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경 가세' 라바리니호, VNL 3주차서 2승 사냥 도전
출처:연합뉴스|2019-06-02
인쇄

미국·브라질·독일과 대결…김연경·한수지·안혜진 합류

 

한국 여자배구가 2020년 도쿄올림픽의 전초전인 2019 국제배구연맹(FIVB) 발리볼네이션스리그(VNL) 3주차 레이스에서 에이스 김연경(터키 엑자시바시)을 앞세워 2승 사냥에 나선다.

스테파노 라바리니 감독이 이끄는 한국 여자대표팀은 4일(현지시간)부터 미국 링컨에서 열리는 VNL 3주차에서 미국(4일), 브라질(5일), 독일(6일)과 차례로 맞붙는다.

세계랭킹 9위인 한국은 2주차에 벨기에(세계 19위)를 제물 삼아 첫 승을 올리며 1승 5패를 기록 중인 가운데 3주차에 승수 쌓기에 도전한다.

 

 

특히 1, 2주차에 빠졌던 간판 스파이커 김연경이 합류하기 때문에 라바리니호로서는 전력 상승 기대가 크다. 또 센터 한수지와 세터 안혜진(이상 GS칼텍스)이 정대영, 이효희(이상 한국도로공사)를 대신해 3주차 멤버로 뛴다.

VNL 출범 첫해였던 작년 대회에서 한국의 5승 10패, 12위에 앞장섰던 김연경은 화끈한 득점력을 가진 세계적인 공격수여서 라바리니 감독의 빠른 스피드의 공격 배구가 빛을 발할 전망이다.

여자대표팀의 주장인 김연경은 지난달 31일 출국 때 "라바리니 감독님 체제에서 새롭게 대표팀을 꾸린 만큼 중간 역할을 잘 해야 할 것 같다"면서 "조금 늦게 합류하게 됐지만, 긍정적인 에너지를 많이 주면서 팀을 돕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한국의 3주차 상대인 미국(세계 3위)과 브라질(세계 4위), 독일(세계 15위) 모두 만만찮은 전력을 자랑한다.

3주차 첫 경기에 맞붙는 미국은 지난해 VNL우승을 차지한 디펜딩 챔피언으로 이번 대회에서 2연패를 노리는 강호다.

 

 

한국은 미국과 역대 상대전적에서 22승 35패의 열세에 놓여 있다.

2005년 그랑프리에서 3-2로 이긴 이후 11연패 부진에 빠져 있다. 작년 VNL에서 0-3으로 완패했고, 세계선수권에서도 1-3으로 졌다.

미국은 올해 VNL 2주차 마지막 경기에서 도미니카공화국(세계 10위)에 2-3으로 일격을 당하기 전까지 작년 세계선수권 챔피언 세르비아를 3-1로 꺾는 등 5연승을 달리며 막강 전력을 과시했다.

한국이 3주차 두 번째 경기에서 맞붙는 브라질도 무시할 수 없는 우승 후보 중 한 팀이다.

 

 

2008년 베이징 올림픽 때 금메달을 딴 브라질은 한국과 역대 상대전적에서 42승 17패 우위를 보였다.

한국은 2012년 런던 올림픽 때 브라질을 3-0으로 꺾은 이후 작년 VNL 1-3 패배를 포함해 4연패 중이다.

브라질은 올해 VNL에서는 중국(세계 2위)과 러시아(세계 5위) 등 강호들을 꺾으며 4승을 올렸지만 폴란드(세계 26위)와 도미니카공화국에 덜미를 잡혀 2패를 기록했다.

3주차 마지막 상대인 독일이 그나마 한국이 승수를 따낼 절호의 기회다.

 

 

한국은 독일과 역대 상대전적에서 20승 5패의 압도적인 우위를 보였다.

2012년 그랑프리 0-3 패배 이후 작년 VNL 3-1 승리를 포함해 4연승 중이다.

독일은 올해 VNL에서 한국과 같은 1승 5패를 기록했지만 전체 16개 참가국 랭킹에서는 15위로 한국(13위)에 뒤처졌다.

김연경이 3주차에 가세하면서 전력이 업그레이된 라바리니호가 두 번째 승리를 거둘지 주목된다.

  • 축구
  • 야구
  • 농구
獨언론의 억지 '카스트로프, 韓 대표팀 다녀와서 입지 잃을 것'...브레멘전 선발 제외 예상
獨언론의 억지 '카스트로프, 韓 대표팀 다녀와서 입지 잃을 것'...브레멘전 선발 제외 예상
이런 억지가 없다.10일(한국시각) 독일 빌트는 '월드컵 딜레마에 빠진 카스트로프'라는 제목의 기사를 내보냈다. 한마디로 대한민국 국적을 택해, 시차 적응 등의 문제로 소속팀 묀헨...
185번째 동해안더비 앞둔 울산, 패배하면 강등권이 보인다
185번째 동해안더비 앞둔 울산, 패배하면 강등권이 보인다
프로축구 K리그1 울산 HD가 강등권(10~12위)까지 추락할 위기다. 휴식기 동안 전지훈련을 강행한 울산이 반등을 노린다.울산은 13일 오후 7시 포항 스틸야드에서 포항 스틸러스...
조기 우승 위한 2연전 나서는 전북, A매치 휴식기로 홈서 필승 예고 [오!쎈 프리뷰]
조기 우승 위한 2연전 나서는 전북, A매치 휴식기로 홈서 필승 예고 [오!쎈 프리뷰]
전북 현대가 조기 우승을 위한 2연전에 나선다.전북 현대는 13일 오후 7시 전주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대전하나시티즌(이하 대전)과 2025 K리그1 29라운드 홈경기에 나선다...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가 1세대 트랜스젠더 연예인으로서 힘들었던 과거를 회상했다.10일 유튜브 채널 ‘이게진짜최종’에는 하리수, 모니카 편 영상이 게재됐다.하리수는 “1991년에 남자로 연예계에 ...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가 고혹적인 매력을 뽐내며 글로벌 스타로서의 존재감을 나타냈다.로제는 12일 자신의 SNS에 남다른 분위기가 돋보이는 매거진 ‘GQ’ 홍콩 화보 여러 장을 공개했다.사...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의 솔지가 싱가포르 센토사 야외 수영장에서 섹시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솔지는 5일 자신의 SNS에 “라스트 서머”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하며 팬들에게 여름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