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 어나이, 현대건설 마야와 20만 달러 재계약
출처:일간스포츠|2019-05-03
인쇄

 

프로배구 여자부 IBK기업은행의 어도라 어나이(24)와 현대건설의 밀라그로스 콜라(31·등록명 마야)가 원소속팀과 재계약을 했다.

캐나다 온타리오주 토론토에서 열리는 2019 한국배구연맹(KOVO) 여자 외국인선수 드래프트를 하루 앞둔 2일(현지시간) IBK기업은행과 현대건설은 지난 시즌에 뛰었던 두 선수와 각각 연봉 20만 달러(약 2억3000만원)에 재계약했다고 밝혔다.

드래프트에 지명되는 여자 외국인 선수의 연봉 상한액은 15만달러이지만, 재계약 선수는 20만 달러까지 받을 수있다.

도드람 2018~2019시즌 V-리그 여자부에서 뛴 외국인 선수들 중 어나이와 마야, 알레나 버그스마와 파토우 듀크(등록명 파튜) 등 4명은 올해 드래프트에도 참가신청서를 냈다. 원소속팀은 드래프트 전날까지 이들과 재계약할 권리를 우선 보유한 상태로 트라이아웃에 돌입했다.

기업은행과 현대건설은 각각 어나이와 마야를 외국인 선수 선발 기준점으로 삼고 다른 얼굴들의 기량을 살폈으나, 보다 특출난 기량을 발휘한 선수가 없다는 판단 아래 기존 선수와의 재계약을 결정했다.

어나이는 지난 시즌 득점 1위(792점)를 차지했다. 부문 2위 이재영(흥국생명, 624점)과 큰 격차를 보일 만큼 많은 공격을 했다.

지난달 IBK기업은행 신임 사령탑에 선임된 김우재 감독은 "어나이를 능가할 선수를 발견하지 못했다. 어나이만큼 외국인 선수에 걸맞는 신장과 파워를 지닌 선수가 없다고 봤다"며 "서로 소통하고 맞춰가면서 어나이의 기량과 승부근성을 더욱 끌어올리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야는 지난해 11월 말 현대건설의 교체 외국인 선수로 들어와 좋은 활약을 펼쳤다. 시즌이 한창이던 중간에 합류했으나 득점 6위(504점) 성공률 5위(39.85%) 등을 올리며 현대건설의 분위기 반전을 이끌었다.

이도희 현대건설 감독은 "마야 이상의 공격 결정력을 보인 선수도 없었고, 블로킹이나 수비가 특출난 선수도 보이지 않았다"며 "국내 선수들도 마야를 좋아하고 서로 호흡도 잘 맞아 마야를 선택하는 게 조직력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봤다. 다음 시즌을 앞두고 훈련을 통해 마야의 기술적인 능력을 끌어올리도록 하겠다"고 했다.

반면 한국도로공사와 KGC인삼공사는 지난 시즌 뛰었던 파튜, 알레나와 재계약을 포기하고 현지시각 3일 열릴 드래프트를 기약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프랑스 리그 1 프리뷰] OGC 니스 VS FC 낭트
[프랑스 리그 1 프리뷰] OGC 니스 VS FC 낭트
[OGC 니스의 유리한 사건]1. OGC 니스의 새 시즌 현재까지 4골은 서로 다른 선수들이 기록하며 다각적인 공격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OGC 니스의 중립한 사건]1. OGC ...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장크트파울리 VS FC 아우크스부르크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장크트파울리 VS FC 아우크스부르크
[FC 장크트파울리의 유리한 사건]1. 안드레아스 호운톤지가 새 분데스리가 시즌 두 라운드 후 FC 장크트파울리에서 2골을 기록하며 팀의 최다 득점자가 되었습니다.2. FC 장크트...
[메이저 리그 사커 프리뷰] 시카고 파이어 VS 뉴욕 시티 FC
[메이저 리그 사커 프리뷰] 시카고 파이어 VS 뉴욕 시티 FC
[시카고 파이어의 유리한 사건]1.공격수 위고 쿠이퍼스 선수가 지난 뉴잉글랜드 레볼루션전에서 1골을 넣으며 팀 승리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그가 현재 득점순위에서 16골로 6위에 ...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가 1세대 트랜스젠더 연예인으로서 힘들었던 과거를 회상했다.10일 유튜브 채널 ‘이게진짜최종’에는 하리수, 모니카 편 영상이 게재됐다.하리수는 “1991년에 남자로 연예계에 ...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가 고혹적인 매력을 뽐내며 글로벌 스타로서의 존재감을 나타냈다.로제는 12일 자신의 SNS에 남다른 분위기가 돋보이는 매거진 ‘GQ’ 홍콩 화보 여러 장을 공개했다.사...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의 솔지가 싱가포르 센토사 야외 수영장에서 섹시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솔지는 5일 자신의 SNS에 “라스트 서머”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하며 팬들에게 여름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