑하며 근황을 공개해 화제다.25일 우즈베크 출신 방송인 구잘은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하와이 여행"이라는 글과 함께 여행 근황을 담은 인증 사진...
채수빈, 속옷만 입고서..전에 없는 파격 섹시
채수빈, 속옷만 입고서..전에 없는 파격 섹시
배우 채수빈이 파격 노출 화보를 촬영 중인 현장을 공개해 화제다.26일 채수빈은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별다른 설명 없이 근황을 담은 인증 사진을 다수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