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팀으로 이긴다" 김도훈-주니오가 그린 경남전 '승리 키워드'
출처:스포탈코리아|2019-04-28
인쇄



울산 현대 김도훈 감독과 공격수 주니오가 한 목소리로 팀 정신을 통해 경남FC전 승리를 조준한다고 강조했다.

울산은 28일 오후 4시 울산문수축구경기장에서 경남과 하나원큐 K리그1 2019 9라운드를 치른다.

공식전 3경기 연속 무승(1무 2패)에 그친 울산이 승점 3점을 벼른다. 지난 대전 코레일과 FA컵, 성남FC와 K리그1 8라운드에서 패한 아픔을 경남을 맞아 씻겠다는 각오다. 23일 가와사키 프론탈레와 아시아챔피언스리그 원정 경기에서 열세를 뒤집고 값진 승점 1점을 챙겼지만 만족하지 않는다. 홈경기에서 승리로 다시 상승세에 오른다는 의지로 가득하다.

경남전 승리를 향한 열망은 26일 열린 미디어데이에서 선명하게 드러났다. 아쉬운 결과와 경기력을 곱씹고, 다시 일어서는 계기로 삼겠다고 언급했다. 명확한 밑그림도 제시했다. 미디어데이에 참석한 김도훈 감독, 주니오는 선수들이 하나로 뭉쳐야 침체된 분위기를 반전할 수 있다고 말했다.

울산이 팀 정신을 강조하는 이유가 있다. 울산은 지난 두 시즌 간 우승 후보로 꼽히고도 정상 등극에 실패했다. 최고의 전력을 구축했지만, 손발이 맞지 않아 시즌 초 탄력을 받지 못한 게 원인이었다. 올해는 다르다. 주니오, 믹스, 박주호 중심의 기존 전력에 김보경, 윤영선 등 내로라하는 자원들이 가세하고도 개인보다 팀플레이에 집중했다. 효과는 확실하다. 울산은 개막 후 눈부신 호흡으로 리그 7경기 무패를 달려 전북 현대, FC서울과 K리그1 3강 구도를 형성했다.

‘원팀‘의 힘을 체감한 울산은 최근 부진한 흐름도 하나로 뭉치면 충분히 이길 수 있다는 믿음이 확고하다. 주니오는 "우리 스타일대로 하면 이길 수 있다. 상대가 누구든 자신감을 갖고 임하면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다 같이 믿고, 압박하면 팀원들이 서로 믿고 뛸 수 있다"라며 경남과 맞대결에 자신감을 나타냈다.

물론 경남을 꺾는 건 쉽지 않다. 울산은 지난 시즌 1승 3무로 상대 전적에서 우위를 점했으나 양상은 매번 팽팽했다. 이번 시즌에는 9위로 처져있어도 무시할 수 없는 전력이다. 말컹의 빈 자리는 크지만 배기종(4골), 김승준(3골)이 공격진의 주축으로 우뚝 섰다. 쿠니모토의 왼발은 K리그1, ACL을 통해 위력이 여러 차례 증명됐다.

부담스러운 상대지만 걱정은 없다. 코칭스태프, 선수들이 신뢰를 가지고, 합심한다면 반드시 넘을 수 있다고 확신한다. 울산은 ‘원팀‘으로 경남을 맞서 이번 경기를 승리로 장식하고, 숙원인 리그 우승을 위한 초석을 다진다는 각오다.
  • 야구
  • 농구
  • 기타
프로야구 한화와 재계약한 와이스 아내, 한국어로 "신나요" 인사
[NBA] '만년 트레이드 후보→팀의 에이스' 영웅으로 성장한 히로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와 재계약한 투수 라이언 와이스의 아내가 한국말로 팬들에게 인사했다.와이스는 지난 22일 한화와 보장 금액 75만달러, 인센티브 20만달러를 합쳐 최대 95만달...
MLB 다저스, '유리 몸' 더스틴 메이와 1년 213만 달러 계약
‘선수 폭행 논란’ 김승기 소노 감독, 결국 ‘자진 사퇴’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로스앤젤레스 다저스가 논텐더(non-tender·조건 없는 방출) 마감 시한을 앞두고 오른손 투수 더스틴 메이(27)와 계약했다.AP는 23일(한국...
김하성 에이전트 보라스, 또 해고당했다…올해만 벌써 네 번째!
'불행 중 다행' 폴 조지, 큰 부상은 피했다... 2경기 결장 후 재검진 예정
메이저리그 유명 에이전트 스캇 보라스(72)가 또 잘렸다. 이번에는 2024 아메리칸리그 포수부문 골드글러브를 수상한 칼 롤리(28)로부터 해고 통보를 받으며 체면을 구겼다.보라스...
산다라박, 반전 건강美…시스루 드레스 자태 대박
‘39kg’ 산다라박, 반전 건강美…시스루 드레스 자태 대박 [DA★]
2NE1 산다라박이 반전 건강미를 드러냈다.산다라박은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2NE1 콘서트 현장 비하인드컷을 공개했다. 그는 튜브톱 스타일의 시스루 드레스를 입고 건강미...
첼시 초특급 MF, 여자친구 생겼다! 비키니 자태 ‘대박’
첼시 초특급 MF, 여자친구 생겼다! 비키니 자태 ‘대박’
콜 팔머의 여자친구 코니 그레이스가 화제다.영국 ‘더 선’은 20일 “팔머와 그의 아름다운 여자친구 그레이스는 공식적으로 연인이 된 것 같다. 팔머가 PFA 올해의 선수 상을 수상...
사진 보면 이유 알 수 있다…‘충격’ 헐크, 전 부인의 조카와 결혼 예정!
사진 보면 이유 알 수 있다…‘충격’ 헐크, 전 부인의 조카와 결혼 예정!
브라질 국가대표 출신 헐크가 전 부인의 조카와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다.영국 ‘더선’은 “전직 브라질 국가대표 헐크가 전처의 조카와 파라이바 해변에서 성대한 결혼식을 준비하고 있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