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볼넷이 사라졌다’ 달라진 이현호, 우연 아닌 진짜 활약 증거
출처:OSEN|2019-05-06
인쇄

 

안정적인 제구는 물론 공격적인 피칭까지 펼치고 있다. 이현호(27・두산)가 확실히 달라진 모습으로 두산 마운드에 활력소가 되고 있다.

올 시즌 이현호는 흔들릴 수 있는 두산 마운드 공백을 완벽하게 채웠다. 선발 투수 이용찬이 허벅지 부상으로 빠진 가운데, 대체 선발로 선택 받은 홍상삼이 호투를 펼쳤지만, 손가락 부상으로 이탈했다. 계속된 부상에 두산 선발진에도 빨간불이 들어왔다.

2015년 선발과 중간을 오가며 49경기에서 6승 1패 2홀드 평균자책점 4.19의 성적을 남기며 가능성을 보여줬던 이현호는 이후 1군과 2군을 오가며 자리를 잡지 못했다. 올 시즌 큰 점수 차에 나와서 이닝을 소화하는 역할을 했던 이현호는 찾아온 선발 기회를 완벽하게 차지했다.

선발로 나선 3경기에서 1승 무패 평균자책점 1.93을 기록했다. 약 70~80개 수준의 투구수 제한이 있어 긴 이닝은 소화하지 못했지만, 최대한 공격적인 피칭을 펼치면서 선발 투수로 기대 이상의 활약을 펼쳤다.

이현호는 60% 이상의 스트라이크를 던지며 비교적 공격적인 피칭을 펼치는 투수였다. 2017년에는 62.1%를, 2018년에는 61.2%의 스트라이크 비율을 기록했다. 가장 좋은 성적을 남겼던 2015년은 60.6%였다. 올 시즌 이현호는 66%의 스트라이크 비율을 보여주며 더욱 공격적인 피칭을 필치고 있다.

무엇보다 올 시즌 이현호는 21⅓이닝 동안 볼넷을 단 3개 밖에 안내주고 있다. 지난달 2일 2개의 볼넷을 내줬고, 시즌 첫 선발 등판이었던 4월 23일 키움전에서 첫 이닝에서 나온 볼넷을 제외한 것이 전부. 이 외에는 모두 무사사구 경기를 펼치고 있다.

2015년 9이닝 당 3.66개의 볼넷을 기록했던 그는 2017년과 2018년에는 4개 이상으로 올라갔다. 그러나 올 시즌에는 9이닝 당안 볼넷 비율은 1.27개에 불과하다.

이현호는 “스프링캠프에서 김원형 투수코치님께서 투구폼에 대해 이야기를 해주셨다. 팔이 늦게 따라 나오는 만큼, 다리를 드는 과정에서 미리 글러프에서 공을 빼는 방식으로 바꾸는 것이 어떠냐고 말씀을 하셨는데, 더 안정적으로 제구가 됐다”고 설명했다. 포수 박세혁 역시 “과거보다 안정적인 제구를 보여주고 있다”고 이야기했다.

이용찬이 5일 퓨처스리그에서 첫 실전 피칭을 하면서 복귀 준비를 하고 있다. 이용찬의 복귀에 따라 이현호는 다시 불펜으로 복귀할 수도 있다. 혹은 지금 활약을 발판으로 선발로서 추가로 기회를 받을 수도 있다.

보직에 상관없이 이현호가 선발 등판에서 완벽하기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면서 두산은 좌완 투수 자원 한 명을 믿고 기용할 수 있게 됐다.

  • 축구
  • 농구
  • 기타
[메이저 리그 사커 프리뷰] 인터 마이애미 CF VS 시카고 파이어
[메이저 리그 사커 프리뷰] 인터 마이애미 CF VS 시카고 파이어
[인터 마이애미의 유리 사건]1. 인터 마이애미는 두 경기를 덜 치른 상황에서 현재 동부 콘퍼런스 3위에 올라 있으며, 선두 팀과는 승점 7점 차이가 납니다. 이번 경기에서 승점을...
[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 프리뷰] 비셀 고베 VS 멜버른 시티 FC
[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 프리뷰] 비셀 고베 VS 멜버른 시티 FC
[비셀 고베의 유리 사건]1. 오사코 유야와 에리크 리마는 지난 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 경기에서 각각 1골 1도움을 터뜨렸습니다.2. 비셀 고베는 최근에 리그전에서 2-1로 시...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바이어 04 레버쿠젠 VS PSV 에인트호번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바이어 04 레버쿠젠 VS PSV 에인트호번
[바이어 04 레버쿠젠의 유리한 사건]1. 알레한드로 그리말도는 첫 UEFA 챔피언스리그 경기에서 바이어 04 레버쿠젠을 위해 한 골을 넣었고, 지난 리그 경기에서는 1도움을 기록...
아옳이, 7년 만에 비키니… 몰디브서 뽐낸 건강미에 감탄
아옳이, 7년 만에 비키니… 몰디브서 뽐낸 건강미에 감탄
유튜버 아옳이가 군살 하나 없는 비키니 자태로 몰디브에서의 근황을 전했다.아옳이는 지난 28일 자신의 SNS에 “7년 만에 입어본 비키니. 몰디브 왔다고 주책 좀 부려봄”이라는 글...
박규리, 비키니 자태 공개로 여름 추억 남겨
박규리, 비키니 자태 공개로 여름 추억 남겨
그룹 카라의 박규리가 휴가 중 촬영한 사진을 공개하며 근황을 전했다. 그는 자신의 SNS에 여름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바닷가 풍경과 함께 “안녕, 내년에 또 만나자”는 문구를 남기며...
"가릴 곳만 가렸네"…치어리더 김유나, 아찔한 거울셀카
치어리더 김유나(29)가 아슬아슬한 거울 셀카로 눈길을 끌었다.김유나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네일맛집"이라는 짧은 멘트와 함께 비키니 수영복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 속 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