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정우람이 본 오승환 "선발급 스태미너 부럽다"
출처:스포티비뉴스|2019-08-13
인쇄



‘끝판 대장‘ 오승환이 돌아온다. 오승환은 최근 삼성과 계약을 마쳤고 팔꿈치 뼛조각 제거 수술 후유증과 도박 관련 징계(72경기 출장 정지)가 끝나면 KBO 리그로 돌아올 수 있다.

오승환이 떠난 뒤 마무리 투수계를 평정했던 선수들에겐 또 한번의 도전이 기다리고 있는 셈이다. 호랑이 떠난 굴을 지키고 있던 마무리 투수들이 오승환이라는 원조 마무리와 대결을 펼치게 되는 형국이다.

한화 정우람에게도 오승환은 또 한번 도전 의식을 갖게 하는 상대다. 지난해 구원왕을 차지한 정우람이다. 오승환을 넘어 최고 마무리 투수로 인정받을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그런 정우람에게 오승환은 어떤 존재일까.

정우람은 오승환의 스태미너에 대해 경외감을 보였다. 경쟁자라기 보다 보고 따라하고 싶은 롤 모델로 오승환을 꼽았다.

정우람은 "마무리 투수로 준비하며 연투에 대한 대비를 한다. 최장 3연투까지 해야 하기 때문에 그 정도 이닝을 최상의 컨디션으로 던질 수 있는 준비를 한다. (오)승환이 형이 대단한 게 그 대목이다. 연투는 물론 한 경기에서 40~50개의 공도 힘있게 뿌릴 수 있다. 40개가 넘어가도 구위에 큰 차이가 없다. 거의 선발투수급 스태미너를 갖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마무리 투수를 해 본 투수들은 다 알 수 있다. 한 경기에서 최대한 힘을 다 해 뿌릴 수 있는 최대치는 30개 정도다. 30개를 던지면 다음 날엔 휴식이 필요하기도 하다. 팀이 필요하면 연투도 할 수 있겠지만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 승환이 형은 다르다. 한 경기에서 50개 이상의 공도 흔들리지 않고 던질 수 있다. 연투는 어쩔지 모르겠지만 한 경기에서 쏟아부을 수 있는 스태미너는 정말 부러운 수준이다. 팀이 필요로 하면 얼마든지 긴 이닝 투구가 가능하다는 것이 승환이 형의 장점이다. 따라 해 보고 싶어 이런 저런 준비를 해 봤지만 잘되지 않았다. 승환이 형이기에 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KBO리그 복귀 후에도 그런 투구를 보여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마무리 투수는 보통 15개의 투구수로 1이닝을 책임지게 된다. 하지만 오승환은 그 이상의 결과물을 만들 수 있다.

같은 마무리 보직을 맡고 있는 투수들도 혀를 내두를 정도의 스태미너를 갖고 있다.

수술 이후 어느 정도 조절은 필요하겠지만 지금까지 오승환이 보여 준 힘을 고려하면 그 이상의 무언가도 기대해 볼 수 있다.

정우람은 "승환이 형은 꾸준히 스태미너를 유지해야 하는 마무리 투수들에게 교과서가 될 수 있다. 꾸준하게 자신의 공을 뿌릴 수 있는 무언가를 갖고 있다. 힘이 떨어졌을 때도 버틸 수 있는 노하우를 배우고 싶다. 오승환하면 모두 돌직구를 생각하지만 같은 보직의 투수로서는 그의 스태미너가 더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더 열심히 준비해서 그에게 뒤지지 않는 투수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친구가 떠났다" 클럽 월드컵 눈물바다... '조타 추모' 알힐랄 선수들 서로 끌어안고 오열
잉글랜드 리버풀 공격수 디오고 조타가 사망했다는 소식에 2025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 월드컵도 눈물바다가 됐다.축구전문 아스 미국판은 5일(한국시간) "조타를 추모하는 도중...
손흥민 'BBC급 초대박' 낭보 터졌다! "토트넘 말뚝 NO, 미국 간다"…공신력 최강 기자 언급 "SON, 새 감독과 미래 결정"
손흥민 'BBC급 초대박' 낭보 터졌다!
손흥민이 미국으로 향할 가능성은 아직 열려 있다.토트넘 홋스퍼가 아직 손흥민의 거취 문제를 해결하지 못해 새로운 선수 영입에 적극적으로 뛰어들기 힘든 상황에서 손흥민이 다음주 토트...
이강인 작심발언에 책임감 느낀 정몽규 "좋은 분위기 만들겠다"
이강인 작심발언에 책임감 느낀 정몽규
정몽규(63) 대한축구협회 회장이 비판 여론을 받는 홍명보호가 흔들리지 않고 월드컵 본선까지 무사히 항해할 수 있게 든든한 조력자가 되겠다고 다짐했다.정몽규 회장은 지난 3일 서울...
송혜교, 마르베야에서 빛난 고혹적 자태…여신 미모의 정석
송혜교, 마르베야에서 빛난 고혹적 자태…여신 미모의 정석
배우 송혜교가 스페인 마르베야에서 촬영한 화보를 통해 조각 같은 미모와 고혹적인 분위기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송혜교는 2일 자신의 SNS에 “marbella”라는 설명과 함께 여러...
대만과 한국을 사로잡은 여신 치어리더 핫한 비키니룩
대만과 한국을 사로잡은 여신 치어리더 핫한 비키니룩
한국과 대만을 오가며 활발히 활동 중인 안지현 치어리더가 섹시한 매력을 뽐냈다.안지현은 최근 자신의 SNS에 비키니를 입고 바캉스를 즐기는 사진을 여러장 업로드했다.사진 속 안지현...
기은세, 파란 해변을 닮은 비키니…“아름다웠던 날”
기은세, 파란 해변을 닮은 비키니…“아름다웠던 날”
배우 기은세가 해변에서 비키니 자태를 뽐내 눈길을 끈다.기은세는 지난 3일 자신의 SNS에 “몰디브 생각나게 하는 보홀에서 하루가 느리게 갔음 싶게 여유롭고 아름다웠던 날”이라는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