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니스 유망주 박소현 "앞으로 20년간 윔블던 뛸래요"
출처:연합뉴스|2019-07-07
인쇄

 

윔블던 잔디 코트 데뷔전을 2시간이 넘는 접전 끝에 승리로 장식한 테니스 유망주 박소현(17·CJ 후원)이 앞으로 20년간 윔블던에서 100승 이상을 따내겠다는 당찬 각오를 전했다.

주니어 세계 랭킹 19위 박소현은 6일 영국 런던 윔블던의 올잉글랜드클럽에서 열린 윔블던 테니스대회(총상금 3천800만파운드·약 558억원) 주니어 여자단식 1회전에서 발렌티나 라이저(주니어 64위·스위스)를 2-1(7-5 4-6 8-6)로 제압했다.

3세트 게임스코어 0-2로 끌려가다가 내리 4게임을 따내 분위기를 바꿔 놓은 박소현은 이어진 자신의 서브 게임을 지키지 못해 5-2로 달아나지 못하고 오히려 4-4 동점을 허용하는 등 2세트 이후 고전했다.

경기를 마친 뒤 박소현은 매니지먼트 회사인 스포티즌을 통해 "윔블던에서 뛰는 것이 평생 꿈이었는데 막상 와서 경기에 나서니 처음에 너무 떨렸다"며 "경기를 하면서 정신을 차리고 집중했고 3세트 막판에 서브에서 집중해서 이길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소현은 올해 1월 호주오픈 주니어 단식 2회전에 올랐고, 5월 프랑스오픈에서는 3회전까지 진출했다.

또 프랑스오픈에서는 아드리언 내기(헝가리)와 함께 주니어 여자복식 4강까지 오르기도 했다.

 

 

이번 대회에는 요안나 갈런드(대만)와 한 조로 주니어 여자복식에도 출전한 박소현은 "지금부터 시작이라고 생각하고 앞으로 20년간 100승 이상을 윔블던에서 거둘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박소현은 이틀을 쉬고 9일에 마이 나팟 니런도른(주니어 67위·태국)과 16강 진출을 다툰다.

윔블던은 대회 기간 일요일(7일)에는 경기가 열리지 않고, 8일 일정에는 박소현의 경기가 배정되지 않았다.

박소현은 3회전에 오를 경우 만날 가능성이 있는 허리케인 블랙(주니어 11위·미국)과 경기가 고비가 될 전망이다.

  • 축구
  • 야구
  • 농구
[A리그 멘 프리뷰] 뉴캐슬 제츠 FC VS 맥아서 FC
[A리그 멘 프리뷰] 뉴캐슬 제츠 FC VS 맥아서 FC
[뉴캐슬 제츠 FC의 유리한 사건]1. 뉴캐슬 제츠 FC 미드필더 알렉산더 바드라토가 이번 시즌 현재까지 팀에서 4골을 기록하며 최다 득점자 중 한 명입니다. 그는 또한 지난 두 ...
[EFL 챔피언십 프리뷰] 렉섬 AFC VS 셰필드 유나이티드 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렉섬 AFC VS 셰필드 유나이티드 FC
[렉섬의 유리 사건]1. 렉섬은 본 시즌에 지금까지 22리그전을 해서 랭킹 15위에 있습니다. 팀은 이번에 홈에서 최근의 컨디션이 뜨거운셰필드 유나이티드와 만나 전의가 강합니다.2...
[EFL 챔피언십 프리뷰] 포츠머스 FC VS 퀸즈 파크 레인저스
[EFL 챔피언십 프리뷰] 포츠머스 FC VS 퀸즈 파크 레인저스
[포츠머스 FC의 유리한 사건]1. 포츠머스 FC는 현재 챔피언십 리그 21라운드를 마친 현재 21위에 머물러 있으며, 강등권 바로 위에 있습니다. 리그 순위가 더 높은 퀸즈 파크...
원진서 아찔 비키니… ♥윤정수도 훌러덩
원진서 아찔 비키니… ♥윤정수도 훌러덩
원진서가 윤정수와의 신혼여행 사진을 공개했다.원진서는 22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천국같은 발리. 자연 속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단 둘이. 힐링 그 자체. 되돌아 봐도 너무나 꿈만 같...
치어리더 조예린, 맥심 2026년 1월호 표지 장식...“6000만 조회수 화제의 주인공”
치어리더 조예린, 맥심 2026년 1월호 표지 장식...“6000만 조회수 화제의 주인공”
‘몸 푸는 치어리더’ 영상으로 화제를 모았던 치어리더 조예린이 남성지 맥심 2026년 1월호 표지를 장식하며 화려한 데뷔 무대를 가졌다.조예린은 경기 전 몸을 푸는 모습이 담긴 영...
선미, 아찔한 비키니 자태…의문男과 같이 샤워도
선미, 아찔한 비키니 자태…의문男과 같이 샤워도
가수 선미 근황이 공개됐다.선미는 20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다수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에는 수영복을 입은 선미 모습이 담긴다. 남다른 비키니 자태를 뽐내는 선미는 과거와 다른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