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하루 4홈런’ 박병호, 이승엽 ‘최다 홈런왕’ 기록 도전장
출처:한겨레|2019-08-28
인쇄


박병호(33·키움 히어로즈)가 특유의 몰아치기로 이승엽의 최다 홈런왕 타이틀에 도전장을 냈다.

박병호는 27일 한화 이글스와의 프로야구 청주 경기에서 3연타석 홈런을 포함해 4홈런 7타점을 쓸어담는 괴력을 보였다. 덕분에 키움은 한화에 15-0으로 크게 이겼다.

홈런 타구도 부채꼴로 고르게 퍼졌다. 1회초 첫 타석에서 한화 좌완 선발 송창현의 체인지업을 밀어쳐 오른쪽 담장을 넘겼고, 3회초에는 낮은 슬라이더를 잡아당겨 좌월 홈런으로 연결했다. 이어 5회초에는 직구를 받아쳐 가운데 담장을 넘겼다. 8회초 볼넷으로 숨을 고르더니 9회초 마지막 타석에서는 한화 세 번째 투수 이충호를 상대로 왼쪽으로 장외홈런을 터뜨렸다.

박병호는 케이비오(KBO)리그 개인 2번째, 역대 6번째 한 경기 4홈런으로 이번 시즌 28홈런을 작성하며 팀 동료 제리 샌즈(26홈런)를 제치고 이 부문 단독 선두에 올랐다.

박병호는 올 시즌 전반기 타율 0.281에 17홈런을 기록했지만 타점이 58개에 그쳐 아쉬움을 남겼다. 그러나 8월에만 홈런 10개를 몰아치고 홈런왕 경쟁자들을 단숨에 추월했다.

박병호는 메이저리그 진출 전 4년 연속(2012~2015) 홈런왕에 올랐고, 국내 복귀 첫 시즌이던 지난해에는 홈런 2위(43개)를 차지했다. 두산 베어스 김재환(44개)에게 1개가 모자랐다.

박병호가 올 시즌 홈런왕에 등극하면 개인 통산 5번째로 ‘국민 타자’ 이승엽(은퇴)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된다. 이승엽은 1997년(32개), 1999년(54개), 2001년(39개), 2002년(47개), 2003년(56개) 총 5회 홈런왕에 오르며 역대 최다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코파 리베르타도레스 프리뷰] 라싱 클루브 VS CA 페냐롤
[코파 리베르타도레스 프리뷰] 라싱 클루브 VS CA 페냐롤
[라싱 클루브의 유리한 사건]1. 라싱 클루브는 양팀의 첫 대진에서 0대1로 패해서 이번에 꼭 승리를 쟁취해서 전의가 강합니다.2. 아드리안 발보아가 최근 국내 리그 경기에서 발휘...
[J1리그 프리뷰] FC 마치다 젤비아 VS 감바 오사카
[J1리그 프리뷰] FC 마치다 젤비아 VS 감바 오사카
[FC 마치다 젤비아의 유리한 사건]1.한국 국가대표 출신 공격수 오세훈과 노상호 선수가 며칠 전 세레소 오사카전에서 각각 1골을 넣으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습니다.2.FC 마치다 ...
[코파 리베르타도레스 프리뷰] 상파울루 FC VS 아틀레티코 나시오날
[코파 리베르타도레스 프리뷰] 상파울루 FC VS 아틀레티코 나시오날
[상파울루 FC의 유리한 사건]1. 상파울루 FC는 1차전 원정에서 무승부를 기록해서 이번에 홈에서 이기면 진출할 수 있어서 전의가 강합니다.2. 상파울루 FC는 최근 세리에 A팀...
'완벽한 복근' 핫한 비키니 자태 뽐낸 걸그룹 멤버
'완벽한 복근' 핫한 비키니 자태 뽐낸 걸그룹 멤버
그룹 '마마무(MAMAMOO)' 리더 솔라 비키니 한 벌로 '여름 여신'의 진면목을 보여줬다.미니멀 비키니로 완벽 몸매 인증솔라는 최근 자신의 SNS 계정에 해변에서 찍은 사진을 ...
‘싱글맘’ 장가현, 48세 나이 무색한 글래머 몸매
‘싱글맘’ 장가현, 48세 나이 무색한 글래머 몸매
배우 장가현이 수영복 몸매를 뽐냈다.장가현은 9일 자신의 SNS에 “멋진휴가 였어. 정말 깨끗하고 바다뷰가 끝내주는 거제도 숙소 강추해요“라는 글과 함께 사진과 영상을 공개했다.공...
태연, 러블리 탱구의 반전…누드톤 브라톱 ‘성숙미 물씬’
태연, 러블리 탱구의 반전…누드톤 브라톱 ‘성숙미 물씬’
소녀시대 태연이 반전 매력을 발산했다.태연은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뷰티 화보 현장에서 찍은 비하인드 컷을 여러장 공개했다. 사진 속 그는 누드톤 브라톱에 와이드 팬츠를 매치해...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