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MLB스카우트 몰고 다니는 린드블럼 "미국 진출, 내 의지로 안돼"
출처:연합뉴스|2019-08-19
인쇄



두산 베어스 조쉬 린드블럼(32)이 선발 등판 하는 경기에 메이저리그 스카우트들이 찾는 모습은 익숙한 풍경이 됐다.

18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프로야구 KBO리그 두산과 롯데 자이언츠의 경기에서도 그랬다.

샌디에이고 파드레스, 로스앤젤레스 다저스, 로스앤젤레스 에인절스 등 메이저리그 3개 구단 스카우트는 린드블럼의 투구 모습을 면밀히 관찰했다.

린드블럼에게 관심을 두는 구단은 적지 않다. 3개 구단 외에도 미네소타 트윈스 등 여러개의 빅리그 구단이 린드블럼을 영입 후보군에 포함했다.

린드블럼의 올 시즌 성적을 살펴보면, 그가 올 시즌 직후 메이저리그에 진출한다 해도 전혀 이상하지 않다.

그는 19승 1패 평균자책점 2.03, 탈삼진 152개를 기록해 KBO리그 다승 1위, 평균자책점 1위, 최다 탈삼진 1위, 승률 1위(0.950)를 달리고 있다.

린드블럼은 외국인 투수 최초 KBO리그 투수 4관왕, 2010년 류현진(현 로스앤젤레스 다저스) 이후 나오지 않은 1점대 평균자책점에도 도전하고 있다.

린드블럼의 성적은 KBO리그를 거쳐 메이저리그에 진출한 투수들과 비교해도 모자라지 않다.

지난 시즌 SK 와이번스에서 12승 7패 평균자책점 4.09를 기록한 메릴 켈리는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에 입단해 선발 투수로 활약 중이다.

포스팅 시스템을 통해 메이저리그 구단들의 러브콜을 받은 선수들의 성적도 마찬가지다.

SK 김광현은 2014년 13승 9패 평균자책점 3.42의 성적을 올린 뒤 포스팅 금액 200만달러(샌디에이고 파드리스, 협상 결렬)를 기록했다.

같은 해 KIA 타이거즈 양현종은 16승 8패 평균자책점 4.25를 기록한 뒤 포스팅 금액 150만달러(추정) 수준의 대우를 받았지만, 수용을 거부해 미국행을 포기했다.

물론 리그 성적으로 투수의 기량을 평가할 순 없다. 게다가 올 시즌 KBO리그는 투고타저 현상이 짙다. 린드블럼의 나이도 적지 않다.

그러나 이런 점을 고려하더라도 린드블럼의 기록은 의미가 있다.

린드블럼은 타고투저 현상이 짙었던 지난 시즌에도 15승 4패 평균자책점 2.88로 활약했다.

일단 린드블럼은 메이저리그 진출에 조심스러운 입장이다.

그는 "메이저리그는 14세 때부터 간직한 꿈"이라며 "그러나 이적은 내 의지대로 되는 게 아니다. 지금은 두산의 팀 성적만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린드블럼은 메이저리그에서 실패한 경험이 있다. 그는 2008년 다저스의 지명을 받고 프로 데뷔한 뒤 필라델피아 필리스, 텍사스 레인저스, 오클랜드 애슬레틱스, 피츠버그 파이리츠 등을 거쳤다.

그는 메이저리그에서 통산 5승 8패 평균 자책점 4.10을 기록했다. 대부분의 시간을 마이너리그에서 보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왜 뻥축구만 해? 마음가짐 엉망진창"...17위 웨스트햄, 내부 폭로로 문제 진단
웨스트햄 유나이티드가 망가진 이유에 대해서 내부 폭로가 나왔다.웨스트햄은 올 시즌 기대감이 있었다. 지난 시즌 데이비드 모예스 감독 아래에서 어려움을 겪었어도 최종 9위로 시즌을 ...
레스터 시티, 승격 1년 만에 다시 강등 확정
레스터 시티, 승격 1년 만에 다시 강등 확정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의 레스터 시티가 승격 1년 만에 다시 챔피언십(2부)으로 강등됐다.21일 킹파워 스타디움에서 열린 홈 경기에서 리버풀의 트렌트 알렉산더아널드의 결승골...
'독일하곤 안 맞아, 약속의 땅으로 가자' 뮌헨에서 갈려버린 김민재, 차기 행선지 유벤투스 급부상
'독일하곤 안 맞아, 약속의 땅으로 가자' 뮌헨에서 갈려버린 김민재, 차기 행선지 유벤투스 급부상
혹사로 지친 김민재의 몸과 마음을 회복시켜줄 곳, 결국은 이탈리아다.혹사에 따른 부상으로 커리어 최대 위기를 맞이한 김민재(29·바이에른 뮌헨) 앞에 새로운 활로가 나타나고 있다....
한보름, 숏 팬츠 입은 탄탄 청량걸…핫핑크에도 기죽지 않는 화려한 미모
한보름, 숏 팬츠 입은 탄탄 청량걸…핫핑크에도 기죽지 않는 화려한 미모
한보름이 청량 섹시 아우라를 풍겼다.지난 20일 한보름이 자신의 SNS에 "아 여행 가고 싶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한보름은 에메랄드빛 바다를 배경으로 ...
박민정, 누드톤 미시룩 입고 섹시미 폭발…"내가 선물이야"
박민정, 누드톤 미시룩 입고 섹시미 폭발…
BJ 박민정이 아찔한 일상룩을 자랑했다.지난 20일 박민정이 자신의 SNS에 "내가 선물이야! 받아줘"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박민정은 기차에 탄 채 여행을...
다영, 글래머 몸매 이 정도였나…못 알아봐서 미안할 정도
우주소녀 다영, 글래머 몸매 이 정도였나…못 알아봐서 미안할 정도
우주소녀 다영이 한뼘 브라톱을 꽉 채우는 볼륨감을 자랑했다.최근 다영이 자신의 SNS에 콜드플런지를 체험하고 있는 모습이 담긴 사진을 게재했다.블랙 브라톱에 숏 레깅스를 입고 얼음...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