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김신욱의 위엄, '中청소년 국가대표'까지 롤모델로 언급
출처:스타뉴스|2019-08-10
인쇄



최근 맹활약이 중국의 어린 선수들에게까지 영향을 끼치는 모양새다. 중국 청소년 국가대표팀에 선발된 페르난두(18)가 김신욱(31)을 롤모델이라고 밝혔다.

중국 매체 스포츠씨엔닷컴은 9일(한국시간) "상하이 선화의 19세 이하 팀에서 뛰고 있는 페르난두가 김신욱을 좋아한다고 밝혔다. 또 그는 청소년 대표팀에 뽑히길 고대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페르난두는 이름만 놓고 보면 외국 선수 같지만 실제로는 순수한 중국인이다. 난징 출신으로 대표 선수를 늘 꿈꿔왔던 그는 이번에 중국 청소년 대표팀에 선발됐다.

페르난두는 매체와 인터뷰에서 좋아하는 선수를 묻는 질문에 "현재 김신욱을 가장 좋아한다"고 말했다. 중국 자국 선수가 아닌 최근에서야 슈퍼리그서 뛰기 시작한 김신욱을 택한 건 이례적인 일. 그만큼 김신욱의 활약이 인상 깊었다는 뜻이기도 하다. 

김신욱은 중국 슈퍼리그로 이적한 뒤 5경기에서 무려 8골을 터트리며 상승세를 타고 있다. 김신욱이 합류한 뒤 팀은 3승1무1패를 기록했고, 순위도 14위에서 12위로 상승했다. 이런 맹활약 속에 중국 청소년 국가대표의 롤모델로도 언급되는 상황이다.

한편 제9호 태풍 레끼마의 영향으로 10일 열릴 예정이었던 상하이와 선전의 22라운드 경기가 연기된 가운데, 김신욱은 15일 톈진 취안젠전에 출전할 전망이다.
  • 야구
  • 농구
  • 기타
오타니 WS 타율 0.105 부진? 사령탑은 "팀을 위해 헌신, 더 많은 존경 받게 됐어"
‘올랜도 비상’ 벤케로, 복부 근육 파열 ... 4~6주 후 재검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LA 다저스)가 부상 여파로 인해 월드시리즈에서 제 기량을 뽐내지 못했지만, 사령탑은 오타니의 투혼에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데이브 로버츠 감독이 이끄는 ...
2024 월드시리즈 시청자 수, 최근 7년간 최다
'걸어 다니는 만리장성' 야오밍 중국농구협회장, 7년 만에 사임
LA 다저스가 우승을 차지한 2024 월드시리즈(WS)가 최근 7년간 최다 시청자 수를 기록했다.1일(한국시간) 야후스포츠에 따르며, 폭스TV를 통해 방영된 올해 WS 경기당 평균...
‘아쉬운 준우승’ 삼성, 이병규 2군 감독·장필준·김동엽 등과 결별…“선수단 역량 강화”
웨이드가 쏘아 올린 공, 듀란트 “동상 건립? 좋은 얘기는 고맙지만…”
9년 만의 프로야구 한국시리즈에서 아쉽게 쓴잔을 마신 삼성 라이온즈가 올 시즌 후반기처럼 코치진과 선수단 개편을 통해 우승에 재도전한다. 이병규 퓨처스 리그(2군) 감독, 장필준,...
최준희, 뼈말라 몸매…비현실 개미허리
'49㎏ 감량' 최준희, 뼈말라 몸매…비현실 개미허리
인플루언서 최준희가 날씬한 몸매를 뽐냈다.최준희는 지난달 3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사진 여러 장을 올렸다.사진 속 최준희는 올블랙 패션에 선글라스를 쓴 모습이다.맑은 피부와 함께...
'비키니 인증샷' 찍는다고 구명조끼 안 한 인플루언서 2명 익사... 그가 올린 마지막 게시물
'비키니 인증샷' 찍는다고 구명조끼 안 한 인플루언서 2명 익사... 그가 올린 마지막 게시물
여성 인플루언서 2명이 SNS 인증 사진을 위해 구명조끼 착용을 거부했다가 물에 빠져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지난 29일(현지 시간) 영국 데일리메일 등 외신에 따르면 사건은 브라...
AI도 반한 인형 비주얼…클라라, 블랙 시퀸 백리스 드레스로 ‘레전드’ 완성!
AI도 반한 인형 비주얼…클라라, 블랙 시퀸 백리스 드레스로 ‘레전드’ 완성!
클라라는 블랙 시퀸 소재의 드레스를 입고 고혹적이면서도 화려한 자태를 연출했다.배우 클라라가 지난 30일 인스타그램에 고혹적인 매력을 발산하는 영상을 공개했다.블랙 시퀸 백리스 드...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